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이와이드 컴퍼니
▲ 사진 제이와이드 컴퍼니

청순 메이크업에 도전했건만 '아파보인다'는 피드백이 돌아왔다면 배우 한승연처럼 청순 메이크업에 '건강미' 한 숟가락을 얹어보는 건 어떨까.

제이와이드 컴퍼니는 최근 JTBC 드라마 '청춘시대' 주인공으로 캐스팅된 카라 출신 배우 한승연의 화보컷을 15일 공개했다. 사진 속 한승연은 내추럴하면서도 센스 있는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청순과 건강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모습이다.

◇ 하얀 피부 NO, 맑은 광택 연출 YES 

청순녀의 기본은 하얀 피부지만 건강미를 더하고 싶다면 본인 피부 톤을 고스란히 살리되 맑은 광택감을 더할 것을 권장한다. 먼저 메이크업 전 스킨케어 단계에서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든다. 이때 각 제품을 충분히 흡수시켜야 메이크업 밀림 현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지속력 또한 높일 수 있다.

다음 프라이머를 이용해 매끈한 피부 결을 완성하고 피부 톤에 맞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브러시에 덜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펴 발라준다. 베이스 제품이 매트한 제형이라면 페이스 오일을 소량 섞어주면 된다. 발림성이 개선될 뿐 아니라 글로우한 느낌까지 강조된다.

청순과 건강미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피부 메이크업의 핵심은 '오광(五光)'이다. 시중에 판매 중인 하이라이터를 이마와 양 볼, 콧대와 턱에 소량 터치해 입체감 있는 얼굴을 연출한다. 다음 피부보다 한 톤 정도 어두운 베이스 제품을 얼굴 외곽에 바른 후 가볍게 두드려 색상의 경계선을 없애면 자연스러운 윤곽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 포인트 메이크업 '은은하게 우아하게' 

 
 

화보 속 한승연은 반짝반짝 빛나면서도 은은한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우아한 매력까지 어필했다.

아이 메이크업은 로즈 골드, 브라운 컬러의 펄 섀도로 포인트를 준 모습. 이때 유사한 컬러의 섀도로 눈동자 부분을 한 번 더 덧칠해주면 서클렌즈를 낀 듯한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입술은 글로시한 느낌의 코랄을 선택했다.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는 촉촉한 제형의 립스틱 하나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해도 좋지만 2개 제품을 믹스하는 방법도 있다. 예를 들어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펴 바른 후 글로시한 제형의 립글로스를 입술 안쪽에만 톡톡 발라 볼륨감을 연출하는 식이다.

최근에는 입술에 즉각적인 볼륨감을 부여하는 '플럼핑' 립 제품도 속속 출시돼 청순하면서도 섹시함이 느껴지는 립 연출이 가능하다.

한편 한승연은 첫 솔로 화보집을 출간한다. 화보집은 이달 10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해 26일까지 이뤄지며 한국에서는 한승연의 생일에 맞춰 7월에 발매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