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에서는 앞다투어 가을 아이템을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의 가을 패션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번 2016 FW 시즌에는 어떤 아이템들이 트렌드를 이끌어 갈까? 해외 명품 브랜드들의 2016 FW 컬렉션을 살펴보면 가을을 연상시키는 플라워 패턴과 우아함을 강조하는 실크 소재의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았다. 플라워 패턴과 실크소재의 트렌드 아이템으로 올 가을, 분위기 있는 룩을 완성해보자.

#가을을 연상 시키는 ‘플라워 패턴’

▲ 겐조(Kenzo), 엠마뉴엘 웅가로(Emanuel Ungaro), 레오나드(Leonard)
▲ 겐조(Kenzo), 엠마뉴엘 웅가로(Emanuel Ungaro), 레오나드(Leonard)
다양한 패턴아이템들은 평상시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에 부담을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런 패턴 아이템들이 오히려 특별한 날에는 다른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이번 시즌에는 여러 패턴 중 플라워 패턴을 선택한 브랜드들이 다수 눈에 띄었다.

겐조는 2016 FW 컬렉션에서 특유의 드레이핑을 가미한 핑크 컬러의 플라워 패턴 플리츠 드레스를 선보여 런웨이를 화려하게 물들였다. 엠마뉴엘 웅가로는 실루엣이 드러나는 레오파드 스커트에 플라워 패턴 보머 재킷을 매치해 과감한 패턴 온 패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평소 화려한 패턴을 선보이는 레오나드는 네이비 컬러의 시스루 원피스에 낮은 채도의 플라워 패턴을 가미하여 화려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룩을 선보였다.

#‘실크’, 우아하거나 여성스럽거나

▲ 루이비통(Louis Vuitton), 셀린(Céline), 레오나드(Leonard)
▲ 루이비통(Louis Vuitton), 셀린(Céline), 레오나드(Leonard)
소재는 스타일링에 있어 전체적인 룩의 분위기와 느낌을 연출하는 데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실크 소재의 아이템은 자칫 너무 화려하다고 생각되어 쉽게 입기엔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여성스러운 실루엣을 돋보이게 해주는 아주 좋은 소재이다.

루이비통은 이번 2016 FW 컬렉션에서 컬러감이 돋보이는 실크 소재와 레더 소재를 믹스한 원피스로 리얼웨이 룩을 선보였다. 셀린은 고급스러운 베이지 컬러 팬츠와 실크 소재의 드레이핑 디테일 원피스로 여성스러움을 한 껏 강조하였다. 레오나드는 페이즐리 패턴의 실크 소재 블라우스와 팬츠로 우아하면서도 매니시한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는 스타일을 연출했다.

#보헤미안 감성 가득 ‘에스닉 스타일’

 
 
여성 의류 브랜드 써스데이 아일랜드(Thursday Island, T.I)는 2016년 FW 시즌을 맞아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이며 뮤즈 설리와 함께한 가을 패션 화보를 공개하였다. 공개된 화보 속 설리는 다양한 원피스 스타일링으로 로맨틱하면서도 시크한 감성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니트 카디건을 매치한 따뜻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을 소화하는가 하면, 특유의 매혹적인 눈빛을 더해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전체적으로 레트로한 톤앤무드를 바탕으로 보헤미안의 감성을 더했다.

#백은 포인트컬러로

 
 
색채 전문 연구소 팬톤은 올 FW 시즌 컬러를 공개했다. 섹시한 오로라 레드부터 청순한 보데이셔스까지 컬러 트렌드를 기억하면 가을 가방 스타일링에도 어려움이 없다.

가을엔 레드, 카멜 계열 가방만한 아이템이 없다. 팬톤 선정 오로라 레드가 가미된 버건디 체리 컬러의 다리아 토트백은 심플한 스퀘어 쉐입과 어우러져 고혹적인 무드를 연출해준다. 뿐만 아니라 캐비어 엠보 가죽, 원형 메탈 핸들이 가을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더하는 동시에 섹시함을 극대화 한다.

세련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가을 패션을 선호하는 여성이라면 그레이, 핑크 계열 가방을 추천한다. 딥한 컬러감이 매력적인 샤크스킨 그레이 컬러의 사라 토트백은 모던시크 룩에 맞는 잇 아이템. 이에 더해 팬톤이 선정한 다른 가을 트렌드 컬러들과 레이어링이 쉬운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