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계에 콜라보레이션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 디자이너, 셀러브리티, 타 분야 패션브랜드 등과의 협업을 통해 색다른 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것은 물론, 스타일링 방식이라는 무형의 아이디어를 소비자에게 제안하는 등 다각적인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소장가치는 물론이며 자기만족을 위한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키덜트부터 애정 하는 스타의 아이디어까지 공유할 수 있는 패션 콜라보레이션의 매력은 2016 SS 시즌에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정글북, 미피, 베어브릭’ 키덜트 마음 설레게 할 캐릭터 열전

 
 
독창적인 비주얼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프랑스 패션 브랜드 겐조(KENZO)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정글북(THE JUNGLE BOOK)과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겐조의 정글북 캡슐 컬렉션은 화려하고 환상적인 정글을 겐조만의 유니크한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담아냈다. 흥미로운 점은 겐조의 아이코닉 심볼인 타이거와 정글북의 매력적인 악당 캐릭터 시어칸과의 만남을 꼽을 수 있다.

스포츠 브랜드 엠리밋(대표 한철호)이 인기 캐릭터 미피(Miffy)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미피 탄생 61주년을 맞아 롯데백화점이 진행하는 매니 미니 미피(Many Mini Miffy) 전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콜라보 제품은 ‘엠리밋 미피 스트라이프 티셔츠’로 전면에는 면 100% 소재를 후면에는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폴리스판 메쉬 소재를 사용하였고 스트라이프 무늬에 미피 캐릭터를 디자인 포인트로 주었다.

아트토이 전문 브랜드 킨키로봇(Kinki Robot)이 일본 국민가방 브랜드 포터(Porter)와 만났다. 메디콤토이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킨키로봇이 일본 국민가방 브랜드 ‘포터’로 잘 알려진 요시다컴퍼니의 80주년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베어브릭, 티셔츠, 가방, 지갑 등 아트토이부터 패션소품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스타와 함께한 브랜드, 소장가치 업!

 
 
제이에스티나는 철학과 위트를 담은 작품으로 언론과 평단에서 주목 받고 있는 아티스트 박진우(Zinoo Park)와 함께 협업하여 탄생한 스윗툰(Sweetoon)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아티스트와 주얼리, 핸드백이 함께 협업한 프로젝트로 주얼리 뮤즈인 김연아와 박보검 그리고 핸드백 뮤즈로 활동하고 있는 고준희를 통해 각양각색 경쾌한 서머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평소 sns를 통해 탁월한 패션 감각을 드러내고 있는 배우 이동휘는 커스텀멜로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패션 노하우를 제품에 직접 반영하며 디자이너로서의 재능을 발휘했다. 트렌디한 파자마 스타일부터 청량감이 느껴지는 야자수 티셔츠까지 커스텀멜로우와 이동휘 특유의 위트와 개성이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와 브랜드의 신선한 만남

 
 
명품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유명한 H&M은 2016년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을 겐조와 함께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알렉산더왕, 발망, 베르사체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성공적인 컬렉션을 선보인 H&M은 활기차고 유쾌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파리의 패션 하우스 겐조의 패션 세계를 접목시켜 여성복, 남성복 및 액세서리가 포함된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어썸 브랜드(대표 이두진)에서 전개하는 데님 캐주얼 브랜드 ‘이스트 쿤스트(ist kunst)’가 일러스트레이터 신모래 작가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공개한다. 몽환적인 분위기의 작품들로 20대 여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신모래 작가와 함께한 이스트쿤스트X신모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모티브가 된 심드렁한 표정의 소년 소녀들을 사랑스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노와트와 만난 오니츠카타이거는 어반 빈티지 스타일의 클래식한 스타일에서 화려한 프린팅이 돋보이는 개성있는 스니커즈로 변신하였다. 특히, 프린트는 꽃과 나무 등 열대우림을 연상하게 하는 패턴으로 도심속의 평화로운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여기에 세련된 컬러감까지 더해져 스타일리시한 스니커즈로 완성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