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해외에서 유행하고 있는 메이크업은 무엇일까?

굳이 해외에 나가지 않아도 세계의 메이크업 트렌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 유행에 민감한 국내 셀러브리티들이 해외 유행 메이크업을 미리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 이연희, 세련된 내추럴 프렌치 룩 in PARIS

▲ 내추럴 프렌치 룩으로 시크함 더한 이연희(사진 마르끌레르)
▲ 내추럴 프렌치 룩으로 시크함 더한 이연희(사진 마르끌레르)

모노톤의 클래식한 패션을 즐기는 프랑스 여자들은 메이크업에서도 결코 과한 법이 없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최소화해 민낯처럼 보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아이 메이크업 또한 브라운으로 눈두덩이에 음영감만 부여한 후 밝은 파스텔 톤으로 동공 부분을 터치해 화사함을 더해준다.

립 역시 포인트는 자연스러움이다. 본래 입술처럼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으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 마치 립밤만 바른 듯 자연스런 혈색이 도는 입술을 연출하면 손쉬운 파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한혜진, 섹시한 다크 옴브레 립 in NEW YORK

▲ 옹브레 립으로 입술 볼륨감을 표현한 한혜진(사진 루나)
▲ 옹브레 립으로 입술 볼륨감을 표현한 한혜진(사진 루나)

최근 미국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메이크업이 바로 '옴브레 립'이다. 두세 가지 컬러를 섞어 입술에 음영을 주는 옴브레 립은 팝스타 리한나의 시그니처 메이크업으로도 유명하다. 입술이 두꺼워 보이도록 다크한 컬러의 립 펜슬로 라인을 그린 후 입술 안쪽을 진한 레드로 채우는 식.

강렬한 딥 퍼플 컬러 립을 바를 때는 버건디, 다크 그레이 등 섀도와 깔끔하게 위로 뺀 아이라인으로 세련되게 마무리할 것을 권장한다. 한혜진이 연출한 '루나 런웨이 크림 립스틱 06레드퀸'과 같은 성숙한 느낌의 다크 레드 립은 고급스러운 골드, 딥 브라운 컬러의 아이 메이크업과 매치하면 글래머러스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마스와카 츠바사, 발그레한 숙취 메이크업 in Tokyo

▲ 숙취 메이크업을 연출한 마스와카 츠바사(왼쪽)와 소녀시대 효연(사진 돌리윙크)
▲ 숙취 메이크업을 연출한 마스와카 츠바사(왼쪽)와 소녀시대 효연(사진 돌리윙크)

숙취 메이크업이란 술을 마신 뒤 발그레 해진 모습을 연상시키는 메이크업으로 눈 밑이 빨갛게 상기된 것이 포인트다. 블러셔를 눈 밑 역삼각형 모양을 중심으로 광대 윗부분까지 넓게 스머지하면 자연스럽게 상기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핑크와 코럴 색상을 섞어 바르면 보다 청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볼륨 마스카라로 인형 같은 속눈썹까지 연출하면 수줍고 사랑스러운 느낌은 한층 배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