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는 색조도, 기초도, 디자인도, 구성도 가벼운 제품이 대세

▲ 사진: 헤라
▲ 사진: 헤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에는 화장품도 가벼워진다”

7월 2주차에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들이 봇물을 이루었다. 먼저 아이와 립을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이 대세를 이루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아이와 립 관련 제품들이 바캉스 시즌에 맞게 가벼워진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인기를 모아 온 캐릭터 화장품을 비롯해 여름 느낌이 물씬 풍기는 가벼운 디자인의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무더운 여름 피부 보호를 위한 수분 관련 제품들과 바캉스에 가볍게 파우치에 넣어갈 수 있는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여성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했다.

“바캉스 메이크업 준비, 가볍게 아이와 립이면 끝”
올 여름에도 가벼운 느낌의 누드 메이크업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7월 2주차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은 가벼운 메이크업에 무더운 여름 흘러내리는 땀으로부터 흔들리지 않는 자존심을 지키는 지속력 짱짱한 아이와 립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헤라가 출시한 리퀴드 아이 섀도우 ‘아이 글로스 썸머 리미티드’와 잉크처럼 진하고 젤처럼 부드럽게 발려 쉽고 간편하게 선명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엔프라니의 ‘잉크로나이즈 라인’, 각도에 따라 다른 컬러로 보이는 스파클과 3D 메탈릭 펄로 입체적인 아이 메이크업룩을 완성할 ‘문더스트 아이섀도우 팔레트’가 눈길을 끈다.

 
 
먼저 헤라가 한정판으로 출시한 ‘아이 글로스 썸머 리미티드’는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웨어러블한 누드 톤으로 이루어진 3가지 컬러로 투명하고 맑은 발색의 고함량 펄 피그먼트를 함유하여 고급스러운 쉬머 펄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부드럽고 매끄러운 발림으로 가볍게 밀착되는 동시에 촉촉한 리퀴드 타입으로 물과 휘발성 오일을 혼합한 베이스의 제형이 고함량의 펄 피그먼트를 눈가에 끼임 없이 유지시켜주며 고휘발성의 필름 형성제가 피부에 빠르게 밀착되어 크리즈나 번짐 없이 지속력을 높여준다.

 
 
엔프라니의 ‘잉크로나이즈(ink-ronize)’는 ‘잉크(Ink)’와 동시에 움직인다는 의미의 ‘싱크로나이즈(synchronize)’의 합성어로, 잉크가 종이에 스미는 듯 한 정교한 밀착력을 지녀 오래도록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하는 아이 메이크업 전용 라인이다.

시간이 지나도 역동적이고 깊이감이 느껴지는 ‘캘리그라피 잉크’에서 착안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분위기 있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

제품은 ‘워터프루프 젤 펜슬’과 ‘젤래스팅 마스카라’ 2종으로 구성되었다.

우선 펜슬은 잉크처럼 진하면서도 부드럽게 발리는 슬라이딩 젤 포뮬러로 초보자들도 손쉽게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마스카라는 일반 마스카라 보다 짙은 블랙 컬러의 제형이속눈썹을 연장한 듯 인형 같은 눈매로 완성해주는 마스카라다.

어반디케이가 선보인 ‘문더스트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총 8가지 새로운 색상으로 미세한 스파클과 3D 메탈릭 펄로 화려한 다이아몬드 같은 광채에 크림 같은 부드러운 질감 파우더가 섬세한 쉬머링 효과를 더해 고혹적이고 입체적인 눈매 완성이 가능한 제품이다.

 
 
스파클이 들어간 핑크, 퍼플, 청회색 등 6가지 컬러는 각도에 따라 다른 광채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3D 메탈릭 펄 텍스쳐의 스파클이 들어간 브라운, 스모키블루 그레이 등 2가지 컬러는 다이아몬드같이 화려하고 세련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데일리로 활용할 수 있는 핑크, 피치계열의 컬러부터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과감하게 연출할 수 있는 블루, 퍼플 컬러까지 팔레트 하나만으로도 입체적이고 감각적인 써머 아이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립 제품은 에스쁘아와 랩코스 신제품이 가벼운 사용감과 선명한 컬러감으로 눈길을 끈다. 먼저 에스쁘아의 ‘립 프린팅’은 선명한 색감이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 조임 없는 사용감으로 입술에 얇고 가볍게 발려 맨 입술처럼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입술에 묻어남 없는 강력한 롱래스팅 효과로 색소 한겹 한겹 레이어링 되어 입술에 컬러 프린트한 듯 오랜 시간 선명한 색감이 지속되며 어플리케이터 일체형으로 어디서나 쉽게 터치 가능하다.

 
 
랩코스는 여름철 핫한 포인트로 활용해 톡톡 튀는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라이팅-업 립웨어’와 ’라이팅-업 네일라커’를 출시했다.

라이팅-업 립웨어는 비비드한 컬러감에 스웨이드를 입은 듯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자랑하며 실키한 무스 텍스쳐로 톡톡 두드려 그라이데이션 립을 연출하거나 입술선을 따라 또렷한 발색을 하면 생기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의 발림만으로도 컬러감이 오래 지속되며 비비드한 컬러가 얼굴까지 환하게 밝혀준다.

라이팅-업 네일라커는 고광택 포뮬러가 젤 네일을 바른 듯 빛나는 네일을 연출해주며 고탄력 플랫 브러쉬가 붓자국 없이 매끄러운 사용감을 전달한다.

“누구나 쉽게 친해질 수 있는 가벼운 패키지 디자인”
올 여름 시즌에는 지난해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캐릭터 디자인 화장품을 비롯해 여름 느낌이 물씬 풍기는 디자인의 화장품들이 다수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먼저 이넬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입큰은 일러스트레이터 에스더킴(Esther Kim)과 함께 여름 시즌을 겨냥한 ‘입큰 x 에스더러브스유 콜라보레이션 체크 에디션’을 출시했다.

‘에스더버니와 함께 하는 썸머 바캉스’을 테마로 한 이번 ‘입큰 x 에스더러브스유 콜라보레이션 체크 에디션’은 바캉스를 떠나는 ‘에스더버니’에 50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담은 체크를 결합시킨 디자인이 돋보이는 한정판이다. 메인 컬러인 핑크에 블루 컬러를 더해 여름철에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을 살려냈다.

이번 체크 에디션은 시즌 인기 아이템 및 신제품에 복고풍의 에스더러브스유 캐릭터를 담아내어 소비자 감성과 시각 모두를 자극함으로써 제품 사용 시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1.입큰 2.미샤 3.스킨푸드 4.케어존
▲ 1.입큰 2.미샤 3.스킨푸드 4.케어존

최근 캐릭터 화장품의 대표명사로 자리매김한 미샤는 쿠션, 립크레용 등 총 4종 14품목으로 구성된 ‘미샤 미니언즈 에디션’을 론칭했다.

미니언즈는 지난 해 미국의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가 제작, 발표한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다. ‘케빈’, ‘스튜어트’, ‘밥’ 등 깜찍한 세 명의 미니언은 ‘악당만을 섬긴다’는 엉뚱한 설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스킨푸드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여름과 닮은 가벼운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수박, 크랜베리, 레몬, 사과, 코코넛, 파인애플 등 세계 각국 6가지 과일의 생생한 제형을 그대로 담은 스페셜 홈케어 마스크 ‘프레쉬메이드 마스크’ 6종을 출시한 것.

또한 미네랄오일, 실리콘오일, 소르빅애씨드, 벤질알코올 등 제품별 6無, 7無첨가 처방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으며 각 주요 성분을 제품 패키지에 그대로 담아 사용하는 재미와 소장가치 니즈를 높였다.

LG생활건강의 케어존도 주요 성분으로 사용된 독일 광천수 노르데나우 워터의 느낌을 그대로 연상시키는 가벼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닥터솔루션 노르데나우 워터 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땀과 피지로 쉽게 번들거리고 끈적이기 쉬운 여름철에도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머리카락이나 먼지가 피부에 붙는 것을 방지해주며 더위에 지친 피부에 시원한 수분 쿨링감을 선사한다.

또한 안전한 저자극 처방으로 미네랄오일, 에탄올, 동물유래원료, 합성유기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수분이 부족하고 민감한 피부 타입의 고객들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여름에는 수분이지~” 내 피부를 한결 가볍게 해주는 수분 제품들

 
 
매년 여름 시즌은 비수기지만 그 안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는 제품은 단연 자외선차단제와 수분 관련 제품이다.

7월 2주차에도 역시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자연 유례 성분 함유의 다양한 수분 관련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대표 제품인 알로에 수딩젤의 인기와 함께 기내에서도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제품을 출시해 달라는 국내외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캘리포니아 알로에를 가득 담아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리얼 스퀴즈 알로에 베라 안개분사 미스트’를 선보였다.

95ml 용량의 가스 프리 타입 미스트로 글로벌 뷰티 패키징 컴퍼니의 특수 펌프를 사용해 미세한 수분 입자가 피부에 고르게 분사되며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와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또한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을 99%까지 함유해 자외선과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마치현 추출물 등 자연 성분이 더욱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고 생생한 알로에 향이 기분마저 상쾌하게 도와준다.

▲ 1.네이처리퍼블릭 2.아리얼 3.닥터지
▲ 1.네이처리퍼블릭 2.아리얼 3.닥터지

아리얼은 ‘피부가 마시는 해독 비타민 워터’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비타민 워터와 6가지 해독주스 레시피를 그대로 담은 ‘세븐데이즈 비타민 미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 역시 유해 가스 충전 없이 가볍고 촉촉하게 밀착되는 미세분사 안개 펌프를 적용하여 얼굴 전체에 고르게 분사되며 미네랄 함량이 높은 프리미엄 워터가 함유되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 준다.

고운세상의 닥터지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피부 속 수분이 48시간 지속되는 ‘아쿠아시스 워터 수딩 젤 크림’의 대용량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르는 순간 흡수되는 끈적임 없는 사용감과 가벼운 발림성의 수분 젤 타입 크림으로 여름철 태양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고 냉난방으로 피부가 건조할 때 수분 가득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휴가 떠나는 그대의 파우치를 가볍게~
7월 2주차에는 바캉스 시즌을 겨냥한 한정판 키트와 세트, 또는 여행용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전용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오딧세이는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남자 피부를 위한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S.O.S 키트’를 정가 대비 30% 할인 된 금액으로 한정 판매에 나섰다.

이번 키트는 여름철 손상된 남성 피부에 수분은 채우고, 자외선은 막아주는 ‘수분 텀블러(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 자외선 방패 래쉬가드(오딧세이 블루에너지 수퍼라이트 UV 쉴드 SPF50+ PA+++), 생기 배터리(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 마스크)’ 총 세 가지 스텝의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됐다.

 
 
클리오의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도 여름 시즌을 맞아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기획세트 2종을 출시했다.

‘블러팡 미니미니 기획세트’는 소녀들에게 데일리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은 ‘블러팡 밀크 블러 3종 퓨어밀크, 피치, 바나나 제품을 미니 사이즈로 담은 기획 세트로 블러팡 키링을 함께 증정해 소장가치를 더했고, ‘오일 캡쳐 팩트 기획 세트’는 오일 캡쳐 팩트와 페리스 잉크 앙큼쿼츠 컬러로 구성되었다.

땡큐파머는 ‘아이슬란드 이끼 추출물’을 함유한 ‘백 투 아이슬란드 클렌징 워터’를 휴가철을 앞두고 기내 반입 및 휴대가 용이한 30ml 용량의 미니멀 사이즈 사이즈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정제수를 사용하는 일반 클렌징 워터와 달리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슬란드 이끼 추출물’을 83%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업뿐 아니라 각질과 모공 속 미세 잔여물 등의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하는 멀티 원샷 클렌저로, 사용 후 물 세안이 필요 없어 간편하다.

▲ 1.땡큐파머 2. 닥터 비펙트
▲ 1.땡큐파머 2. 닥터 비펙트

닥터 비펙트는 간편하게 파우치에 넣어 언제 어디서나 청결하게 이너케어 할 수 있는 ‘휴대용 이너 클렌징 토너’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1매씩 낱장 포장된 파우치 형태로 외부 오염을 차단하기 위해 99.9% 향균 필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순한 식물성추출물이 민감한 이너존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주고 순면 감촉의 프리미엄 원단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