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크(Hauck)社 설문 결과 응답자 32% 승차감, 28% 핸들링 선택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엄마들의 핸드백으로 불리는 엄마들의 잇 아이템 유모차의 선택 기준은 승차감과 핸들링인 것으로 나타났다.

독일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호크(Hauck)社의 디럭스 유모차 호크 트위스터가 서울과 수원 지역 산모교실에 참여한 예비맘 223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유모차 구매 시 가장 많이 고려하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32%가 아기들의 편안함을 위한 ‘승차감’을 선택했고 엄마의 편안한 사용을 위한 '핸들링'이 28%를 차지한 것.

주요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가성비와 휴대성은 각각 19%, 9%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 결과는 유모차를 구매할 때 아기의 편안함 못지않게 직접 사용하는 예비맘들의 운행 편의성도 많이 고려되고 있다는 점에서 눈 여겨 볼 만하다.

실제로 핸들링 기능이 떨어지는 경우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유모차가 움직이거나 힘이 많이 들어 운행자의 손목에 부담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은 아이의 몸무게가 늘어날수록 심화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유모차에 꼭 있었으면 하는 기능에 대해서는 과반 수 이상인 55%가 '양대면'을 가장 1순위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아이의 신체 발달 과정에 따른 '발판과 시트 조절' 기능은 17%로 2위에, 충격흡수에 효과적인 '서스펜션'은 9%로 3위에 선정됐다.

양대면 기능은 엄마와 아이가 직접 얼굴을 마주하며 심리적 안정감과 교감을 높일 수 있어 예비맘들 사이에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양대면 시 시트가 360도 회전되는 제품의 경우, 아기의 두뇌발달에 중요한 영아 시기에 다양한 시각적 자극을 줄 수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있어 인기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발판과 시트 조절’ 기능도 체형 및 성장속도에 맞춰 유모차를 편안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주목 받고 있다.

 
 
이와 관련 세피앙 심경식 그룹장은 “요즘 예비맘들은 아이의 편안함은 물론 사용자의 편의성도 함께 고려한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호크트위스터의 경우 엄마들이 선호하는 360도 회전은 물론 멀티포지션 시스템, 4 safe 핸들링 시스템 등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옵션과 기능으로 계속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