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오염이 극심하고 피부 수분 유지가 어려운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마스크팩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마스크팩은 저렴한 비용과 간단한 사용방식에 비해 만족스런 스킨케어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1일 1팩’이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다. 시중에 많은 마스크팩 제품이 존재하지만 이처럼 갈수록 증가하는 수요에 힘입어 화장품 브랜드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기능과 컨셉의 마스크팩을 내놓고 있다.

푸드 &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킨푸드는 비타민, 오메가3 등 피부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영양 성분을 담아 튼튼하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헬시 푸드 마스크 시트’ 5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계단형 섬유 구조의 ‘리얼 스킨’ 원단을 사용,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며 피부 굴곡과 주름 사이사이 깊숙이 영양을 공급한다.

5종 제품은 △비타민 성분이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로 가꿔주는 ‘헬시 푸드 마스크 시트 멀티 비타’ △오메가3가 풍부한 스쿠알란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헬시 푸드 마스크 시트 메가3’ △연어알추출물이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헬시 푸드 마스크 시트 디엔_에이’ △유산균이 풍부한 발효 우유가 함유돼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헬시 푸드 마스크 시트 락토’ △미네랄 워터가 수분을 풍부히 공급해주는 ‘헬시 푸드 마스크 시트 미네랄’로 구성돼있다.

듀이트리가 발매한 ‘히아루론 멜팅 슈 마스크’는 앰플과 크림의 장점을 결합한 에멀전 타입의 에센스가 들어있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강력한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에센스에는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시트는 초극세사 소재로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돼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미백과 주름개선 2중 기능성 제품이며 7가지 유해의심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시에로코스메틱은 3단계 관리를 통해 촉촉하고 밝은 피부를 가꿔주는 ‘서페이스 모이스처 마스크팩’과 ‘서페이스 브라이트닝 마스크팩’을 내놨다. 일명 ‘황치열 마스크팩’이란 애칭이 붙은 이번 신제품 2종은 첫 단계 관리는 셀룰로오스 타입의 필링 젤을 사용,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다. 필링젤에 함유된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각질 제거 시 피부를 보호하며 알프스산 바늘꽃추출물은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준다. 다음 단계는 지치고 거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전달하는 비타민 앰플이다.

마지막 단계가 에센스 마스크. ‘서페이스 모이스처 마스크팩’은 보습력과 진정효과가 뛰어난 특허 성분인 Natural HG와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해주고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보습을 유지시켜주는 트레할로스가 거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 ‘서페이스 브라이트닝 마스크팩’은 기가 화이트와 쌀 추출물이 함유돼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자연주의 브랜드 발효녹두를 통해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신개념 워시오프 시트 마스크 ‘깨끗한 산소구름 마스크’를 선보였다. ‘발효녹두 깨끗한 산소구름 마스크’는 산소캐리어 성분을 텍스처에 담아 모공 속 노폐물을 깔끔하게 지울 수 있는 미세한 산소 버블을 발생시킨다.

효소를 더한 발효녹두에 산소를 접목함으로써 얼굴에 얹혀만 놓아도 자동으로 버블이 생성돼 산소 전달과 순환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핵심 성분인 산소구름™은 묵은 노폐물, 피지, 각질 등을 말끔히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시트는 목화에서 추출한 100% 천연 셀룰로오스로 만들어 자극 없이 편안한 클렌징에 제격이다.

엔프라니의 로드숍 브랜드 홀리카홀리카와 키이스트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더우주는 ‘골드 호일’ 컨셉의 마스크 제품을 나란히 내놨다.

홀리카홀리카는 벨루가 캐비어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프라임 유스 골드캐비어 골드 호일 마스크’를 출시했다. 최고의 식재료로도 명성이 높은 벨루가 캐비어는 오메가-3와 비타민, 영양성분이 풍부해 피부에 탄력과 에너지를 선사하며 항산화 효과도 탁월하다. 이번 신제품에는 일반적인 캐비어 에센스 한 병과 동일한 함량의 벨루가 캐비어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이밖에 산삼배양근과 석류, 유채꽃에서 추출해 발효한 식물성 펩타이드와 콩에서 얻은 식물성 플라센타를 결합한 ‘바이오 피토 셀 펩타이드™’가 피부를 쫀쫀하고 탄탄하게 강화시킨다. 시트는 숯 성분 블랙시트, 골드 호일, 보습 매트릭스까지 3중 레이어 구조로 이뤄졌다. 블랙시트는 안쪽에서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주고 바깥쪽의 골드 호일은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해 수분과 유효성분의 증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더우주가 발매한 ‘페이스 골든 호일 마스크’ 또한 금 성분이 함유된 골든 호일 마스크와 로하스 인증을 받은 100% 순면시트가 결합된 제품이다. 따라서 영양 성분이 외부 손실 없이 핵심 성분을 피부에 빠르게 흡수시켜준다. 함께 사용할 앰플도 주사기형으로 따로 나왔다. 핵심 유효성분을 신선하게 보존하기 위한 것으로 리프팅과 수분, 브라이트닝 등 자신의 피부에 필요한 앰플을 선택한 뒤 마스크 사용 시 주입해 섞어 사용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