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강력한 트렌드 아이템 중 하나로 떠오른 란제리 패션은 진짜 속옷을 과감히 드러내는 방법도 있지만, 속옷 느낌의 디자인을 과하지 않으면서도 패셔너블하게 소화하는 매력이 있다. 특히 슬립 드레스와 로브 가운은 란제리 패션의 중심에 있다.

#란제리 패션의 대표 아이템, 슬립 드레스

 
 
섹시한 이미지를 연상케 하는 슬립 드레스는 캐주얼 아이템과 매치하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매력적인 스트리트 패션으로 연출할 수 있다. 맨살을 그대로 드러내는 것보다는 티셔츠를 레이어드하면 란제리 룩에 대한 부담감이 반으로 줄어든다. 가장 기본적인 흰색 티셔츠나 경쾌한 느낌을 주는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매치하면 꾸민 듯 안 꾸민 듯 한 쿨한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또한 슬립 드레스 레이어링에 있어서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몸매를 보완해주는 것! 깡마른 몸매가 콤플렉스라면 주름이 잡힌 드레이프 슬립 드레스로 볼륨감을 더해주고, 통통한 몸매를 감추고 싶다면 심플하게 떨어지는 디자인에 어두운 컬러로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여름에 입을 슬립 드레스는 소재가 너무 무겁지 않은 쉬폰이나 얇은 면 소재가 무난하며, 광택이 많은 제품은 진짜 속옷을 입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스타일리시하게 새로 태어난 로브 가운

 
 
이번 시즌 슬립 드레스만큼 패션 피플들에게 무한 사랑을 받고 있는 로브 가운은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 중 하나이다. 이번 시즌 단 하나의 아우터를 사야 된다면 로브 가운을 선택해보자!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 컬러, 패턴이 가미된 디자인들이 많이 출시되어 선택의 폭 또한 넓어졌다.

로브 가운은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블라우스와 와이드 팬츠를 함께 매치하면 오피스 웨어로도 손색없는 란제리 룩이 완성되며, 스포츠 브라나 트랙 팬츠와 믹스하면 활동적인 애슬레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주면 매력 지수 상승! 선글라스는 컬러가 독특한 것도 좋지만 프레임이나 디테일이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전체적으로 과하지 않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다. 여기에 컴팩트한 사이즈의 클러치백과 세련된 디자인의 스니커즈로 마무리하면 몸도 마음도 편안한 란제리 룩이 완성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