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불면증을 위한, 피부 수면 솔루션으로 각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무더운 여름 숨이 턱턱 막히는 열대아가 또 다시 코앞으로 다가왔다. 한낮에 내리쬐는 자외선과 미세먼지로 지친 여름철 피부와 함께 내 피부도 숨쉬기 어려운 한여름이 다가 온 것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피비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피부를 편안하게 하는 관리가 필수. 때문에 최근 여성들은 밤 시간대(20시 이후) 피부 재생 능력을 도와주는 슬리핑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바르고 자면 다음날 아침 달라진 피부를 느낄 수 있는 슬리핑 팩, 수면마스크 등의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관련 제품들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과 목에 마사지 하 듯 두툼하게 발라주고 닦아내지 않고 그대로 잠들어도 되는 한여름 필수 아이템 ‘슬리핑 마스크’, 어떤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을까?

최근 가장 눈길을 끄는 슬리핑 마스크는 아모레퍼시픽 한율이 올 여름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 ‘율려마스크’다. 이 제품은 한율의 대표 제품인 안티에이징 세럼 ‘율려원액’의 갈색솔잎 성분을 담은 제품으로 밤 시간 동안 피부를 케어하여 다음날 아침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 감촉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밤 시간 피부를 지키는 보호막 역할을 하여 아침까지 촉촉한 피부 영양 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뉴얼 슬리핑 마스크’도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극한의 환경에서 녹차 생명력을 유지해 주는 녹차 뿌리를 주요 성분으로 담아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해 주며 부드럽고 탄력 있는 크림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피부를 포근하게 감싸 피부에 딥톡스 효과를 선사한다.

 
 
LG생활건강 오휘가 출시한 ‘익스트림 화이트 슬리핑 마스크’ 역시 고농축 미백 비타민인 스노우 비타민™과 브라이트닝에 효과적인 수선화, 마시멜로우 뿌리와 진저 성분을 함유하여 잠자는 동안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케어해 다음날 아침 눈부시게 투명한 피부를 선사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미백효과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쿨링감으로 열감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강력한 수분공급으로 수분크림 못지않은 촉촉함을 부여한다.

라비오뜨의 ‘나이트 어페어 이브닝 마스크’도 지친 피부에 보습과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영양 슬리핑 마스크로 눈길을 끌었다.

 
 
천연 유래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릴랙싱 효과를 주어 다음날 한 결 편안해진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라네즈의 슬리핑 팩도 빼놓을 수 없는 제품이다. 지난해 출시 5년만에 리뉴얼 출시된 라네즈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워터 슬리핑 팩_EX'는 대표적인 슬리핑 마스크로 라네즈만의 SleeptoxTM(슬립톡스TM)가 낮 동안 지친 피부를 정상화시키고 밤 동안 수면 피부를 정화시켜 숙면한 듯 맑고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 밤 시간대는 피부 재생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피부 재생과 휴식을 위한 보습과 영양 공급에 신경을 써야 한다”면서 “특히 잠든 후 6시간 정도 지나면 피부의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크림타입의 슬리핑 마스크를 활용하여 수분 손실을 방지해 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