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연일 폭염주의보 혹은 폭염경보가 발령되고 있다. 햇볕이 강한 시간대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라는 당부지만 생활인이라면 내킬 때만 외출하며 살아갈 순 없는 일이다.

문제는 요즘 같은 날씨엔 잠시만 외부에 있어도 맹렬한 자외선과 열기에 피부가 뻘겋게 달아오른다는 점이다. 해가 져도, 심지어 야밤에도 열기가 계속되는 탓에 달아오른 피부는 쉬 진정되지 않는다. 피부 온도가 높으면 수분이 증발해 건조해지고 피지 분비가 증가하며 모공이 커진다. 즉 피부가 열에 의한 노화 증상을 겪는 셈이다.

세안을 해도 피부에 뜨뜻한 온기가 좀처럼 가시지 않는다면, 웬만한 기초케어로는 건조함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큰 마스크팩이 해법이다. 특히 냉장 보관해놓은 마스크는 그 자체로 표피 온도를 빠르게 낮춰 햇볕과 열기에 손상된 피부를 달래는데 효과적이며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기에 제격이다.

때마침 화장품 시장에는 새로운 성분과 시트 소재로 무장한 마스크팩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는 신소재 원단으로서 피부가 비칠 정도로 얇고 부드러운 누드씰 시트를 채택한 ‘허브 인 누드 시트 마스크’ 5종을 선보였다. 시트가 워낙 얇아 얼굴 굴곡에 따라 완벽하게 밀착되므로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데 효과적이란 설명. 누드씰 시트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피부 자극이 적고 공기 투과성이 우수해 답답함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에센스의 주요 성분을 달리해 총 5종이 나왔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그린 티',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레몬그라스 티',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라벤더 티' 등 진하게 우려낸 5가지 허브티 성분이 각각의 효능에 따라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다.

LG생활건강은 가볍고 부드러운 에어쿠션 시트에 촉촉한 젤리 에센스를 더해 열기에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디어패커 홍수 시트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특히 에센스 용량이 40ml에 달해 얼굴은 물론 햇볕에 자극 받은 팔과 다리까지 온 몸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알로에젤이나 수분크림을 따로 준비할 필요 없으므로 여행용 아이템으로 제격. 에센스는 흐르지 않는 탱글탱글한 제형으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피부의 열감을 내려준다.

얇고 가벼운 원단에 에어홀 공법으로 제작한 에어쿠션 시트는 쉽게 마르지 않고 통기성이 우수하므로 사용 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대나무수와 감초추출물이 들어있어 빠르게 촉촉함과 화사함을 충전해주는 ‘수분홍수 마스크’와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과 망고추출물이 함유돼 탱탱하고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영양홍수 마스크’ 2종으로 구성돼있다.

에스디생명공학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SNP화장품이 새로 선보인 ‘트리플 스텝 마스크’는 클렌징폼과 마스크팩, 아이&넥크림을 차례대로 사용할 수 있는 3단계 구성을 띠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1단계인 클렌징폼으로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 뒤 2단계 마스크팩으로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마지막 3단계 크림으로 눈가와 목 부위의 연약한 피부를 관리하는 컨셉.

마스크팩 에센스의 핵심 성분으론 중국 3대 진미 중 하나로 기력회복에 좋은 샥스핀과 뮤신 성분이 풍부한 해파리(젤리피시)를 사용했다. ‘샥스핀 트리플 스텝 리얼 아쿠아 마스크’에는 피부 미용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꼽히는 콜라겐, 콘드로이틴, 히알루론산을 다량 함유한 상어 지느러미(샥스핀) 추출물이 들어있다. 샥스핀에서 얻은 콜라겐은 일반 콜라겐에 비해 점성이 낮고 흡수율이 높으며 체내 흡수율도 뛰어나 안티에이징 효과를 배가해준다. ‘젤리피쉬 트리플 스텝 브라이트닝 마스크’는 우수한 미백 효능을 지닌 해파리추출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배합돼 피부를 화사하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스킨푸드가 내놓은 ‘젤리포 마스크’ 4종은 그 이름과 같이 젤리포 모양 패키지가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로서 가볍게 발리면서도 바를수록 깊은 보습감을 선사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주는 효과가 있다. 제품은 4가지 타입으로 구성돼있어 피부 고민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으며 바르는 동안 달콤한 과일향으로 기분까지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복숭아’는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투명한 피부 빛을 되찾아주고 ‘포도’는 빠른 보습 충전으로 거친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또 ‘딸기’는 수분감을 부여해 피부 진정을 돕고 ‘바나나’는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마스크팩 구매자들을 위한 흥미로운 이벤트도 마련돼있다.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메디힐은 최근 주요 제품들을 전면 업그레이드 리뉴얼한데 이어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그룹 빅뱅 10주년 기념 콘서트 초청 이벤트를 기획했다. 오는 12일까지 공식몰에서 메디힐 제품을 구매하면 4명을 추첨해 ‘빅뱅10 더콘서트(BIGBANG10 THE CONCERT): 0.TO.10’ 초대 티켓 2매씩을 증정한다는 것.

콘서트는 오는 20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메디힐은 이날 현장에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콘서트를 위해 특별 제작한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 빅뱅 버전 한정판도 배포할 예정이다.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는 메디힐의 베스트셀러 가운데 하나로 빼어난 보습 효과를 지니고 있다. 무더운 여름 장시간 줄을 서서 기다리느라 관람객들의 피부가 달아오를 것을 대비해 이같은 선물을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