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센터폴
▲ 사진=센터폴
올 여름 바캉스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래시가드의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신체를 보호하는 기능성에 스타일리시한 패션감각까지 갖춰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래시가드의 인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매년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래시가드를 유용하게 입기 위해서는 올바른 관리법이 중요하다. 래쉬가드는 기능성 제품이라 잘못 관리하면 이염되거나 탈색이 될 우려가 있고, 자외선 차단, 흡습속건 등의 기능이 저하될 염려가 있기 때문. 래시가드를 매년 새것처럼 입을 수 있도록 올바른 래시가드 세탁 및 관리법을 소개한다.

#물놀이 후 바로 헹굴 것
래시가드는 물놀이 후 바로 수돗물로 헹궈낸 다음, 가볍게 물기를 제거하고 그늘에 자연건조시키는 것이 좋다. 땀이나 바닷물, 수영장물 또는 진흙, 흙탕물에 젖은 채로 세탁하지 않고 장시간 놔두면 젖은 부분이 탁하게 변색되거나 옷감이 상할 수 있고, 물에 장시간 담가두는 것도 이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 태닝 오일을 사용했다면 제품에 유분이 남지 않도록 중성세제를 사용해 깨끗이 손빨래한 후에 보관하도록 하자. 말리지 못하고 젖은 채로 이동해야 한다면 수건으로 감싸 다른 의류에 이염 되지 않도록 따로 비닐 팩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중성세제로 가볍게 손빨래 권장, 섬유유연제, 세탁기, 건조기 사용은 NO!
제품 구입 후에는 각 제품의 상품 택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래시가드 제품 라벨에도 올바른 세탁 법 및 취급방법이 표기되어 있다. 래시가드는 일반 의류와 달리 스판덱스, 나일론, 폴리스판 등 소재의 신축성과 흡습속건 기능을 갖추고 있어 손상방지를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해 손세탁하는 것을 권장한다. 중성세제는 알칼리성을 띄는 분말이나 일반 액체세제와 달리 pH 6~8의 중성을 띄어 섬유 보호를 통한 옷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다. 표백제, 탈취제, 섬유유연제 등은 제품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부분적 오염에는 울샴푸 사용, 비틀거나 짜지 않고 그늘에 뉘어서 자연 건조
부분적으로 오염이 있으면 울샴푸를 오염부분에 바른 후 30℃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조물조물 가볍게 문질러 제거하면 된다. 너무 심하게 비비거나 꽉 짜면 기능성을 손상시키거나 변형을 줄 수 있으므로 최대한 가볍게 주물러 주는 것이 좋으며, 오염이 다 제거되면 깨끗한 물에 여러 차례 헹구어주면 된다. 세탁 후 비틀어 짜지 말고 수건으로 돌돌 말아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옷걸이에 걸면 형태에 변형을 줄 수 있으므로 옷걸이 사용을 피하고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는 그늘에 뉘어서 자연건조 시키면 오래 입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