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중국 정저우에서 열리는 ‘2016 중국 정저우 화장품 교역회’에 SNK물산, 케이원메드, 결고은사람들, 미어필, 나우코스, 에스에이코스메틱 등 국내 뷰티 관련 기업 13곳과 함께 참가한다고 밝혔다.

‘정저우 화장품 교역회’는 중국 하남지역 최대 규모의 미용전시회로 알려져 있다. 화장품을 비롯해 미용용품, 미용기기, 케어용품 등 뷰티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매년 이 행사를 참가하고 있다. KOBITA는 KOTRA와 공동으로 정부 지원 하에 교역회 진행 사상 처음으로 한국관을 개설하게 됐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 화장품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을 뒷받침한다는 목표로, 참가사들은 현지에서 해외 바이어들과 1:1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7일 KOBITA와 중국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인 동수과기(東秀科技)가 업무협약을 맺을 것이란 소식도 관심이 쏠린다. 동수과기는 한국산 화장품 전문 B2C몰인 SIMIDAVIP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현지 상장기업으로, KOBITA 회원사들의 중국시장 진출에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나아가 KOBITA는 오는 8월과 9월 열리는 ‘2016 우크라이나 키예프 인터참 화장 미용 전시회’ ‘2016 비욘드뷰티아세안방콕’ ‘2016 뷰티프로페셔널 인도네시아’ 등에도 정부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뷰티관련 기업들을 이끌고 참가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