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앤양에스테틱 김지희 원장
▲ 인앤양에스테틱 김지희 원장

필자의 숍에서 광대 축소 관리를 받던 한 고객이 얼굴 마사지가 끝나자 눈물을 흘렸다.

돌출된 광대로 인한 콤플렉스가 매우 심했던 이 고객은 평소 광대 축소 수술을 생각했지만 비용과 수술에 대한 공포로 고민하다 필자를 찾아 왔다.

"설마 마사지로 광대가 축소되겠어"라는 의심을 품었지만 관리를 받으면서 실제로 광대뼈가 쑥 꺼지는 느낌과 함께 광대가 줄어든 것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놀라움을 눈물로 표시한 것이다.

학생 신분인 이 고객은 광대 수술 비용은 매우 부담스러워 꿈만 꾸고 있었다고 했다. 그러나 광대축소 관리는 수술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비용과 수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을 피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피부관리까지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광대 축소 마사지는 인체 해부학을 잘 이해하면 의외로 쉽게 풀리는 관리다. 관골이라는 뼈는 두개골의 일부분인 측두골, 접형골과 안면뼈의 일부분인 상악골 사이에 껴있다. 이런 관골뼈를 잡고 있는 근육들을 강하게 잡아당기면 관골(광대뼈)은 옆으로 벌어지면서 옆 광대를 발달시킨다.

따라서 광대뼈를 강하게 잡아당기고 있는 주변 근육들을 충분히 이완한 후 광대뼈 근육의 이완을 도울 수 있는 호흡법과 동시에 안쪽으로 넣어주는 테크닉을 구사한다면 광대뼈는 안쪽으로 꺼지게 된다.

위와 같은 과정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강한 텐션으로 잡고 있는 목과 어깨의 근육을 충분히 이완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광대가 많이 돌출된 외모일지라도 어렸을 때부터 광대가 돌출되어 있는 상태는 아니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목과 어깨의 근육이 뭉치는 것을 느끼기 시작하면서 광대가 돌출돼 보인다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

▲ 광대축소 관리 전후 모습
▲ 광대축소 관리 전후 모습

일상생활에서의 잘못된 자세는 근육과 근막을 비정상적으로 뭉치게 하는 한편 얼굴근육에 영향을 미쳐 억세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또 이렇게 뭉친 근육은 혈액 및 노폐물 순환을 원활치 못하게 해 성인성 트러블, 칙칙한 피부색, 다크써클, 색소 침착 등을 야기한다.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도 목과 어깨 근육의 이완성은 매우 중요하다.

최근 광대 축소 관리를 받고자 하는 젊은 남성들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면서 '남자의 미적 기준도 많이 변화했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에스테티션들의 전문가적인 노력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글_김지희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 영등포 피부관리실 인앤양에스테틱 원장이며, 재능대학 겸임교수다. 인체의 음(yin)과 양(yang)의 기운을 조화롭게 다스려 근본적인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데 초점을 맞춰 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부관리, 임산부 마사지, 산전, 산후 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