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한복판, 찜통더위에 활력을 찾기 힘든 한 주였지만 화장품 업계에는 해외시장 개척과 관련해 눈이 번쩍 뜨이는 소식이 연일 날아들었다.

잇츠스킨은 중국의 유력 패션기업인 썬마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체결식을 가졌고 이니스프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라는 상하이 디즈니랜드에 화장품 브랜드론 유일하게 단독매장을 오픈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미 서부 최대 규모 쇼핑센터인 델라모몰에 미국 내 17번째 매장을 선보였고 더샘은 뉴욕 퀸즈 플러싱 지역에 미국 1호점을 개설했다.

국내 브랜드 최초로 세포라 유럽 매장 전점에 입점한 토니모리는 세 번째 발주 요청을 받았고 바닐라코는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유명 쇼핑몰인 미드밸리 메가몰 두 곳에 매장 2개를 한꺼번에 오픈했다.

# 중소기업들도 잇따라 '대박 계약'

제약 C&D 및 바이오 기술 개발기업 아리바이오는 중국 한후화장품의 자회사인 광주중장무역유한회사와 고급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공동 개발 및 ODM 독점 공급 계약을 맺었다. 총 계약 규모는 연간 1억 위안(한화 약 170억)으로, 이는 지난해 아리바이오 매출액의 두 배에 이르는 수치다. 이번 계약에 따라 아리바이오는 오는 8월부터 한후화장품의 고가 기능성화장품 브랜드인 인타이스먼트(Enticement, 因诗美)제품 전량을 광주중장무역을 통해 독점 공급하게 된다.

공급 제품은 CC쿠션, 아이크림, 에센스 등 총 3가지다. 이들 제품은 모두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아리바이오 화장품의 특허 성분인 흑효모 배양액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한후화장품은 아리바이오로부터 공급받은 제품을 중국 내 백화점과 고급 오프라인 매장에 유통하고 한류스타 최정원을 전속모델로 발탁, 대대적인 마케팅 공세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뷰티 한류커머스 기업 비투링크는 중국 최대 미디어 커머스 채널인 샤오홍춘과 한국 화장품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샤오홍춘은 비투링크의 화장품 인증제도를 활용해 판매하는 상품의 정품 보장 효과를 얻게 됐고 비투링크는 중국 내 독점 제휴 채널을 추가함에 따라 화장품 유통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2014년 출범한 샤오홍춘은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실시간 스트리밍 시장에서 설립 2년 만에 회원 1,000만 명을 모으며 중국의 대표적인 미디어 커머스 채널로 자리 잡았다. 비투링크 또한 설립 2년 만에 누적 투자 유치 금액 103억원, 제휴 해외 채널 30개, 제휴 브랜드 150개를 확보하며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유통에 대표 주자로 떠올랐다. 비투링크는 웨이상, 미디어 커머스, 역직구,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원 스톱 유통 라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내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랩코스(LAPCOS)는 해외 뷰티 편집 체인 샤샤(SASA)의 싱가프로 내 매장 7곳 입점을 완료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랩코스는 국내서 큰 인기를 모은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필두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에 걸쳐 다양한 아이템을 샤샤 싱가포르 매장에서 판매키로 했다. 랩코스는 이번 샤샤 싱가포르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와 함께 미국까지 유통망을 확장함으로써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진다는 목표다.

여성청결제 전문기업 하우동천은 한국무엽협회와 KOTRA 등이 주관한 ‘러시아 시장개척 사절단’에 참가해 현지 인터넷 쇼핑몰 업체에 제품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하우동천이 제품을 공급할 러시아 인터넷 쇼핑몰은 바디용품과 건강제품을 주로 판매하는 EKO-ZDRAV MARKET이다. 수출 계약 규모는 50만 달러에 달하며 이를 통해 하우동천은 여성청결제 ‘질경이’를 비롯한 자사 제품을 러시아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 휴가의 즐거움을 더하는 화장품 할인 행사

메디힐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주요 헬스&뷰티 스토어에서 마스크팩을 비롯한 주요 제품을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스크팩은 부피가 비교적 작고 가벼워 여름철 휴가를 떠날 때 기초 제품 대신 가볍게 챙겨가기 좋다. 또 바닷물과 뜨거운 햇볕에 손상된 피부를 즉각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바캉스 전후로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때문에 휴가 전후 수요가 많은데 이를 겨냥해 올리브영, 왓슨스, 롭스 등 주요 헬스&뷰티 스토어에서 대대적인 마스크팩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애덜린은 브랜드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8일까지 ‘다 줄게 이벤트’를 실시한다.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이들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3000원 적립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신제품인 ‘킵쿨 오션크림’ 샘플을 증정하고 할인가로 구성한 기획세트도 판매한다는 것.

킵쿨 오션크림은 오염되지 않은 바다에서 끌어올린 해양심층수와 미네랄과 영양염류를 풍부하게 담아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 코팅막을 형성해주는 수분크림이다. 또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킵쿨 마스크 팩’은 모 뷰티정보 프로그램이 명동에서 진행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위를 한 제품으로 풍부한 비타민과 각종 영양 성분이 피부 속부터 보습과 영양을 채워준다.

뷰티 멀티스토어 벨포트는 가로수길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달팡 시그니처 스파 체험 이벤트’를 매장 내 스파룸에서 진행한다. 60% 할인된 프로모션 특가로 스파 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계속된다.

달팡은 브랜드 창립자 피에르 달팡이 보다 젊고 아름다운 피부를 위한 특별한 마사지 테크닉과 혁신적인 트리트먼트를 개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벨포트 가로수길점에는 달팡 고유의 트리트먼트와 전 제품 라인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라이빗 스파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달팡만의 매뉴얼 테크닉 기법과 아로마테라피를 접목시킨 고객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아리따움은 23일까지 ‘닥터스 설렘 위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닥터스’의 히로인인 박신혜와 이성경이 사랑하는 뷰티템들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박신혜가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마몽드는 ‘커버 파우더 쿠션’ ‘하이라이트 립 틴트’ 등을 반값 할인해주고 이성경이 모델인 라네즈는 ‘BB쿠션’과 ‘투톤 립 바’ 등 주요 제품에 구매고객들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박신혜와 같은 풍성한 머릿결을 위한 려의 헤어케어 전 품목과 아리따움의 아이 메이크업 라인인 ‘아이돌라인’ 전 품목에도 50% 할인이 적용된다.

# “선물을 드립니다, 힐링하고 즐기세요”

한스킨은 고객의 여가생활을 후원함으로써 내면까지 힐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의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꿈을 그린 화가 호안미로 특별展’ 초청 이벤트를 31일까지 펼친다. 이벤트는 한스킨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본인 SNS에 공유하고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단 공식 홈페이지 경우, 7월 신규 가입 고객만 참여가 가능하다. 한스킨은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명을 선정, 호안미로 특별展 티켓을 1인 2매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발표는 8월 3일이며 9월 24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발아식물 화장품 브랜드 프리메라는 다음달 31일까지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 ‘착한 샘플 신청 서비스’를 진행한다. 소비자는 프리메라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을 원하는 제품을 최대 3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모바일을 통해 쿠폰이 발송되고 쿠폰 수령 이후 2주 내에 전국 백화점 내 프리메라 매장과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선택한 샘플을 받을 수 있다.

또 신규 회원 가입 시에는 추가로 대용량 체험분을 증정하고 매장을 함께 방문한 지인 역시 회원 가입 시 동일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이벤트에 포함된 제품은 피부의 피지를 잡아주면서 수분을 공급해주는 남성용 ‘맨 오가니언스 세범 컷 플루이드’, 슈퍼 블랙 씨드의 100% 천연 유래 성분을 담은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등 총 6종이다.

남성 컬쳐 코스메틱 브랜드 디타알티(DTRT)는 여름을 맞아 서핑을 즐기는 남성들을 위해 서핑숍 '바루서프 양양'과 함께하는 'JUST 10 SEC'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핑하기 좋은 파도와 도심에서 가까운 위치로 국내 서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서핑숍 '바루서프 양양' 내에 DTRT 브랜드존을 설치하고 제품 체험 및 증정 행사를 갖는다는 것.

‘바루서프 양양'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남성 고객은 DTRT의 올인원 로션 ‘10SEC’ 샘플을 받을 수 있다. 또 바루서프 양양과 디티알티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DTRT 브랜드존을 촬영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선착순 50명에게 바디 미스트 ‘LAST SHOT’ 미니어처를,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10SEC’ 정품을 선물한다.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는 오는 30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리는 ‘2016 BEYOND THE POOL PARTY’ 입장권 증정 이벤트를 연다. 브랜드 온라인몰과 공식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달면 파티 입장권을 지급하고 당일 파티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선착순으로 베스트셀러 제품인 ‘틴티드 타투 킬브로우’를 선물한다. 선물 받은 킬브로우와 함께 풀파티에 참여한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워터킬 5종’을 추가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