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화장품 시장의 최고 히트 아이템은 단연 쿠션 팩트다. 쿠션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아이템으로 분류되긴 하나 기술적 혁신성과 가공할 인기에 힘입어 전에 없던 새로운 품목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해외서도 ‘K-뷰티’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국내는 물론 외국의 유명 브랜드들까지 대세를 따르기 시작하면서 가히 지금은 쿠션 전성시대다.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제품의 기능적 진화는 거듭해 이뤄지고 있다. 더불어 디자인적인 차별화도 관건으로 떠올랐다.

# 예술의 경지로 올라서다

▲ 설화수 퍼펙팅쿠션 인텐스(왼쪽)와 오휘x양태오 스타 콜렉션 얼티밋 커버 CC쿠션
▲ 설화수 퍼펙팅쿠션 인텐스(왼쪽)와 오휘x양태오 스타 콜렉션 얼티밋 커버 CC쿠션

아모레퍼시픽을 대표하는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가 출시한 ‘퍼펙팅쿠션 인텐스’는 귀한 적송추출물을 함유한 제품답게 용기 디자인에 전통 소재인 유기 그릇의 형태와 질감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현했다. 주원료인 적송추출물은 피부의 힘을 탄탄하게 끌어올리고 촘촘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 항산화 효과를 지닌 매화추출물을 함께 배합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주며 섬세한 빛 반사 효과를 발휘하는 래디언스 펄 파우더 콤플렉스가 자연스럽게 빛나는 윤기 피부를 완성해준다.

나아가 미세 파이버 브러시 퍼프를 채택해 들뜸 없이 얇고 균일한 커버가 가능하며 슬림하면서도 콤팩트한 그립감에 초점을 맞춘 용기는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고 디자인적인 유려함을 배가해준다.

LG생활건강의 오휘는 양태오 라이프스타일 디자이너와 협업한 네 번째 제품으로 '스타 콜렉션 얼티밋 커버 CC쿠션'을 내놨다. '오휘x양태오 스타 콜렉션 얼티밋 커버 CC쿠션'은 어두운 밤하늘에서 빛나는 별을 양태오 디자이너만의 느낌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담았다. 서정적인 밤의 정취와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별을 모티브 삼았으며 운명, 영원, 희망과 같은 별이 지닌 다양한 의미를 표현했다는 설명.

또 양태오 디자이너의 도자기 작품과 같은 크랙 무늬로 미적 가치를 더했다. 이 제품 역시 주름개선과 미백,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으며 세컨스킨™ 포뮬러 기술을 적용, 피부 결점과 모공, 굴곡까지 밀착 커버를 선사한다. 나아가 뛰어난 광채 효과로 하루 종일 빛나는 피부를 표현해준다.

#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게

▲ 라벨영 쇼핑반반쿠션(왼쪽)과 INGA 시크릿커버쿠션
▲ 라벨영 쇼핑반반쿠션(왼쪽)과 INGA 시크릿커버쿠션

라벨영은 강력한 커버력을 지닌 파운데이션과 촉촉한 수분을 함유한 수분쿠션으로 이뤄진 '쇼핑반반쿠션'을 선보였다. 용기에는 제품의 특성을 나타내는 ‘안녕 반반’이란 활자를 큼지막하게 새겨 놓았다. 특허 기술인 블렌딩 기법으로 탄생한 이 제품은 피부 타입과 취향에 따라 파운데이션과 수분쿠션을 자연스럽게 조절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커버력을 원한다면 파운데이션을, 더 촉촉한 수분감이 필요할 땐 수분쿠션을 한 번 더 사용하는 식이다.

또 파운데이션으로 쉐딩 효과를, 수분쿠션으로 물광하이라이터 효과를 줄 수 있어 윤곽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나아가 촉촉한 물광효과를 주는 히알루론산과 피지 조절 기능을 지닌 특허 성분을 함유, 겉은 뽀송하고 속은 촉촉한 유‧수분 균형이 적절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코스토리가 파파레서피에 이어 서브 브랜드로 론칭한 INGA의 대표 아이템 '시크릿커버쿠션'도 단순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마약쿠션‘이라는 애칭이 붙은 이 제품의 용기는 새까만 바탕에 그저 'SECRET COVER'라는 제품명만 덩그러니 적혀있다. 정제수 대신 온천수를 43% 배합,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과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이 제품은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커버력과 밀착력이 뛰어다나는 평가와 함께 최근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입점에도 성공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 파우치 속 귀요미

▲ SNP화장품 애니멀 쿠션(왼쪽)과 어퓨 에어 핏 텐션 팩트
▲ SNP화장품 애니멀 쿠션(왼쪽)과 어퓨 에어 핏 텐션 팩트

에스디생명공학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SNP화장품은 동물 프린팅 마스크팩으로 인기를 모은 브랜드답게 올 여름 아기자기 캐릭터로 꾸민 '애니멀 쿠션'을 출시했다. 특이한 대목은 용기 뿐 아니라 내부 스펀지에도 동물 모양 디자인이 적용됐다는 점이다. 리퀴드 타입의 에센스와 베이스를 동시에 캡처하는 H.S.T(Hybrid. Sharing. Technology) 특허 기술이 적용된 덕분으로 이를 통해 서로 다른 내용물을 두 가지 이상 혼입할 경우, 점도가 낮아 안정성이 떨어지는 문제도 해결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이번 신제품은 3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고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8가지 화이트 플라워 추출물의 복합체와 피부 진정과 보습에 좋은 다마스크 로즈워터가 배합돼있다. 윤기 있는 물광 피부를 표현해주는 '애니멀 팬더 루미너스 커버 쿠션'과 모공을 고르게 커버하고 피지흡착 기능이 뛰어난 '애니멀 타이거 롱래스팅 커버 쿠션'이 함께 나왔다.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어퓨가 리락쿠마 에디션의 추가 아이템으로 내놓은 ‘에어 핏 텐션 팩트'는 단연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일본 산엑스(SNA-X)의 캐릭터로, 휴식을 좋아하는 곰이란 컨셉이 부여된 리락쿠마를 앞세운 이 제품은 톤에 따라 뽀얀과 21호, 23호까지 3품목으로 이뤄져있으며 이 가운데 뽀얀은 하얀 곰 코리락쿠마로 차별화했다.

쿠션의 촉촉함과 파운데이션의 커버력, 팩트의 보송함을 겸비한 전천후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으로서 3,500여 개의 구멍이 나 있는 고탄성 그물망 기술과 얇고 탄력이 높은 찰떡 에어퍼프가 뭉침 없이 균일하고 매끈하며 산뜻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 7가지 식물 성분의 내추럴 퓨어 워터와 밀착력을 높여주는 마시멜로 추출물,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 티트리 추출물을 함유, 스킨케어 효과도 가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