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박과 최우식이 6일 오전 드라마 촬영을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프랑스 파리로 출국한 가운데, 이들이 ‘국제빈곤퇴치기여금’을 상징하는 하늘색 하트모양 배치를 착용한 모습이 포착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편안한 캐주얼 차림으로 출국장에 등장한 윤박은 회색 후드티에 국제빈곤퇴치기여금 배지를 착용하고 있었다. 이어 도착한 최우식이 메고 있는 크로스백 어깨끈에서도 같은 하늘색 배지가 포착됐다.

국제빈곤퇴치기여금은 국내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권에 1000원씩 부과되는 항공권 연대기금으로 외교부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에서 관리‧운용 중이다. 2007년 첫 도입돼 지금까지 조성된 기여금은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빈곤과 질병 퇴치를 위해 쓰이고 있다. 아프리카의 출산 환경을 개선하고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지키는 보건사업이 대표적이다. 외교부는 세계의 빈곤 퇴치, 그리고 지카 바이러스․에볼라․메르스 등 국제 이동으로 유발되거나 전파가 확대되는 국제 감염병의 예방과 퇴치를 위해 국제빈곤퇴치기여금을 항공권연대질병퇴치기금으로 전환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윤박과 최우식은 프랑스에서 사전 제작되는 드라마 ‘더 패키지’의 촬영을 위해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 패키지는 내년 JTBC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