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햇살 아래 한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며 여름이 왔음을 알리고 있다. 올해는 예년보다 훨씬 길고 무더운 여름이 찾아올 것이라 예상됨에 따라, 한층 시원한 여름 패션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원피스는 계절에 상관없이 사랑받고 있지만 편안하면서도 통풍이 잘 돼 여름이면 자주 찾게 되는 단골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패턴이 돋보이는 하늘하늘 원피스

▲ 사진=써스데이 아일랜드
▲ 사진=써스데이 아일랜드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땀나고 습한 여름에 빠질 수 없는 머스트 아이템이다. 바캉스 패션으로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지만, 활동성이 높고 입고 벗기에도 편해 일상생활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에스닉 패턴이 돋보이는 슬리브리스 롱 원피스는 빈티지한 매력을 더해 여름 패션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유연한 레이온 소재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만들어주며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한껏 강조할 수 있다.

부드러운 촉감의 잔 꽃무늬의 스커트는 구김과 비침이 적어 야외 활동이 많은 여행에서 매우 실용적이며, 뜨거운 여름을 좀 더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발목까지 오는 긴 길이감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우아하면서 포멀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깔끔한 화이트 셔츠형 원피스로 데일리룩 완성

▲ 사진=일루일루(ILLUILLU), 클립(CLLIB), 비비엠
▲ 사진=일루일루(ILLUILLU), 클립(CLLIB), 비비엠
여성스러운 초여름 스타일링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깨끗한 화이트 컬러의 셔츠형 원피스가 제격이다. 차이나 칼라의 셔츠형 원피스도 데일리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보다 성숙한 데일리룩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는 가슴 부분에 사선으로 절개선이 들어간 차이나 칼라 원피스를 추천한다. 치맛단에 풍성한 셔링 덕에 갖춰 입은 듯 포멀한 느낌과 청순한 매력을 동시에 어필할 수 있다. 이때 실버 컬러의 샌들을 함께 신으면 청량한 느낌의 초여름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셔츠형 재킷과 프릴 원피스의 조합

▲ 사진=일루일루(ILLUILLU), 클립(CLLIB), 비비엠
▲ 사진=일루일루(ILLUILLU), 클립(CLLIB), 비비엠
걸리시한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은 이들은 원피스 위에 셔츠형 재킷을 매치해 볼 것. 여기에 경쾌한 블루 컬러 스트라이프 원피스를 입으면 발랄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사랑스러운 프릴 장식이 달린 셔츠형 원피스는 어떨까. 특히 밑단의 프릴이 비대칭 사선으로 처리돼 있어 키치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셔츠형 재킷과 원피스로 소녀스러운 스타일링을 연출한 뒤 레오파드 패턴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초여름 룩을 즐길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