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의 기세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지만 언젠가 결국 이 더위도 끌날 것이다. 가을의 시작이라는 입추(立秋)가 진작 지났고 더위가 그치고 모기의 입이 삐뚤어진다는 처서(處暑)가 머지않았다. 이제 피부도 새로운 계절을 맞이할 준비를 시작할 때가 된 것이다.

# 잃어버린 생기를 되찾아주는 스킨케어

여름의 흔적을 지우자면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게 우선이다. 특히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같은 때에는 귀가 후 클렌징에 더욱 각별한 공을 들여야 한다.

라벨영이 선보인 '쇼킹클렌징워터'는 클렌징워터의 개운함과 클렌징오일의 촉촉함, 립앤아이리무버의 강력한 세정력 등 각 아이템의 장점만을 모아 하나로 합친 올인원 제품이다. 눈물이 날 정도로 자극이 심한 클렌징이 아니라는 점에 착안 '울지말아요'라는 별칭이 붙은 이 제품은 올리브싹, 클로버싹, 레몬밤잎 등 자연유래 어린잎 성분이 함유돼 있다. 때문에 세정력이 강하면서도 부드럽고 순하며 촉촉한 수분감을 전달, 세안 후에도 당김 현상이 없다.

매일하는 클렌징 뿐 아니라 주기적인 각질 제거도 필요하다. 삼양그룹의 토털 뷰티·헬스 케어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는 진주,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자수정 등 엄선된 쥬얼리 파우더와 글루코노락톤(PHA) 성분이 들어있어 무리 없이 각질을 제거해주는 '스킨 톤업 필링 마사지 크림'을 출시했다. 또 소프트 글루 테크놀로지가 적용돼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흡착, 부드럽게 없애준다. 원래는 쫀득한 크림 형태이나 피부에 살짝 발라 부드럽게 롤링하면 촉촉한 수분 오일로 바뀌는 트랜스포머 제형이 특징이며 이때 좀 더 마사지를 해 각질과 노폐물이 밀려나오면 해면을 이용해 부드럽게 닦아내거나 폼클렌저로 세안하면 된다.

아리따움은 트러블 피부 개선을 위한 '티트리 솔루션 라인' 6종 제품을 내놨다. 첫 단계는 역시 클렌징. '아리따움 티트리 솔루션 밸런싱 클렌징젤'은 부드러운 약산성 타입으로 자극이 적으며 논코메도제닉 테스르를 완료,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해도 무리가 없다. 보다 강력하고 개운한 클렌징을 원하다면 '아리따움 티트리 솔루션 클렌징 폼'을 선택하면 된다.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이 피부의 묵은 각질을 개운하게 없애주고 세안 후 청량감이 남다르다.

클렌징 후에는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할 차례다. '아리따움 티트리 솔루션 스팟톡 롤온 오일'은 각질 관리에 효과적인 살리실산(윈터그린잎추출물)과 병풀추출물, 치아씨추출물이 함유돼있으며 손대지 않고 원하는 부위에만 바를 수 있어 위생적이다. 함께 나온 '아리따움 티트리 솔루션 블랙헤드 멜팅 & 아웃 패드'는 1제와 2제로 단계별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관리할 수 있다.

붉은 기와 흔적이 걱정된다면 '아리따움 에이디에프 하이드로콜로이드 드레싱'이 해법이다. 피부와 유사한 질감과 컬러로 자연스러우며 여드름 흉 걱정 없이 재생에 용이하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판테놀과 알란토인이 들어있는 '아리따움 티트리 솔루션 시카 포커스 크림'을 국소적으로 바르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된다.

한스킨은 수분 충전을 위한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바이오 씨허브 하이드로 앰플'을 출시했다. 이 제품의 핵심성분은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스코틀랜드 청정지역 아우터헤브리디스제도의 깊은 바다 속에서 채취한 씨 허브 콤플렉스(Sea Herb complex). 여기에 알래스카 빙하수와 남극 빙하 미생물 추출물 등을 더한 고농축 앰플로서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건조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LG생활건강 투마루가 선보인 제주의 티(TEA) 추출물과 대관령 목장의 신선한 우유를 담아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올 마이 티 트리트먼트' 2종을 선보였다. 제주 녹차추출물이 배합된 '올 마이 티 그린티 트리트먼트'는 푸석하고 생기 잃은 피부에 촉촉함과 화사함을 전달한다. 젤리 타입 제형을 띠고 있으며 미백 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함께 나온 '올 마이 티 블랙티 트리트먼트'는 영양 가득한 제주 홍차 추출물이 늘어진 피부에 영양과 탄력을 공급해 탱탱해준다.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 깊숙이 보습감을 전달,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줌으로써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베네피트는 눈가 피부를 탄력 있고 밝게 가꿔주는 '펌 잇 업! 아이 세럼'을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베네피트의 특허 성분인 트라이 래디언스 콤플렉스가 함유돼 바르는 즉시 수분을 공급하며 눈가를 환하게 그리고 탄력 있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밀폐형 펌프 타입 용기를 적용해 위생적이며 한 번 펌핑 시 한쪽 눈가에 사용하기 적당한 양이 나와 편리하다. 더불어 실크처럼 가벼운 텍스처가 순식간에 피부에 스며들어 눈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바이오화장품 전문기업 티에스바이오는 첨단 나노 리포좀 기술이 적용된 5세대 비타민C 화장품으로 '매직 스노우비타 파우더'와 '매직 스노우비타 에센스'를 선보였다. 두 제품은 초미립 입자로 나노화된 비타민C가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미백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매직 스노우비타 파우더'는 나노 리포좀 기술과 EAE 안정화 기술을 적용해 상온에서 산화방지처리된 비타민C와 생체막 필수성분인 레시틴(Lecithin)를 실리카(Sillica)로 캡슐화시킨 눈꽃 제형의 제품이다. 파우더를 피부에 뿌린 후 살짝 발라주면 나노 비타민C 캡슐이 부드럽게 터지면서 피부 진피층까지 비타민C를 공급해주며 손으로 살짝 펴 발라주면 시원한 세럼 액상으로 변신한다.

파우더 이후 사용하는 '매직 스노우비타 에센스'는 아데노신과 고농도 EGF(Epidemal Growth Factor)가 들어있어 노화 방지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며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코퍼트리펩타이드-1이 포함돼있어 피부 미백과 컨디셔닝, 재생에도 도움을 준다.

# 가을은 색(色)으로부터 시작된다

랑콤은 프렌치 시크를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 소니아 리키엘과 함께 한정판 가을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가을을 상징하는 색상 조합을 통해 트렌디하면서 시크한 가을 룩을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소니아 리키엘의 대표적인 패턴 '스트라이프'와 여성스럽고 귀여운 일러스트 패턴 '앙드레' 두 종류의 케이스로 나왔으며 아이 메이크업 팔레트인 '라 팔레트'와 '소니아 리키엘 쿠션 컴팩트' '쿠션 블러쉬 쉽띨' 립 크레용인 '르 크레용' 그리고 카키, 네이비, 레드, 오렌지 등 4종 컬러로 이뤄진 네일 제품 '베르니 인 러브' 등으로 구성돼있다.

대표 아이템인 '라 팔레트'는 6가지 컬러의 아이섀도와 2가지 색상의 아이라이너 및 아이 메이크업 베이스를 갖췄으며 랑콤이 처음 선보이는 립 크레용인 '르 크레용'은 글로시한 타입과 매트한 타입의 두 가지 립 텍스처를 제품 양쪽에 일체형으로 적용했다.

LG생활건강의 영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한 번만 발라도 선명한 컬러 발색과 부드러운 질감이 돋보이는 'VDL 루즈수프림' 10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럭셔리 립스틱의 명가인 이탈리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매된 'Made in Italy' 아이템이다. 순도 높은 색소와 화이트 베이스를 통해 보이는 그대로의 선명한 컬러 발색을 구현했고 극도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려 볼륨감 있는 입술을 표현해준다. 개인마다 다른 피부 톤과 메이크업룩 등에 맞춰 사용하도록 10종의 고급스러운 컬러를 선보였다.

대표 컬러인 501호 밀레나는 웜, 쿨 피부 톤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클래식한 레드 컬러로 우아하고 고혹적이며 동시에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해준다. 503호 텔레노벨라는 말린 장미와 같은 톤 다운된 핑크 컬러로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디자인 역시 럭셔리 메탈 소재인 자막 용기에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금속 캡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높였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MAC)은 아름다운 빛깔의 립스틱과 플러쉬 글라스로 구성된 립 메이크업 컬렉션 '블루 넥타'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매트 혹은 크리미한 텍스처의 립스틱은 빼어난 지속력과 선명한 발색을 자랑하며 오렌지, 코랄, 핑크 등의 컬러는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다. 라벤더, 퍼플 등 개성 넘치는 컬러들도 함께 나왔는데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컬러와 혼합해 사용하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플러쉬 글라스는 펄이 가미된 촉촉하게 빛나는 투명한 립 글라스로, 입술에 바르는 즉시 플럼핑 효과를 줘 도톰하고 매혹적인 입술을 연출해준다. 부담 없이 바르기 좋은 코랄, 핑크 계열 등 총 6가지 컬러가 나왔다.

# 더위 먹은 피부에 '착~' 붙여 달래주세요

에이블씨엔씨의 브랜드숍 미샤는 신소재 원단으로서 피부가 비칠 정도로 얇고 부드러운 누드씰 시트를 채택한 '허브 인 누드 시트 마스크' 5종을 선보였다. 시트가 워낙 얇아 얼굴 굴곡에 따라 완벽하게 밀착되므로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데 효과적이란 설명. 누드씰 시트는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피부 자극이 적고 공기 투과성이 우수해 답답함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에센스의 주요 성분을 달리해 총 5종이 나왔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그린 티',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레몬그라스 티',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라벤더 티' 등 진하게 우려낸 5가지 허브티 성분이 각각의 효능에 따라 피부 고민을 해결해준다.

LG생활건강의 디어패커는 가볍고 부드러운 에어쿠션 시트에 촉촉한 젤리 에센스를 더해 열기에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홍수 시트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 특히 에센스 용량이 40ml에 달해 얼굴은 물론 햇볕에 자극 받은 팔과 다리까지 온 몸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알로에젤이나 수분크림을 따로 준비할 필요 없으므로 여행용 아이템으로 제격. 에센스는 흐르지 않는 탱글탱글한 제형으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돼 피부의 열감을 내려준다.

얇고 가벼운 원단에 에어홀 공법으로 제작한 에어쿠션 시트는 쉽게 마르지 않고 통기성이 우수하므로 사용 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대나무수와 감초추출물이 들어있어 빠르게 촉촉함과 화사함을 충전해주는 '수분홍수 마스크'와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과 망고추출물이 함유돼 탱탱하고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하는 '영양홍수 마스크' 2종으로 구성돼있다.

에스디생명공학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SNP화장품이 새로 선보인 '트리플 스텝 마스크'는 클렌징폼과 마스크팩, 아이&넥크림을 차례대로 사용할 수 있는 3단계 구성을 띠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1단계인 클렌징폼으로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한 뒤 2단계 마스크팩으로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마지막 3단계 크림으로 눈가와 목 부위의 연약한 피부를 관리하는 컨셉.

마스크팩 에센스의 핵심 성분으론 중국 3대 진미 중 하나로 기력회복에 좋은 샥스핀과 뮤신 성분이 풍부한 해파리(젤리피시)를 사용했다. '샥스핀 트리플 스텝 리얼 아쿠아 마스크'에는 피부 미용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꼽히는 콜라겐, 콘드로이틴, 히알루론산을 다량 함유한 상어 지느러미(샥스핀) 추출물이 들어있다. 샥스핀에서 얻은 콜라겐은 일반 콜라겐에 비해 점성이 낮고 흡수율이 높으며 체내 흡수율도 뛰어나 안티에이징 효과를 배가해준다. '젤리피쉬 트리플 스텝 브라이트닝 마스크'는 우수한 미백 효능을 지닌 해파리추출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배합돼 피부를 화사하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스킨푸드가 내놓은 '젤리포 마스크' 4종은 그 이름과 같이 젤리포 모양 패키지가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워시오프 타입 마스크로서 가볍게 발리면서도 바를수록 깊은 보습감을 선사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주는 효과가 있다. 제품은 4가지 타입으로 구성돼있어 피부 고민별로 골라 사용할 수 있으며 바르는 동안 달콤한 과일향으로 기분까지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복숭아'는 칙칙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투명한 피부 빛을 되찾아주고 '포도'는 빠른 보습 충전으로 거친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준다. 또 '딸기'는 수분감을 부여해 피부 진정을 돕고 '바나나'는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 두피와 모발에도 활력이 필요해요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은 폭발적인 에너지로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두피와 모발에 시원하고 생기 넘치는 활력을 선사하는 '에너지 밤(Energy Bomb)' 샴푸를 발매했다. 재미있고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이번 신제품은 각각 타우린, 카페인, 샴페인 등 3가지 컨셉으로 3종이 나왔다.

모든 두피에 적합한 '미쟝센 에너지 밤 타우린 샴푸'는 익스트림 쿨링 효과로 두피의 상쾌함을 하루 종일 유지해주고 타우린 성분이 모발에 활력을 준다. 지성 두피를 위한 '미쟝센 에너지 밤 카페인 샴푸'는 비듬을 완화시키고 약해서 끊어지는 모발에 카페인 성분의 영양을 공급해 모발의 생기를 지켜준다. 중건성 두피용인 '미쟝센 에너지 밤 샴페인 샴푸'는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샴페인 기포처럼 미세한 기포가 두피 모공 속을 깨끗이 씻어내 준다. 주요 성분으로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포도씨 오일과 로얄젤리 추출성분이 함유했다.

건강 샴푸 브랜드 프레시팝은 레드 계열의 과일 4가지를 담아 탄력 있고 볼륨 있는 컬링을 연출해주는 '슈퍼 레드 레시피' 라인을 내놨다. 새 라인은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 등 세기의 미녀들이 미용을 위해 즐겨 먹었다는 석류를 비롯해 딸기, 라즈베리, 크랜베리 등 4가지 과일 원료로 만들었으며 볼륨탄력용 샴푸와 컨디셔너로 구성돼있다. 파라벤,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등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 두피와 모발이 민감한 이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다. 석류와 라즈베리의 로맨틱한 향은 샴푸 후 기분까지 상큼하게 만들어준다.

식물 과학 기반의 헤어케어 브랜드 클로란은 여름철 과다 피지로 인해 쉽게 기름지고 무겁게 축 처지는 모발을 가볍고 건강하게 회복시켜주는 '네틀 샴푸'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세정력과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네틀(쐐기풀)성분을 담아 두피의 과다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모발을 말끔하게 클렌징해줄 뿐만 아니라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맞춰줌으로써 보송보송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실리콘과 파라벤을 배제하고 자연분해성 표물러를 적용한 저자극 제품으로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집중 케어를 원한다면 일주일에 2회, 이후에는 일주일에 1회로 사용 횟수를 조절하면 된다.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헤어와 바디에 윤기와 영양을 부여하는 멀티오일 '우드 브리즈'를 출시했다. 보습과 영양 공급에 특화된 5~10가지의 식물유래 오일을 블렌딩해 만들었으며 매일하는 샴푸와 샤워만으로도 스파를 받은 듯 부드럽고 매끈한 헤어와 바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자연 그대로의 우디 계열의 향을 더해 씻는 동안 마치 숲속에 있는 듯 상쾌함과 포근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해피바스의 Blooming Scent Technology™ 를 적용, 자연의 풍부한 향을 오래 느낄 수 있다. '우드 브리즈'는 헤어스파 2종(샴푸·컨디셔너)와 바디스파 2종(샤워젤·바디로션) 등 총 4품목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그린우드·버치우드·샌달우드향을 담은 3가지 라인으로 선보여 12가지 제품이 준비됐다.

# 익숙한 아이템에 성능을 높이다

프레스티지 마린 브랜드 리리코스는 남성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부여하고 약화된 피부를 강화시켜주는 '옴므 마린 얼티밋 라인' 6종을 업그레이드시켜 내놨다. 새 라인은 남성들의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남성 피부에 효과적인 마린 성분을 엄선해 담았다. 핵심 성분인 '블루 그린 알게(Blue Green Algae)'는 강력한 항산화력과 다양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함유해 남성들의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해양심층수'는 깊은 보습력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솔잎추출물'은 남성 피부의 피지 밸런스를 조절하여 보송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들어준다. 또 시원한 사용감을 주는 '쿨액트(Coolact)' 성분이 들어있어 바르는 즉시 쿨링감과 상쾌함을 전달해 화장품 사용을 꺼리는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그레이드 라인은 클렌저와 스킨, 로션, 세럼, 크림, 선크림으로 이뤄져있다. 

라벨영은 쇼킹효과레시피 라인의 주요 아이템인 스팟 토닝 버전과 스킨, 로션의 성분을 한층 강화해 프리미엄급으로 다시 내놨다. 새로 나온 프리미엄 라인 제품들은 미백에 효과적인 성분들을 추가했으며 총 4주간 21명의 피험자를 통한 피부색소침착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그 효과를 입증했다.

'스팟 토닝 버전 프리미엄'은 기미, 주근깨, 잡티 피부에 집중적인 화이트닝 케어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관리해주며 '스킨 토닝 버전 프리미엄'과 '로션 토닝 버전 프리미엄'은 토털 화이트닝 케어 시스템을 통해 피부를 환하고 투명하게 밝혀준다. 프리미엄 라인에는 미백 효과가 뛰어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과 함께 자작나무, 닥나무, 산자나무에서 얻은 자연유래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바닐라코는 원래 피부인 듯 자연스레 밀착돼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를 연출해주는 '프라임 프라이머 피팅 파운데이션'을 리뉴얼 발매했다. 새로운 용기 디자인으로 거듭난 '프라임 프라이머 피팅 파운데이션'은 실키한 텍스처가 피지를 잡고 모공흔적을 매끈하게 커버해준다. '프라임 프라이머'의 놀라운 피부 결 케어 효과를 파운데이션에 접목, 피부와 하나가 되듯 매끄럽게 발리는 고밀착 제품이며 매직 코튼 파우더의 드라이핏 기술이 적용돼 피지 분비를 컨트롤해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보송한 마무리가 장시간 유지된다.

함께 출시된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팩트'는 바닐라코의 베스트셀러인 '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쉬 파우더'의 동일한 사용감을 그대로 팩트에 담아 휴대성을 높인 제품이다. 마이크로 코튼 파우더가 바르는 즉시 피부를 투명하고 매끈하게 만들어주며 구워서 만든 베이크드(Baked)타입으로 기름종이보다 가벼운 사용감과 우수한 밀착력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