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인도네시아, 할랄(HALAL) 화장품 본격 생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대한민국 화장품 대표 제조사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할랄 화장품 생산에 본격적으로 들어가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화장품 전문 제조사로는 처음으로 인도네시아에 법인을 설립하고 생산 기지를 구축한 코스맥스가 본격적인 할랄 화장품 생산에 돌입했다고 공식 발표한 것.

이는 지난 3월,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인 '무이(MUI•Majelis Ulama Indonesia)'로부터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인증을 받은 이후 4개월 만이다.

할랄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허락된 것'이라는 의미를 지닌 아랍어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말한다. 식품, 의약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할랄 화장품은 모든 상품에 ‘할랄’의 인증마크가 있어 이슬람교도의 여성들은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한다. 최근에는 올리브, 허브 등의 내츄럴(natural) 지향의 화장품이 인기가 점점 상승하고 있다.

이와 관련 코스맥스인도네시아 이건일 법인장은 "할랄 화장품 시장은 100조 이상의 시장으로 현재 50여 제품이 개발되어 신제품 출시를 본격화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올해 말 태국, 말레이시아 등 현지문화에 맞는 화장품을 선보여 한류열풍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은 약 2조 원 규모로 새로운 화장품 수출 유망국으로 부상하고 있다. 인구 2억 5천만 명중 무슬림(muslim)이 87%에 육박하며 향후 성장성이 가장 기대되는 시장이다.

코스맥스는 이번 달부터 로레알, 유니레버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무스티카 라티유(Mustika Ratu), 조야 코스메틱(Zoya Cosmetics) 등 현지 10대 브랜드에 할랄 화장품 공급을 시작했으며 비싼 가격에도 불구 이슬람 율법에 따라 할랄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어 큰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