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제품들이 온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 시작과 함께 시즌 제품 출시 봇물

 
 
“프랑스발 클렌징으로 씻고, 제주산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 어때?”

올해 초부터 치열했던 메이크업 경쟁이 6월 1주차에도 한층 더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프랑스 감성과 성분을 담은 클렌징 제품을 시작으로 제주도 성분이 가득한 수분 관련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올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제품부터 여름을 위한 대용량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돼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무더운 여름, 시원한 쿨링 기능이 더해진 제품과 ‘물부터 다르다’는 컨셉의 제품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여름에는 바르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올해는 유럽 느낌 어때?
매년 여름 강조되고 있는 “바르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증명하듯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다양한 클렌징 제품이 출시되며 6월 1주차 화장품 신제품 트렌드 주도했다.

특히 프랑스와 이탈리아 감성과 성분 등을 담은 유럽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유럽 느낌의 클렌징 제품이 올 여름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 1.라비오뜨‘코드덤 캡슐 클렌징 워터’2.원더바스'살롱드떼'
▲ 1.라비오뜨‘코드덤 캡슐 클렌징 워터’2.원더바스'살롱드떼'

라비오뜨가 최근 출시한 ‘코드덤 캡슐 클렌징 워터’는 물 세안이 따로 필요 없는 노워시 타입으로 진한 메이크업부터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 주는 제품으로 미네랄과 나트륨 함량이 낮은 프랑스 셀틱 워터를 메인으로 담았으며 촉촉한 세정력과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유칼립투스 성분을 함유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제거할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가 제안하는 새로운 브랜드 원더바스가 론칭한 '살롱드떼' 역시 프랑스 대서양 해수와 20여 가지 티의 정화 성분이 함유되어 스파에서 세신 받은 듯 안색을 밝혀주는 제품이다.

또한 건강한 레시피의 세정성분이 함유된 세신패드는 순면100%의 ‘화이트 보들면’으로 때의 불림단계를 거쳐 반대편 요철면으론 얼굴의 후미진 곳 깊이 박힌 때를 구석구석 제거하여 비누 없이도 물로 헹궈내면 단 3초만에 쾌적하고 시원하게 최단시간 세안이 가능하다.

 
 
최근 CJ오쇼핑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 셉(SEP)은 이탈리아산 미네랄 탄산수 함유로 촉촉한 보습 효과까지 겸비한 ‘얼티밋 클레이 클렌저’를 론칭했다.

배우 전수진을 모델로 발탁해 홈쇼핑을 통해 론칭된 얼티밋 클레이 클렌저는 프렌치 그린 클레이의 강력한 효과로 깊은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흡착해 뛰어난 모공 청정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물론 지우기 힘든 자외선 차단제와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울 수 있다.

또한 이탈리아산 미네랄 탄산수를 사용해 보습력까지 높인 것이 특징으로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일본 감성에 프랑스 로레알 감성을 더한 브랜드 슈에무라는 한층 더 진화된 미세먼지 클렌징 솔루션인 신제품 ‘안티/옥시+클렌징 오일’을 선보이며 클렌징 경쟁에 합류했다.

모델인 고준희를 앞세워 출시된 이 제품은 기존의 ‘녹차 모링가 클렌징 오일’이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항산화 기능을 가진 녹차와 세정 효과가 뛰어난 모링가 성분에 피부 표면의 단백질 각질을 제거하는 파파야 추출물이 더해져 더욱 강력한 세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슈에무라만의 독자적인 클렌징 기술(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무벌 시스템)이 더해져 별도의 이중 세안 없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물론 롱 라스팅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완벽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물부터 다른 화장품, 우린 특별하니까~”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수분 관련 화장품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매년 여름 시즌 주요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사용되고 있는 ‘물이 다른 화장품’이 6월 1주차 국내 화장품 업계에 또 다시 등장해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자연주의 등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성분들이 함유된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대한민국 자연주의 화장품의 보고로 불리는 제주도발 화장품 신제품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계열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최근 제주 탄산 라인의 크림 3종(제주 탄산 모이스처 크림, 오일-프리 젤 크림, 톤 업 크림)을 새롭게 출시한데 이어 지난해 제주 브랜드 론칭을 예고한 LG생활건강의 비욘드가 공식 인증하는 ‘제주 코스메틱 서트’를 업계 최초로 획득한 ‘피토 모이스처’ 6종을 출시한 것.

이니스프리가 리뉴얼이 아닌 추가 제품으로 새롭게 선보인 ‘제주 탄산 톤 업 크림’은 제주 탄산 온천수가 51% 함유되어 피부에 깊은 수분을 전해 마치 스파 한 듯 맑고 촉촉하게 수분광을 연출해준다.

▲ 1.이니스프리 2.비욘드
▲ 1.이니스프리 2.비욘드

비욘드의 신제품은 제주의 맑고 깨끗함을 그대로 담은 제주 순수 곡물(밭벼, 차조, 보리)로부터 추출한 보습 성분과 동백오일, 세라마이드로 구성된 제주 그래뉼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피부 속 깊이 영양과 보습을 채우고 제주섬 420m 지하에서 화산암반과 화산송이 층이 천연 필터 역할을 하여 불순물이 걸러진 순수한 제주 화산 암반수를 오롯이 담았다.

또한 제주에서 서식하는 제주 조릿대, 제주 청보리와 청정 제주에서 자라난 모자반, 알로에, 하늘타리에서 바른 추출을 통해 얻어낸 자연 그대로의 성분, 제주 퓨어 콤플렉스™가 깊은 보습감과 진정 효과를 전달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준다.

이와 함께 6월 1주차에는 물과 성분을 강조한 수분 관련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었다. 설화수는 지친 피부를 케어해주는 자작나무 수액, 피부에 촉촉함을 채우는 맥문동, 수분이 피부에 오래 머물도록 도와주는 새싹삼 성분을 함유해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하는 ‘수율미스트’와 ‘수율선플루이드’를 출시했으며 시크릿키는 이탈리아 온천지인 벨수가나의 베르티올로의 온천수가 함유된 ‘이탈리안 떼르말 모이스춰 크림’을 선보였다.

▲ 1.키엘 2 베리떼
▲ 1.키엘 2 베리떼

한편 특별함으로 무장된 대용량 한정판 제품도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키엘이 최근 선보인 ‘오일-프리 쿨링 수분 젤크림’ 대용량 한정판은 기존 제품 보다 2.5배 커진 사이즈를 약 23% 절약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또한 이 제품은 멘톨 유도체의 상쾌하고 시원한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2도 낮춰줘 여름철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빙하 당단백질과 사막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줘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00ml 대용량으로 한정 출시된 베리떼의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워터리 크림’ 역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피부보습인자(NMF)의 황금 밸런스를 재현한 30종의 보습인자를 함유해 피부 내 수분을 잡아주고 피부 속부터 수분을 충전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바르는 순간 향긋한 허브향이 기분 좋은 편안함을 선사하며 브라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흰버섯 추출물이 밝고 환한 피부 톤으로 가꿔준다.

“여름 이니까, 이런 제품은 필수”

 
 
올해 여름 문턱인 6월 1주차에도 쿨링, 마스크, 자외선차단제, 쿠션 제품 등 시즌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마스크팩 제품으로는 A.H.C가 최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컴플렉스에 피부 고민별 앰플의 유효성분 더해 효과적 피부 케어가 가능한 ‘에센셜 마스크’를 선보였고, 쿨링 제품으로는 헤라가 바르는 순간 피부 온도를 -4.2℃ 내려주어 답답함 없는 시원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한 ‘아쿠아 파워 쿨링 CC 리미티드 에디션’이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이다.

 
 
자외선차단제로는 코리아나화장품의 라비다가 선보인 제품과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가 출시한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라비다의 ‘선솔루션 레포츠 스마트 쉴드’는 코리아나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담긴 UV-IR BLOCK™ 성분을 함유하여 태양빛(자외선)과 열(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여 피부 온도 상승에 따른 열노화를 예방해준다.

또한 피부를 손상시키는 주범 중 하나인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해주는 공해 차단 포뮬라가 구성되어 있다. 공해 차단 포뮬라는 미라클 트리 성분을 통해 미세먼지를 비롯한 중금속, 담배연기 등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차단하여 깨끗한 피부가 유지될 수 있도록 보호해준다.

아이오페의 ‘UV 쉴드 선 센서티브 크림 SPF 25/PA++’은 예민한 민감성 피부는 물론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선크림으로 9가지 성분(탤크, 파라벤, 향료, 타르색소,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폴리아크릴아마이드, 트리에탄올아민)을 배제했으며 피부과 테스트, 민감성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까지 총 4가지 실험으로 검증 받은 제품이다.

또한 입자를 미립자로 분산하는 기술을 적용해 저자극성 무기 자외선 차단제의 약점으로 여겨졌던 뻑뻑한 사용감과 발림성을 크게 개선해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6월 1주차 신제품 쿠션으로는 아모레퍼시픽 라네즈가 선보인 ‘비비쿠션_화이트닝’과 LG생활건강의 오휘가 출시한 ‘미라클 모이스처 쉬폰 쿠션’이 눈길을 끈다.

‘비비쿠션_화이트닝’은 라네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컬러 피그먼트 시스템인 스파클링 코트TM 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반사판을 비춘 듯 화사하게 한 번, 워터 코트 기술로 촉촉하게 빛나도록 한 번 더 감싸주어 듀얼 화이트닝을 실현해주는 비비쿠션이다.

또한 라네즈만의 차별화된 ‘3D Skin Fit’ 입체 담지체가 적용되어 기존의 평편한 담지체와는 달리, 셀 조직이 견고하고 탄력이 향상되어 퍼프에 쿠션 내용물이 고르게 묻어나 원하는 만큼의 양 조절이 용이하다.

오휘의 ‘미라클 모이스처 쉬폰 쿠션’은 천연 유래의 쉬폰 세라마이드와 작약 추출물을 함유해 더운 여름철에도 촉촉한 수분감으로 피부를 생기 있게 지켜 주는 제품이다. 또한 익스트림 핏 포뮬러를 적용해 들뜸 없이 피부에 매끈하고 자연스럽게 밀착되며 얇게 발리면서도 뛰어난 커버력으로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해 준다.

“여름에는 립 보다 아이 메이크업?”

 
 
올해 초 다양한 립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어 메이크업 시장을 주도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인 가운데 올해 여름에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메이크업 시장을 주도할 전망이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먼저 최근 마몽드가 선보인 ‘투스텝 퍼펙트 브로우’는 여름철 무너짐 없이 오랫동안 완벽한 눈썹을 연출해주는 틴트와 워터프루프 성분이 함유된 아이브로우 아이템으로 마스카라 솔과 팁이 합쳐진 일체형 어플리케이터로 손쉽게 완벽한 아이브로우를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마스카라 솔로 눈썹을 지그재그로 빗어 컬러를 입힌 후, 브러쉬 팁으로 눈썹 꼬리 부분의 윤곽을 깔끔하게 정돈하면 투스텝만으로 뭉침 없이 자연스럽고 세련된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

에스쁘아가 선보인 ‘아이섀도우 & 블러쉬 익스클루시브’는 차원이 다른 하이크로마 텍스처로 피부에 스며들듯 밀착되어 블렌딩이 쉽고, 슈퍼 피그먼트의 드라마틱하고 섬세한 펄감으로 선명하게 빛나는 아이 및 치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순도 높은 컬러감으로 눈에 보이는 컬러가 그대로 구현되며 컬러의 채도 표현이 자유로운 WET&DRY 포뮬라가 특징이다.

에뛰드하우스가 선보인 ‘래쉬펌 컬픽스 마스카라 롱래쉬’는 24시간 동안 흔들림 없는 컬링 속눈썹을 연출하는 제품으로 각 화이버가 속눈썹에 부착되어 자연스럽게 길어진 속눈썹을 완성해주고, 픽서 성분이 함유되어 24시간 동안 흔들림 없이 완벽하게 고정해 주는 것이 강점이다.

 
 
립 제품으로는 페리페라가 기존 벨벳 잉크 틴트의 장점만을 담아 스틱 타입으로 업그레이드 된 ‘페리스 잉크 뽀송 스틱’을 선보였다.

동글동글한 구슬 모양의 소프트 파우더와 꽃잎 스머징 그라데이션으로 풍성하고 깊이 있는 컬러를 선사해주며 입술의 결을 부드럽게 한다.

또한 수분 보습 성분이 가득 함유되어 겉은 파우더리 하게 마무리 되지만, 속은 각질 부각이나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지속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여름 시즌을 겨냥한 한정판 컬렉션이 6월 1주차에도 출시되며 여성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이 선보인 ‘바이브 트라이브(Vibe Tribe) 컬렉션’으로 글림톤즈 파우더와 브론징 파우더, 립스틱, 아이섀도우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보헤미안 스타일의 스페셜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글림톤즈 파우더는 은은하게 빛나는 4가지 컬러가 하나에 담겨 블러쉬와 쉐이딩 그리고 아이섀도우로도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며 태양의 컬러를 담은 강렬한 레드와 코랄, 골드빛의 립스틱은 정형화되지 않은 립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고 청록색, 코발트, 만다린 오렌지 또는 차콜 컬러의 아이섀도우는 독특한 분위기의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