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마몽드, 드페이, 박수진 인스타그램
▲ 사진=마몽드, 드페이, 박수진 인스타그램
일명 ‘여신 포니테일’ 헤어가 유행이다. 박신혜, 박수진, 다솜. 이들의 스타일은 높이 올려 묶는 포니테일 스타일이 아닌 ‘로우 포니테일’이라 하여 여성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유행하는 오프숄더 패션과도 잘 어울리며 귀엽고 깜찍한 분위기 보다는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과 잘 어울린다. 아주 단정하게 마무리 하지 않아도 내추럴한 스타일링만으로도 완성할 수 있다.

무심하게 내려 묶는 ‘로우 포니테일’은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얼굴선을 타고 흘러내려 우아하고 청순한 느낌을 동시에 준다. 얼굴선이 돋보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턱선이 갸름하고 부드러운 얼굴형을 가진 경우 잘 어울린다. 최근 유행하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잘만 활용하면 실제 얼굴보다 작아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윤곽을 뜻하는 ‘컨투어(Contour)’에서 따온 명칭으로 얼굴의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밝은 부분은 더 밝게 표현해 얼굴의 윤곽을 극대화해 입체감을 더하는 메이크업 방법이다

특히 손으로 턱선을 감쌌을 때 턱부터 귀까지 손바닥으로 가려지는 부위에 자연스럽게 음영을 주면 갸름한 턱선을 만들 수 있다. 셰이딩 아이템을 활용해 턱 외곽선과 이마 라인만 깔끔하게 정리해도 부드러운 얼굴선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이마 중심부, 눈썹산 아래, 눈가의 언더라인 시작점 등에 포인트를 주면 얼굴 전체에 입체감을 살릴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