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골드가 대세

 
 
각종 연말파티의 초대장이나 문구에 빠지지 않은 단어들이 있다. 바로 드레스코드. 정해진 콘셉트 안에서 각자의 개성을 뽐내는 패션을 보여 달라는 뜻이다.

이러한 ‘코드’나 ‘콘셉트’는 패션뿐 아니라 뷰티에도 시즌별로 존재한다. 그렇다면 2012년 12월은 어떤 코드가 대세일까.

올해 12월은 화려하면서 개성 있는 컬러로 대표되는 ‘골드’가 뷰티코드다.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아이템에도 골드성분 혹은 골드컬러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것.

골드는 각종 연말, 파티와 어울리는 럭셔리한 패키지를 나타냄은 물론 순금 성분은 피부 속까지 영양을 전달하기 때문이다.

순금 99.9%로 기초 피부 다지기

 
 
이넬화장품에 따르면 순금 성분은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정화시켜 주며, 피부 릴렉싱 및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 진정 및 휴식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에 많이 사용된다.

최근 출시된 이넬화장품의 ‘마지스레네의 퓨어골드’ 2종은 순금을 활용한 그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제품은 피부 깊숙이 수분이 침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스팅 에센스와, 끈적임이 적고 간편하고 산뜻하게 케어할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이는 에센셜 밤으로 구성됐다.

특히 에센셜 밤은 강한 오일이나 리치한 크림보다 가벼운 제형적인 장점으로 오일 타입을 꺼려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골드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EYE & NAIL

 
 
뷰티코드가 ‘골드’라고 했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부분이 바로 메이크업일 것이다.

특히 골드 아이섀도는 화려한 느낌을 연출하면서도 우아한 표현이 가능해 언제나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브라운 컬러와 펄감이 믹스된 골드는 매혹적인 눈매로 변신시켜 준다. 여기에 레드 립스틱까지 조화를 이룬다면 금상첨화다.

아이 메이크업에 자신이 없다면 최근 인기드라마 ‘보고싶다’의 여주인공 윤은혜처럼 포인트를 살짝 돌려 골드네일을 시도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골드 파우더가 함유된 팩트?

 
 
메이크업의 마무리는 보송한 팩트로 살짝 두들겨 주는 것. 가루 타입 팩트의 일반적인 기능은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아주고 화장 밀착력을 도와준다.

이러한 팩트에 골드 성분이 가미된다면 어떨까. 팩트로 유명한 이넬화장품의 입큰에서는 기존 팩트의 기능에 골드 성분이 들어가 있는 골드 파우더 팩트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특유의 쥬얼 파우더(금)가 피부에 자연스러운 빛을 부여하며 생기 있는 밝은 피부연출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