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필수 뷰티 아이템으로 완벽녀의 추석 귀성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저마다 설레는 마음으로 고향을 찾는 민족 대이동이 시작되는 추석 연휴. 하지만 장시간 운전이나 고속버스나 기차를 이용한 귀성길 여자의 피부는 괴롭다.

차에서 내린 뒤 녹초가 되어 피곤해 보이지 않게 도와주고 알차게 시간을 활용하여 손쉽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함을 유지할 수 있는 완벽녀의 추석 귀성길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손 소독부터 자동차 핸들 살균까지 해결하자
손을 자주 씻을 수 없는 자동차를 통해 주로 이동하는 추석 귀성길에서는 손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휴대용 손 소독제를 사용해보자.

오염된 손으로 얼굴을 만지면 피부에 각종 트러블이 날 수 있어 뷰티 완벽녀들은 손을 깨끗하게 소독하는 습관을 생활화 하고 있다.

특히 스프레이 형태의 손 소독제는 손에 있는 세균을 없애주는 것은 물론 자동차 핸들이나 카 시트에 뿌리면 살균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그 쓰임새가 유용하다.

닥터 브로너스의 ‘라벤더 오가닉 새니타이저’는 분사 후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유해세균을 30초 이내에 99.9% 제거하는 유기농 손 소독제다. 또한 겔 타입이 아닌 스프레이 타입으로 물이나 타올 없이도 살균이 필요한 곳 어디에나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미스트로 건조한 피부를 쉽고 빠르게 촉촉한 피부로~
차 안의 건조한 공기에 오래 노출되면 피부가 많은 자극을 받게 돼 손상되기 쉽다. 또한 춥거나 더울 경우 히터나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면 더욱 피부에 무리가 갈 수 있다.

이에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한 피부로 완성하고 싶다면 미스트를 사용하면 좋다. 미스트를 얼굴에 뿌리고 깨끗한 손으로 두드려 잘 흡수시키면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한율의 ‘어린쑥 수분진정수’는 어린쑥 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정돈하는 뿌리는 진정마스크다. 분사타입으로 페이스와 바디 마음껏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미세한 입자와 알맞은 분사각으로 가볍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창가 자리에로 들어오는 자외선을 막아라!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오랜 시간 동안 고속버스 창가자리에 앉아 있을 경우 자외선에 고스란히 노출될 위험이 크다.

특히 여름뿐만 아니라 가을에도 햇볕에 기미나 주근깨를 유발하는 자외선이 강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오랫동안 자외선에 노출되면 색소 침착이나 피부 노화를 일으킬 수 있어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짐이 많고 답답한 차 안에서도 간편하게 메이크업 위에 덧바를 수 있는 선 쿠션 형태의 제품으로 수시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가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뛰드하우스의 ‘선 블라인드 쿠션’은 메이크업 위에 덧바르기 어려웠던 기존 선크림과는 달리 쿠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여 챙겨 다니면서 수시로 화장한 피부 위에 쉽게 펴 바를 수 있는 쿠션이다. 꼼꼼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자연스러운 톤 업 기능으로 화사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장시간 수면에도 포기할 수 없는 헤어 스타일 지키기
추석 귀성길에 오른 차 안에서는 오랫동안 수면을 취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숙면을 한 뒤 휴게소에 도착해 눈을 떴을 때 부스스하고 기름진 머리와 마주하게 되기도 한다.

이 때 보송보송한 헤어를 원한다면 드라이 샴푸를 사용해보자. 간편하게 머리에 볼륨을 부여해 잠자기 전 원래 헤어스타일처럼 변신할 수 있다.

클로란의 ‘네틀 드라이 샴푸’는 두피 피지와 땀으로 축 처진 헤어를 뿌리는 순간 보송보송하고 볼륨 있는 헤어로 되살려 주는 드라이 샴푸다.

강력한 피지 조절 성분인 네틀을 담아 물 없이 2분 만에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모발에 볼륨감과 생기를 부여한다.

부은 다리를 위한 마사지도 필수
오랜 시간 가만히 똑같은 자세로 앉아 있다 보면 다리에 피로가 쌓이기 마련이다. 쉽게 움직일 수 없는 좁은 공간에 있다 보면 더욱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곤 한다.

이때 보습 성분이 함유된 크림 제품을 사용해 부은 다리에 발라준 후 마사지하면 다리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슬리의 ‘셀룰리노브 인텐시브 안티-셀룰라이트 바디케어’는 바디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어주고 영양과 보습, 탄력을 선사하는 바디 케어 제품이다. 크림을 바른 상태에서 다리를 쓸어 올리듯 마사지를 하면 부기도 빼고 피로도 완화된다.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만능 아이템은 어때?
추석 귀성길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휴게소 음식이다. 꽉 막히는 도로 속 단비 같은 휴게소 음식을 먹고 기분 좋게 차에 오르지만 그 냄새 때문에 자연스레 코를 막게 된다.

이 때 쓰임새가 다양한 올오버 스프레이를 사용해보자. 바디와 헤어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 안에 남아있는 냄새들부터 옷에 밴 음식 냄새까지 한 번에 기분 좋은 향기로 바꾸어 실내 공기를 상쾌하고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마몽드의 ‘자스민 캐시미어 올오버 스프레이’는 바디, 헤어, 섬유, 실내공간 등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냄새를 제거하고 포근한 자스민 향을 선사하는 스프레이이다. 냄새 흡착 성분을 함유한 스프레이 입자가 효과적으로 냄새를 잡아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