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美)’를 위한 제품을 만들고 유통하는 일이 본업인 만큼 화장품 기업들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일에도 적극적이다. 시기에 상관없이 지역 혹은 국가 나아가 인류를 위한 화장품 업계의 아름다운 행보가 꾸준히 전해지고 있지만 이번 한주는 다양한 형태와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 소식이 유독 잦았다.

# 온정이 담긴 화장품 ‘세상을 아름답게’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은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 슬로건을 ‘뷰티풀 마인드, 뷰티풀 체인지(Beautiful Mind, Beautiful Change)’로 정하고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CJ그룹은 유네스코와 함께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데 올리브영은 2014년부터 이에 적극 동참, 지금까지 2억5천만원 정도의 수익금을 기부했다.

이번에 제정한 슬로건 ‘뷰티풀 마인드, 뷰티풀 체인지’는 ‘당신이 아름다워질수록 소녀들의 미래도 아름답게 바뀝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작은 행동에서 큰 가치가 만들어진다는 메시지 전달과 함께 고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즐기는 기부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영상 역시, 고객이 구입한 아이라이너는 소녀가 꿈을 쓸 ‘연필’이 되고 립스틱은 소녀가 꿈을 칠할 ‘크레용’, 팔레트는 소녀가 꿈을 펼칠 ‘책’이 되는 모습으로 스토리텔링했다. 관련해 올리브영은 다음달 31일까지 ‘착한 쇼핑, 착한 기부’를 테마로 매일 나눔데이를 진행한다.

동성제약은 자사 염모제 브랜드 이름인 ‘세븐에이트(Seven-Eight)’에서 착안, 매년 7월 8일을 염색하는 날로 정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뜻 깊은 염색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7회째를 맞은 올해에는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청을 찾아 ‘세븐에이트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염색봉사단을 비롯한 동성제약 임직원 100여명은 이날 ‘정성 어린 염색봉사 다시 찾은 이팔청춘! 염색봉사는 사랑입니다’라는 슬로건 하에 고양시에 거주하는 어르신 176명에게 청춘을 선물했다.

클레어스코리아의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블랑시크릿은 다음달 14일까지 ‘치카치카 댄스와 즐거운 이닦기’ 모바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에게 양치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동시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참여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블랑시크릿 치약세트(3종)’를 증정하고 그 수만큼의 치약을 사회복지 전문기관인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클레어스코리아의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엄마와 아이의 사진과 함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해당 사진이 영상에 합성돼 나만의 ‘치카치카 댄스’ 동영상이 만들어지고 이를 자신의 SNS를 통해 영상을 공유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인 ‘블랑시크릿 치약’은 자연유래 성분이 들어있어 안심하고 쓸 수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천연 과일향을 비롯해 목적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마몽드는 지난 14일 어반비즈서울과 함께 멸종 위기에 처한 꿀벌을 살리기 위한 켐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 스카우트 연맹 옥상에 도심 속 양봉장인 ‘꿀벌 정원’을 오픈했다.

마몽드는 꽃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생명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직접 꽃을 키우며 꽃의 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가드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난 5월 공식 페이스북에서 가드닝 캠페인 런칭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했고 영상을 공유한 이가 1천명을 넘김으로써 이번 ‘꿀벌 정원’ 조성을 위한 기부에 성공했다. ‘꿀벌 정원’은 스카우트 학생들의 꿀벌 교육 및 체험 투어와 마몽드의 도심 양봉 체험 행사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일반 소비자 방문도 가능하다.

# 치솟은 기온만큼이나 뜨거운 세일 경쟁

토니모리는 뷰티한국 주관 ‘2016 대한민국 리딩 브랜드’ 선정을 기념한 빅 세일 행사를 17일까지 펼친다. 브랜드의 베스트 아이템들을 최대 50% 할인해주며 여름 시즌 요긴한 화장 소품과 잡화 등은 3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지난 2월에 출시돼 단숨에 ‘필수구매템’으로 등극한 ‘2X 퍼스트에센스’를 정가 35,000원에서 30% 할인된 가격 24,500원에 판매키로 해 눈길을 끈다. ‘2X 퍼스트에센스’는 다음 단계 제품의 보습 효과를 두 배로 늘려주는 부스팅 에센스로 여름철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선사한다. EWG 그린등급 처방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더 스킨케어’ 라인 제품들 또한 정가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아리따움은 16일까지 ‘7월 멤버십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무더위로부터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하는 아이템들과 아리따움의 인기 제품들을 최대 50%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유료 회원인 VIP 회원들은 아이오페의 바이오 리밸런싱 기술로 이상적인 피부 컨디션 케어를 돕는 ‘아이디얼 클렌징 폼 크리미 모이스처라이저’ 120ml(중용량)를 1+1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잇츠스킨은 오는 18일까지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소 핫 세일(So Hot SALE)’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한 여름휴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조 제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지난달 출시한 보송보송한 파우더가 가볍게 밀착돼 입술 닿는 순간 수분 캡슐 파우더가 녹아드는 ‘잇츠 탑 프로프셔널 멜팅 립 앤 치크 파우더’와 더위에 지친 여름철 피부 진정효과를 가진 클리어 스킨 라인’등 주목받고 있는 신제품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버츠비는 17일까지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브랜드 세일 행사를 갖는다. 행사 기간 여름철에도 상쾌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주는 스킨케어 라인과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바디케어 라인 및 아기와 임신부를 위한 베이비비, 마마비 라인 등 버츠비 전 품목을 3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새로 나온 7컬러의 립스틱 제품 또한 30% 싼 값에 구매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은 땀과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면서 모공이 넓어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완벽한 클렌징을 위한 ‘탱글탱글 탄력클렌징’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클렌징 인핸서’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 림프 마사지용 ‘플래티넘 마사저’와 바디각질 관리용 ‘바디브러시’, 골드파우치를 증정한다는 것.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는 1분에 1만 5천번 진동하는 강력한 음파 진동과 모공보다 가는 브러시가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딥클렌징 해주는 제품이다.

인코코는 1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16 KBO 리그 올스타전’을 기념해 야구팬들을 위한 패키지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100% 리얼 네일 폴리시 드라이 매니큐어로, 한국프로야구위원회(KBO)의 라이선스 제품인 ‘팬네일’을 네이버 플레이윈도를 통해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것. 이번 행사는 17일까지 진행되며 구단 개별 제품은 20%, 5개씩 묶인 올스타 패키지는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팬네일은 실제 네일폴리시 성분을 건조 처리해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베이스, 컬러, 탑 코트가 뭉침없이 균등하게 작업돼 네일숍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문가의 손길을 받는 듯 개성 있는 손톱을 연출할 수 있다.

# 실속 넘치는 이벤트를 즐기세요

코스토리 친환경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파파레서피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한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의 파파레서피 플래그십 스토어 외관의 옥외광고를 해시태그(#파파레서피_플래그십스토어)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오픈 기념 SNS 이벤트는 당첨자에게는 뷰티 에디터 황민영과 방송인 박은지가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진행하는 VVIP 뷰티 클래스 초대권 및 10만원 상당의 파파레서피 신제품 키트를 지급한다. 파파레서피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는 31일 정식 오픈 예정으로 방문객에게 브랜드 히트 제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미국 스킨케어 브랜드 필로소피는 2016년 상반기 베스트셀러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가 증정 프로모션을 펼친다. 해당 제품은 총 6가지로 ‘리뉴드 호프 인 어 자 모이스처 마스크’ ‘터보 부스터 c파우더’ ‘퓨리티 클렌저’ ‘더 마이크로딜리버리 리서페이싱 필’ ‘어메이징 그레이스’ ‘테이크 쉘터 선크림’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6가지 아이템마다 함께 쓰면 좋은 제품들을 더해 세트로 구성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추가 혜택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필로소피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 등에서 계속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에코백을 비롯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제이에스티나의 라이프스타일 화장품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레드 뷰티는 신제품 ‘풀 HD 레트로 립’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온라인몰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택 없이 매트하고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이번 립라커 제품은 립스틱의 선명한 발색과 틴트의 높은 지속 효과를 동시에 지닌 것이 특징이다. 강렬하면서 섹시한 느낌의 강렬한 레드 컬러 ‘CH1 레드 인 뉴욕’, 우아한 느낌의 누드 코랄 컬러 ‘CH2 코랄 인 프라하’ 등 2가지 컬러 제품이 함께 발매됐다. 브랜드몰에서는 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진한 메이크업도 깔끔하게 지워주는 ‘수퍼 리프레싱 립 앤 아이 리무버’ 정품(100ml)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메이크업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바캉스 맞춤형 뷰티 소품들을 담은 ‘뷰티툴 에이 투 제트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에 돌입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820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증정품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뷰티툴 에이 투 제트 키트’는 화장솜과 면봉, 압축 마스크 시트로 구성됐으며 DIY가 가능한 다용도 케이스에 담겨 더욱 실용적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