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도현 기자] 모든 소비재가 그러하듯 화장품 역시 브랜드 인지도가 구매선택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 여기에 높은 고객 친밀도까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나도 아는 정도의 브랜드를 넘어 내가 이해하고 잊지 못할 경험을 공유한 브랜드라면 평생의 마니아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마몽드는 지난 16일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뷰티사업장으로 고객들을 초청해 ‘마몽드 가든으로의 첫 초대’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꽃을 테마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위한 제품을 발명하는 마몽드의 철학과 가치를 소비자가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마몽드의 핵심 원료인 무궁화와 복숭아꽃, 금은화, 연꽃 등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보태니컬 가든 투어와 함께 미니 화분을 만드는 가드닝 체험, 꽃잎 캘리그라피 엽서 만들기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겼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꽃에 숨겨진 아름다움의 원리와 생명력을 담은 제품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꽃피우는 브랜드’라는 마몽드의 컨셉을 체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답답한 도심을 벗어나 마치 피크닉을 온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색다른 경험은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고객은 잊지못할 추억을 다른 이들과 나눌 것이다.

# 고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간다

에뛰드하우스는 오는 7월 2일 동대문 DDP 알림 1관에서 ‘2016 핑크 플레이 콘서트 : 라이프 이즈 스윗 페스티벌(Life is sweet festival)’을 개최한다. 2010년부터 진행돼온 ‘핑크 플레이 콘서트’는 뷰티 정보와 음악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담은 에뛰드하우스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올해는 ‘라이프 이즈 스윗(Life is Sweet)’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아래 행사를 기획했다. 콘서트는 어쿠스틱 밴드와 함께하는 ‘1부 : 언플러그드 스윗 라이프(Unplugged Sweet Life)’와 일렉트로닉, 힙합 무대로 이어지는 ‘2부 : 바운스 업 스윗 라이프(Bounce Up Sweet Life)’로 꾸며진다. 또 에뛰드하우스의 뮤즈인 f(x)의 크리스탈을 비롯해 아이오아이(I.O.I), 사이먼 도미닉, 로꼬, 10CM, 옥상달빛, 소란 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이 총출동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씨이오인터내셔널은 독일 향수 브랜드 4711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로 ‘올리브영 가서 4711 향수 한 병 해야지’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는 25일 올리브영 홍대입구역점과 오목교점에서, 26일에는 올리브영 가로수길점에서 각각 진행되며 ‘4711 아쿠아콜로니아 향수’ 170ml 구매하는 이에겐 바디로션(200ml)을, 50ml 용량 향수 구매하면 8ml 미니어처를 증정한다. 나아가 모든 구매 고객에게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 주스를 현장에서 제공한다. 또 행사 현장에서 프루트 웨건, 자전거, 이벤트 사진 등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아쿠아콜로니아 향수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한방 헤어케어 브랜드 댕기머리로 잘 알려진 두리화장품은 24일과 25일, 이틀 간 롯데몰 월드타워에서 진행되는 바자회에 참여, 주부 파워블로거들을 직접 만난다. 이번 바자회는 20대 후반에서 30대 엄마모임인 ‘마마켓’의 오프라인 모임을 겸한 행사로 파워블로거를 비롯한 여기 회원들의 취미나 재능에 부합하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판매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댕거머리는 홈쇼핑 매진을 기록한 탈모방지 한방 헤어케어 ‘들애수’ 세트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등 ‘댕기머리’ 제품을 실속 구성으로 선보인다.

# 이번 주말 화장품 쇼핑은 이곳에서

토니모리는 유럽 지역 세포라 800여 매장에 공급한 초도물량 매진 및 현지 제품 판매금액 100억원 돌파를 기념한 빅 세일 행사를 25일까지 펼친다. 행사 기간 ‘립톤 겟잇 틴트’ ‘마이써니 라인’ ‘더 촉촉 그린티 라인’ ‘키스러버 립클릭’ 등 베스트 아이템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또 ‘프레스티지 제주스네일 스킨케어 라인’ ‘골드 24k 스네일 스킨케어 라인’과 같은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들은 ‘1+1’ 행사를 단행한다. 신규 가입자를 포함해 토니모리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어퓨 또한 26일까지 1천여가지 제품들을 최고 5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썸머 빅 세일’ 행사를 마련했다. ’미네랄 모노 섀도우’ 전 품목, ’포레스트 배스 바디 라인’ ‘올인원 퍼퓸 미스트’ ‘마일드 클렌징 워터 폼’ 등 인기 제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고 유명 뷰티 프로그램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유명해진 ‘퓨어 블록 내추럴 데일리 선크림(SPF45/PA+++)’을 비롯한 선케어 제품들은 20% 싸게 판매한다.

더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친구를 맺은 고객 모두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선물한다. 기존 친구들에겐 지난 8일 더샘 카카오톡 푸시 메시지로 일괄 증정했고 오는 29일까지 신규로 친구를 맺는 고객들에게 발급한 당일 사용 가능할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이달 말일까지 전국 더샘 오프라인 매장에서 3만원 이상의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내추럴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레시피는 올여름 건강하고 생기 있는 눈가 피부를 위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더 모스트 이펙트 아이크림’과 ‘리프팅 다크 커버 아이크림’을 포함해 눈가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24일까지 30% 할인가에 판매하는 ‘눈가 주름 ZERO 프로젝트’ 이벤트를 마련한 것. 또 행사 기간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생활의 발견 3스텝 블랙헤드 패치’를 증정한다.

# 화장품도 사고 선물도 받고

DHC코리아는 24일까지 클렌징 카테고리 전 품목에 대한 ‘2+1’ 이벤트를 실시한다. DHC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클렌징 제품을 구매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이벤트는 사실상 30% 이상의 할인 효과를 갖는다. 다만 상시 할인 중인 ‘딥 클렌징 오일’은 이벤트 품목에서 제외됐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화장품 브랜드 한스킨은 바이오 스킨케어 라인 3종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3종 라인은 안티에이징에 특화한 ‘바이오 오리진’과 수분 전문 ‘바이오 씨허브’, 미백에 초첨을 맞춘 ‘바이오 프리즘’으로 이뤄져있다. 각 라인의 스킨·로션 2종 세트 제품 구매하는 이에겐 방콕 왕복 항공권(2매), 설악 워터피아 이용권(2매), 프로스펙스 워킹화 썸머삭스 등의 다양한 경품과 한스킨 베스트 제품 체험분이 무작위로 들어있는 럭키박스를 선착순 증정한다.

라포랩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사랑 피부사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뜨거운 여름, 훈련으로 지친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군부대로 택배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전 상품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 군부대로 보내는 상품은 따로 모아 안전하게 우체국 택배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함께 마련했다. 더불어 구매 고객 전원에게 흔적관리 마스크팩 ‘스팟 코렉터 스네일 화이트닝 마스크팩’ 또는 ‘스팟 코렉터 클리어 패치’를 오는 30일까지 증정한다.

하우동천은 다가오는 7월 2일을 ‘질경이데이(7.2DAY)’로 자체 지정하고 여름철 여성 외음부 건강의 올바른 관리법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우선 29일까지 일상 속에서 여성청결제 질경이를 찾아 인증하는 ‘질경이데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사진은 물론 방송 광고, 포스터 등 질경이와 관련된 것이라면 무엇이든 촬영해 개인 SNS에 특정 해시태그를 작성, 업로드한 후 질경이 공식 페이스북에 url을 남기면 된다. 1등 1명에게는 70만원 상당의 리조트 숙박권과 오션월드 입장권(2매)를 제공하는 등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랩코스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언제든 휴대폰 충전이 가능한 ‘스마일리 휴대폰 보조배터리’ 증정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7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가 신제품인 ‘스마일리 에디션’을 모티브로 한 스마일리 휴대폰 보조배터리를 받을 수 있다. 스마일리 보조배터리는 가방과 파우치 등에 휴대하기 간편한 미니 사이즈로 콘센트와 PC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 두루 사용할 수 있다.

# 날씨만큼이나 뜨거운 모델 열전

스킨케어 브랜드 리즈케이는 MBC ‘복면가왕’에 출연해 9연승 신기록을 달성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국가스텐의 보컬 하현우를 새 모델로 발탁했다. 하현우는 기존 모델 소녀시대 유리와 함께 리즈케이의 얼굴로 활약할 예정이다. 리즈케이는 대한민국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김청경 원장이 35년에 걸친 노하우를 바탕으로 론칭한 브랜드다. 최근 ‘퍼스트 씨 퓨어 비타민C 11% 토탈 케어 세럼’이 큰 인기를 모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온라인 화장품 브랜드 쏘내추럴은 각종 패션쇼 무대와 잡지 화보를 통해 익숙한 이하은을 브랜드 뮤즈로 영입했다. 이하은은 YG케이플러스 소속 모델로서 최근 크러쉬의 신곡 ‘우아해’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바 있다. 배우 이청아가 간판으로 활약하고 있는 쏘내추럴은 이하은의 톡톡 튀는 매력과 밝은 이미지를 높이 사 추가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꼬달리는 매거진 ‘하이컷’ 6월호에 실린 모델 김효진의 화보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최근 꼬달리의 뮤즈로 선정된 김효진은 서울 이태원에 새로 오픈한 꼬달리 부티크 스파 ‘La Maison Caudalie’를 배경으로 싱그러운 꽃처름 촉촉한 피부가 돋보이는 매력적인 화보를 연출했다. 평소 우아하고 건강한 매력을 자랑하는 그녀답게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청순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는 후문이다.

럭셔리 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 A.H.C 또한 모델 이보영과 함께한 새로운 브랜드 켐페인 ‘타임리스(Timeless)’ 지면 광고 비하인드컷을 선보였다. A.H.C 새 캠페인인 타임리스는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브랜드 철학이 담겨있다. 앞선 캠페인인 ‘사랑하나이다’가 휴머니티 감성으로 여성들의 공감을 샀다면 이번 타임리스 캠페인은 여성 내면의 당당함과 우아함을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화보 속 이보영 또한 배우로서, 커리어우먼으로서 우아하고 당당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모습이 눈길을 끈다.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는 배우 김성령과 박신혜가 등장하는 ‘자양윤모 탈모방지 샴푸’의 새 TV 광고 두 편을 공개했다. 최근 리뉴얼 출시된 ‘자양윤모 탈모방지 샴푸’의 우수한 제품력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춘 이번 광고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획득한 진센엑스(GinsenEX™) 기술을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삼 성분과 탈모방지 효능을 강조했다.

박신혜가 출연하는 ‘헤어 미인도’편에선 머리를 빗어 넘기고 땋아 올리는 등 옛 여인들의 풍성하고 아름다운 헤어상을 완성해가는 장면을 리드미컬하게 표현했으며 ‘여배우들의 두피관리’편에서는 탈모 관리를 해볼 만큼 해본 사람과 탈모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의 고민을 김성령과 박신혜를 통해 그려내 몰입감을 높였다. 박신혜는 블랙 시스루 원피스와 레이스 장식이 돋보이는 베이지 원피스 등 다양한 의상을 소화하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과시했고 김성령 또한 V넥이 돋보이는 블랙 롱 드레스를 입고 등장, 우아한 자태로 미스코리아 진 출신다운 면모를 뽐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