자연주의 화장품이 여전히 인기다. 특히 중국에서 자연주의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관련 제품으로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 브랜드가 줄잇고 있다.

비씨엘은 '자연 비비'를 표방하는 '미모애 팔팔i비비크림'을 내놓고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제품은 이미 일본에 월 10만개 이상 수출되고 있는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 다양한 식물추출물을 함유, 저자극 비비크림임을 내세운다.

이 제품은 미네랄 오일, 동물성 오일, 인공 색소, 프로필렌글리콜과 함께 유전자 변형 농산물 등을 함유하지 않아 자극이 적다. 또 프랑스 세더마 사의 모근추출물 '모이스트24'를 함유해 건성 및 악건성 피부에 강력한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녹차나무 추출물, 알로에, 병풀 추출물 등을 함유해 피부 진정, 항염, 항산화, 모공 수출 등 효과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촉촉한 발림성과 산뜻한 마무리 감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완벽한 피부 바탕을 완성해준다.

그라운드플랜은 위치하젤 수 45%를 함유한 '시크릿 플러스 리얼 턴-어라운드 마스크 팩'을 최근 출시했다.

제품 주요 성분인 위치하젤 수는 피부 보습 및 진정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감성 피부나 아이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외에 천연 비타민 C를 다량 함유한 카무카무 추출물,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주는 퀴노아씨 추출물, 생명의 열매라 불리는 아사이 야자수 추출물 등도 함유돼 있다. 시트 역시 '생명의 나무'라 불리는 코코넛 열매와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켜 만든 천연 유래 시트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줄였다.

에르보리앙은 한국산 녹차 성분을 함유한 '녹차(NOKCHA)' 바디 라인을 론칭했다.

이번 라인은 국내에 선보이는 첫 번째 바디 라인으로 샤워젤 '녹차 버블'과 바디로션 '녹차 밀크'로 구성됐다. 피부를 건강하게 정화시켜 주는 한국 녹차 추출물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면서도 맑고 활력있게 가꿔주며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녹차 향이 상쾌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지난 3월 자사 자연주의 화장품들을 모아 파는 편집숍 '네이처컬렉션'을 출범시켰다.

이 회사는 숍을 통해 더페이스샵, 비욘드, CNP차앤박화장품 등 자사 브랜드 중 자연주의 컨셉으로 출시된 화장품들을 판매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