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교육원, ‘화장품 GMP 전문가 양성 및 인증 컨설팅’ 실시

 
 
“CGMP 인증은 식약처에서, 컨설팅은 대한화장품협회에서~”

2011년 대한화장품협회에서 식약처로 이관된 화장품 제조시설에 대한 CGMP(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업체) 인증이 6년만에 각자의 역할을 찾게 됐다.

대한화장품협회 교육원이 CGMP의 확산과 화장품의 안전 및 품질관리 향상을 위한 GMP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화장품 GMP 전문가 양성 및 인증 컨설팅’을 식약처 지원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발표한 것.

화장품법전부개정안 발효와 EU의 화장품 규제 강화에 따라 GMP 수준의 시설을 갖춘 화장품 OEM기업의 중요성이 부각된 이후 식약처가 직접 화장품 업체에 대한 CGMP 인증을 진행하면서 그동안 업체를 지정해 온 대한화장품협회에서 교육 수준의 서비스만을 진행해 왔다.

하지만 이번 식약처 지원에 따라 대한화장품협회 교육원은 중소규모 CGMP 인증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단계별(기본, 심화,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컨설팅 희망사에 현장 방문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특히 ‘화장품 GMP 평가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은 화장품 GMP 관련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으로 GMP 준비를 위한 서류 작성 방법은 물론 운영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시범 운영을 통한 보완 및 평가까지 대행해 준다.

 
 
교육 및 컨설팅의 내용은 GMP 제도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기본 교육(기본과정), GMP 제조소의 기준 및 제조관리(심화과정), 화장품 GMP 필수 사항 등 세부내용(실무과정) , GMP 준비를 위한 조직 및 체계 정립, 조직 및 체계에 따른 임무 등 시설 등에 대한 조언(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화장품 GMP 전문가 양성 및 인증 컨설팅’은 선착순 마감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중소규모 CGMP 인증 희망기업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실무자 또는 관련 업무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