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터치인솔, 각각 왓슨스와 세포라가 여는 프로모션 참여

세계적인 화장품 유통사들이 'K-뷰티' 브랜드 모시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세포라를 비롯해 마리오노, 얼타, 왓슨스, 샤샤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뷰티체인들이 한국 브랜드들을 앞 다퉈 입점시키고 있다.

성장 정체에 빠진 국내시장과 한 치 앞을 장담하기 어렵게 된 중국시장을 넘어 세계화에 매진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모처럼 찾아온 호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들 유통사들이 테마별 혹은 시기별로 마련하는 이벤트성 프로모션은 정식 입점에 앞선 사전 검증 코스다. 테스트 단계라고는 하지만 전 세계 수많은 뷰티 브랜드들 가운데 선택된 몇몇에만 주워지는 소중한 기회다. 여기에도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의 참가 빈도가 부쩍 늘었고 아예 'K-뷰티'를 주제 삼은 프로모션도 심심치 않게 진행되고 있다.

▲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아시아 지역의 대표적인 뷰티 프랜차이즈인 왓슨스가 9월부터 진행하는 'K-뷰티 미터 존(k-beauty meter zone)' 프로젝트를 통해  '메쉬필 마스크'와 '에어가드 호일랩 마스크'를 판매한다
▲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아시아 지역의 대표적인 뷰티 프랜차이즈인 왓슨스가 9월부터 진행하는 'K-뷰티 미터 존(k-beauty meter zone)' 프로젝트를 통해 '메쉬필 마스크'와 '에어가드 호일랩 마스크'를 판매한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아시아 지역의 대표적인 뷰티 프랜차이즈인 왓슨스가 진행하는 'K-뷰티 미터 존(k-beauty meter zone)' 프로젝트 참여가 확정됐다.

'K-뷰티 미터 존'은 글로벌 왓슨스가 한국의 뷰티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모션으로, 오는 9월 본사가 있는 홍콩을 시작으로 중국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대만 등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마스크팩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이 행사에 초청받은 메디힐은 해외 각국 왓슨스 매장에서 '메쉬필 마스크'와 '에어가드 호일랩 마스크'를 판매할 예정이다.

왓슨스 매장에는 이미 여러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입점해있으나 글로벌 왓슨스 차원에서 별도의 K-뷰티 프로모션을 마련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여기에 선보일 ‘메쉬필 마스크’와 ‘에어가드 호일랩 마스크’는 메디힐이 한국 왓슨스 전용 상품으로 최근 출시한 신제품이다. 단순 시트 형태가 아닌 신개념의 마스크팩 제품으로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고 그 품질을 글로벌 왓슨스에서도 인정해 프로모션 참여가 결정됐다.

머드팩인 '메쉬필 마스크'는 붓으로 펴 바르는 기존 제품과 달리 간단하게 부착하면 되는 시트 형태라 눈길을 끈다. 3D 입체 피팅 효과로 피부 위에 단단히 밀착되며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에어가드 호일랩'은 3중 구조의 에어가드 랩핑 마스크 원단을 채택한 스파케어 컨셉의 호일 마스크팩이다. 안쪽은 순면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고 바깥쪽은 TPU 필름 원단을 사용,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완벽히 차단해준다. 마스크를 붙이고 있는 동안 따뜻한 온열감을 느낄 수 있으며 떼어낸 후에는 방금 사우나에서 나온듯한 시원함이 느껴지는 반전효과를 느낄 수 있다.

▲ 메이크업 브랜드 터치인솔은 세계적인 뷰티 체인 매장인 세포라가 기획한 프로모션인 '레벨 아이즈 에니메이션(Lebel Eyes Animation)'에 참가하고 있다
▲ 메이크업 브랜드 터치인솔은 세계적인 뷰티 체인 매장인 세포라가 기획한 프로모션인 '레벨 아이즈 에니메이션(Lebel Eyes Animation)'에 참가하고 있다

본느의 메이크업 브랜드 터치인솔은 세계적인 뷰티 체인 매장으로 잘 알려진 세포라가 진행하는 프로모션인 '레벨 아이즈 에니메이션(Lebel Eyes Animation)'에 참여하고 있다. '레벨 아이즈 에니메이션'은 세포라가 메이크업 카테고리별로 4가지 키워드를 선정해 선별한 제품들을 모아 미국 전역의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하는 행사다. 지난달 21일 시작해 이달 17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에 티치인솔은 신제품인 '메탈리스트 리퀴드 포일&글리터 쉐도우 듀오' 5종을 선보였다.

'메탈리스트 리퀴드 포일&글리터 쉐도우 듀오'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금박을 입힌 듯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부드럽게 눈가에 밀착돼 포일처럼 은은한 펄감을 구현하는 촉촉한 리퀴드 파우더 타입과 보석처럼 화려하게 빛나는 글리터 파우더 타입까지 2품목으로 구성돼있으며 글로벌 트렌드 컬러를 고려해 다양한 피부톤에 어울리도록 5가지 컬러를 구비했다. 특히 이번 세포라 행사에서는 미국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으며 2주 만에 5종 컬러 중 4종이 매진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