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외선 수치가 높아지는 여름에는 더욱 철저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사진 프라뷰)
▲ 자외선 수치가 높아지는 여름에는 더욱 철저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사진 프라뷰)

갑자기 무더워진 날씨로 인해 여름철 선케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올리브영은 자외선차단제 매출이 5월 3주차에 54% 증가했고 옥션 또한 선팩트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153% 오르는 등 뷰티 시장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돌입했다.

여름에는 이처럼 자외선 차단에 주력하지만 땀으로 쉽게 지워지고 평균 2시간에 한 번씩 다시 발라줘야 효과가 있는 선크림 특성상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기는 어렵다.

이에 최근에는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진정 및 회복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 컨디션을 올려주는 뷰티 디바이스, 피부 진정에 도움되는 수딩젤 등이 그것이다.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컨디션 회복

 
 

여름이면 더욱 커지는 모공의 주범은 바로 자외선이다. 자외선은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콜라겐 합성을 억제해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모공을 처지게 하고 주름을 만들어낸다. 

여름에도 탄력 넘치는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뷰티 디바이스에 주목해보자. 외출 후 디바이스를 활용해 피부 마사지를 실행하면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회복, 전체적인 피부 기능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프롬에스티'는 피부에 적합한 초저진공을 이용해 피부의 힘과 탄력을 결정짓는 피부 속 콜라겐을 형성한다. 또 피부 깊숙이까지 자극해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는 딥클렌징 기능으로 모공축소 및 피지감소, 트러블 예방 효과를 제공한다.

'프라뷰'는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고 피부 장벽 본래의 힘을 강화시켜 주는 최첨단 플라즈마 테크놀로지가 집약돼 있는 제품. 이온 상태의 플라즈마는 피부에 작용해 재생 능력에 도움을 준다. 사단법인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달아오른 피부, 저자극 제품으로 진정 케어

 
 

여름철에는 뜨거워진 외부온도로 피부열이 함께 오르면서 피지분비가 활발해져 모공이 커지고 이로 인해 피부 노화가 촉진되기 마련. 자외선과 마찬가지로 열에 노출된 피부는 애프터케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피부가 열과 햇빛에 자극 받고 달아올라 약해진 상태이므로 자극이 강한 기능성 제품보다 진정과 수분 역할을 충실히 하는 제품을 선택할 것을 권장한다.

'네이처리퍼블릭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캘리포니아 알로에가 92% 함유돼 자외선·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얼굴뿐 아니라 바디, 헤어 등 원하는 곳에 사용 가능하며 파라벤과 미네랄오일, 인공색소 등이 첨가돼 있지 않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A24 캘리포니안네이처 스킨 수딩 겔'은 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알로에베라 잎즙을 듬뿍 담아 탁월한 수분 공급은 물론 바르자마자 시원한 쿨링감으로 빠른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트러블, 가려움증, 썬번, 벌레 물린 곳, 화상 등의 피부 자극에 전천후로 진정 효과를 가져다준다.

'올빚 발효스파 수딩 청안팩'은 달아오른 피부에 쿨링 효과로 피부 진정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청열효과가 우수한 바위돌꽃 성분이 열로 인한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며 정제수 대신 피부 진정에 탁월한 백연꽃수 90%를 함유해 뜨거운 태양열로 달아오른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