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비수기인 여름이지만 그래도 휴가 중에 혹은 휴가를 다녀온 후에 지치고 상한 피부를 돌볼 화장품을 찾는 수요도 있기 마련이다. 바캉스 케어와 애프터바캉스 케어가 두루 필요한 시기, 화장품 업계는 두 마리 토끼잡기에 나섰다.

# 로드숍들의 뜨거운 할인·프로모션 경쟁
: 스킨푸드·미샤·아리따움·올리브영

 
 

스킨푸드는 7일까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혜택을 주는 '스킨푸드 쿨 썸머 멤버십 데이'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방문하면 회원 등급(일반·VIP·VVIP·S클래스)에 따라 15~30% 기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규 가입 회원도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바캉스 필수 아이템인 '포어 핏 패밀리' 4종과 선크림 등 바캉스 필수 아이템을 회원 등급과 상관없이 누구나 반값에 살 수 있고 행복 작가 에바 알머슨과 협업한 4가지 디자인의 '0.9 수분 크림'과 무더위에 지친 피부를 달래는데 제격인 마스크팩 제품들 또한 50% 할인 품목으로 눈길을 끈다. 또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행사 종료 후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가 바캉스 시즌을 맞아 펼치는 세일 행사는 11일까지 계속된다. 행사 기간 1,400여 제품들이 최고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이번 세일에는 헤어, 보디, 마스크 팩 등의 제품이 대거 절반 가격에 제공된다.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는 '프로큐어 트리트먼트' 시리즈, 과일향으로 기분까지 상큼하게 바꿔주는 '미샤 쥬시팜 샤워젤 & 바디로션', 바캉스에 어울리는 '핑크 서핑'와 '에메랄드 비치' 2가지 메이크업룩으로 구성된 '회사원A 스페셜 에디션' 등이 반값 아이템들로 관심을 모은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아리따움은 8월 한 달 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라네즈는 패션 브랜드 럭키슈에뜨와 함께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럭키슈에뜨 콜라보레이션 클러치나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7일 동안만 진행한다.

프리미엄 브랜드 아이오페는 여름철 지친 피부에 활력을 전달하는 '바이오 에센스' 대용량 출시를 기념,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피부에 수분력을 더해주는 바이오 에센스 미스트와 바이오 에센스 마스크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한율의 애프터 바캉스 기초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의 할인 혜택을 부여하며 헤어케어 브랜드 미장센과 려의 염색약은 전 품목을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헬스 앤 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은 8월 한 달간 드림웍스 국민 캐릭터인 '슈렉'과 함께하는 애프터 바캉스 케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프로모션의 타이틀은 '미드 썸머 하이라이트(MID SUMMER HIGHLIGHT)'로, 재미를 통해 고객들의 무더위를 식혀주고 애프터 바캉스 케어 노하우까지 제공한다는 컨셉이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은 드림웍스와 협업한 애프터 바캉스 케어 파우치 '썸머 오프 슈렉 키트'를 선보였다. 슈렉 캐릭터가 그려진 투명 방수 파우치가 돋보이는 이 키트는 모공 관리용 '아임 더 리얼 슈렉팩', 피지 조절용 '피오나 매지컬 뜯어내는 고무팩', 피부 진정용 '동키 굿모닝 슬리핑 팩'까지 3종의 디럭스 샘플로 구성돼있다. 올리브영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이 키트를 선물하고(소진 시 종료) 각 매장마다 다양한 슈렉 연출물을 설치, 즐거운 쇼핑을 지원할 계획이다.

# 온라인에서도 깎아주고, 선물하고, 하나 더 주고
: 네오젠·라벨영·아벤느·바이오더마·라포랩

 
 

네오젠은 더위에 지친 피부를 제대로 관리해줄 다양한 제품을 제안하고 피부 타입별로 적절한 스킨케어 제품을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를 기획했다. 제품에 따라 50%부터 최대 60%까지의 할인 혜택과 함께 스페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렌징 '써메딕 멀티 비타 체인지 마스크 투폼'을 구매하면 60% 할인 혜택과 함께 풍부한 거품을 만들어주는 거품망을 무료로 주고 바캉스 후 그을린 피부를 환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더마로지 화이트 클리어 크림'과 피부 탄력을 위한 '더마로지 콜라겐 리프팅 크림'은 각각 50% 할인된 가격에 같은 라인의 네오젠 베스트 시트 마스크 5매를 추가 증정한다.

라벨영화장품은 2016년 리우올림픽을 개막을 기념한 응원 이벤트에 돌입했다. 응원만큼 쇼핑도 열심히 한 고객들을 위해 10만원, 7만원, 3만원 등 구매금액별로 금·은·동메달에 해당하는 선물을 증정한다는 것.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하며 금·은·동메달을 받은 고객들은 각각 BHC 맛초킹 치킨세트, 롯데리아 햄버거세트,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라벨영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22일까지 진행되며 ID당 1회 응모가능하다.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벤느는 1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소비자 프로모션인 '오 떼르말 1+1 패키지' 판매 행사를 시작했다. 100% 온천수 스프레이 제품인 '오 떼르말'은 전 세계적으로 3초에 1개씩 판매되는 아벤느의 베스트셀러로 피부장벽 강화, 자극 완화,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아벤느 온천수는 빼어난 피부과학적 효과로 프랑스 정부로부터 공익자원으로 인증 받았으며 50여건의 국제 피부과 학술지 논문을 통해 그 효과가 검증됐다.

프랑스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바이오더마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프리미엄 베이비 라인 에이비씨덤의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아기 피부를 위한 제품 샘플이 들어있는 체험 키트를 증정한다. 샘플 키트는 민감하고 연약한 신생아 및 영유아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렌징 워터인 '에이비씨덤 H2O(10ml)'와 태어난 첫날부터 선·후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건조함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관리해주는 '아토덤 프리벤티브(8ml)'로 구성돼있다. 이번 이벤트는 바이오더마가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제30회 코엑스 베이비페어'에 에이비씨덤의 부스(A홀 D225)를 개설하는 것을 기념해 기획됐다.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라포랩은 사진 찍을 일이 많은 바캉스 시즌을 맞아 깨끗하고 하얀 미소를 추억으로 남기기 위해 꼭 필요한 미백치약을 대대적으로 선물한다. 관련해 라포랩은 오는 1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1만원 이상 제품 구매 고객에게 '화이트 줌 플러스 미백 치약' 정품을 증정한다.

'화이트 줌 플러스 미백 치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 품목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충치 예방과 구취 제거, 잇몸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화학 성분 대신 어성초, 자일리톨 등 자연유래 성분을 배합,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당신의 사연을,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 라비오뜨·헉슬리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는 여름 더위를 을 잊게 해 줄 특별한 이벤트 'Summer X-mas in Huxley'를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에 '잊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의 추억 스토리'를 작성한 참여자 중 5명을 추첨, '헉슬리 수분 케어 세트'를 증정하는 등 크리스마스와 같이 설레는 선물과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 행사 기간 중에는 무료 배송 혜택이 주어지며 5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는 선착순 100명은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오는 10일까지 온라인을 기반으로 활약할 브랜드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이번 2기 서포터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라비오뜨 브랜드와 제품을 알릴 홍보·마케팅 그룹으로서 활동 기간은 오는 9월부터 내년 1월까지다.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했던 1기와는 달리 주제별 제품 포스팅과 온라인 홍보 아이디어 제안, SNS 이벤트 운영 등 온라인 중심의 활동에 주력하며 블로거와 인스타그래머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 서포터즈들에게는 매월 10만원 상당의 신제품과 베스트셀러 제품이 제공되며 라비오뜨 자체몰 적립금도 부여, 브랜드 체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한다. 또 매월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고 뷰티클래스 및 런칭 이벤트와 같은 브랜드 행사 우선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