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음부에 뷰티볼을 대고 앉아 롤링해주면 비대칭인 입꼬리를 균형 있게 바로잡을 수 있다
▲ 회음부에 뷰티볼을 대고 앉아 롤링해주면 비대칭인 입꼬리를 균형 있게 바로잡을 수 있다

진정한 건강미인이란 '신체의 알맞은 균형과 비율을 가진 여성'을 일컫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사람은 짧은 시간 안에 본래 나이보다 예쁜 얼굴로 바꿀 수 있는 성형을 선호한다. 하지만 얼굴 전체의 균형이 맞아야 가장 예쁜 얼굴이라고 할 수 있다. 눈, 코, 턱 성형을 한다고 해도 얼굴 전체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면 비대칭이 되기 때문에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다.

얼굴의 수직 밸런스를 보면 이마에서 눈썹, 눈썹에서 코 끝, 코 끝에서 턱의 비율이 1:1:1 또는 1:1:0.9가 미인의 기준, 즉 황금비율로 보고 있다.

얼굴의 수평 밸런스는 눈 끝과 눈 끝의 밸런스, 입 끝(구순각)과 입 끝의 밸런스가 일치해야 하고, 콧날개와 콧날개 사이 코 기둥면이 앞니와 앞니 사이 중간과 일치해야 가장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사지(팔, 다리), 골반과 어깨 균형이 맞아야 얼굴 틀의 균형이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게 된다.

얼굴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것은 몸의 하중을 제일 많이 받는 족궁(발바닥 아치)이 내려앉아 발목, 무릎, 골반, 가슴, 어깨, 목, 얼굴까지 불균형을 이루기 때문이다. 비대칭 얼굴의 경우 몸에서 원인을 찾아 관리를 해야만 얼굴의 균형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다. 

▲ 우리 몸에는 소화기계와 근막체계라고 불리는 두 개의 관이 얼굴뼈와 머리뼈에 연결돼 있다(S.P 얼굴성형 해부학-한솔의학. 발췌)
▲ 우리 몸에는 소화기계와 근막체계라고 불리는 두 개의 관이 얼굴뼈와 머리뼈에 연결돼 있다(S.P 얼굴성형 해부학-한솔의학. 발췌)

얼굴의 변화는 입에서 항문까지 하나의 관으로 이뤄져 있는 소화기계와 골반과 천골에 고정되어 있는 근막 체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들어 입꼬리(구순각)가 쳐진 경우 입꼬리(구순각)를 계속 올리는 동작을 한다 해도 바로 틀어진 원래 상태로 되돌아오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렇다면 비대칭인 입꼬리를 바르게 올려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방법은 간단하다. 회음부에 뷰티볼을 대고 앉아 롤링해주면 회음근막이 이완돼 입꼬리가 올라가게 된다. 다음과 같은 동작을 반복해 줄 경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기 위한 진정한 성형은 '밸런스'라고 생각한다. 몸의 균형을 잡고 얼굴성형을 한다면 얼굴의 밸런스는 물론 아름답고 건강한 황금비율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글_최정림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이자 방배·서초 피부관리실 '예다미가 skin&body'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서정대 피부미용학과 겸임 교수, 한국근장부학회 산모분과 위원장을 맡고 있다. 33년의 임상과 경험으로 얼굴축소마사지(얼굴 작아지는 관리), 관상수기성형 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1:1 고객맞춤 서비스로 최상의 고객만족 효과를 높이고자 늘 연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