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에 제2공장 준공하고 새 CI와 슬로건 공개
中 SISDER사와 합작 연구소 설립· 피부과학연구소 협업 체계 강화

▲ 엔코스는 지난 17일 경기 오산시 가장산업2단지에 설립한 제2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
▲ 엔코스는 지난 17일 경기 오산시 가장산업2단지에 설립한 제2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

화장품 ODM·OBM 전문기업 엔코스가 경기도 오산시 가장산업2단지에 제2공장을 마련했다.

2005년 회사 설립 이래 11년 만에, 2011년 제1공장 준공 이래 5년 만이다. 나날이 확대되는 사세를 반영하듯 제2공장은 1공장보다 3배 이상 큰 7,000㎡(약 2,100평)여 부지 위에 첨단 제조설비와 연구소 등을 갖춘 총 4층 건물 규모로 들어섰다. 이달부터 가동을 시작한 2공장의 생산 규모는 마스크시트팩 기준 1일 100만장 수준이다.

회사 임직원과 내외빈, 협력업체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열린 준공식에서 엔코스 홍성훈 대표는 “그동안의 노력으로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뿐 아니라 중국과 아시아 시장에서도 엔코스 제품에 대한 성과가 속속 나타나고 있다”며 “올해 매출 500억 원을 넘어 연구 개발과 품질관리, 마케팅 전략에 심혈을 기울여 고객이 더욱 만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엔코스는 2공장을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상품 개발의 산실이자 미래 기술을 창출하는 혁신 공간으로 꾸려갈 계획이다. 또 이곳에서 질적·양적 기반을 굳건히 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공략의 토대를 만들 방침이다.

실제로 엔코스는 닥터리(DOCTOR LI) 브랜드로 잘 알려진 중국의 화장품 기업 시스더헬스앤뷰티(SISDER HEALTH & BEAUTY CO., LTD)와 제휴를 맺고 2공장에 연합연구소를 설치했다. 이를 통해 해외 뷰티산업의 주요 거점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것.

▲ 엔코스 제2공장 외부 전경과 새로운 기업 CI
▲ 엔코스 제2공장 외부 전경과 새로운 기업 CI

나아가 엔코스는 2공장 준공에 맞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을 신설하고 기업 CI와 슬로건, 비주얼 아이덴티티 전반을 리뉴얼했다.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높아진 가치에 걸맞게 기업 이미지를 재정립한다는 취지에서다.

절제된 미니멀리즘을 통해 세련미를 극대화한 새 CI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곡선 서체로 화장품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히 했다. 새로운 슬로건인 ‘WE MOVE. YOU SMILE.’에는 독창적인 기술력과 품질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홍 대표는 “마스크팩 뿐만 아니라 코스메틱 전반을 아우르는 창의적인 ODM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피부과학연구소의 역량을 강화하고 올 하반기까지 우수 연구 인력의 채용 및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