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리리코스
▲ 사진 리리코스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9월2주차 화장품업계에는 가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신상품이 쏟아져 나왔다. 최근 급격하게 기온이 떨어지면서 피부 당김 등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 만큼 '진정' '영양'에 초점 맞춘 화장품이 대거 발매됐고 '립스틱' 등 가을 여인을 완성시켜 줄 다양한 메이크업 아이템이 잇달아 출시됐다. 

[스킨케어] 클렌징도 기초 케어도 기본은 '진정&보습'

 
 

바이오더마는 피부 깊숙한 곳부터 빛과 수분을 가득 채워주는 하이드라비오 라인의 수분 미백 크림 '하이드라비오 젤 크림'과 '하이드라비오 크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바이오더마에서 독자 개발한 아쿠아지니움 특허 성분을 적용해 피부 본연의 수분력을 강화시는 것이 특징이다. 또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비타민 E 성분과 각질을 관리해 주는 살리실산(BHA) 성분이 추가로 함유돼 매끄럽고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멜비타는 강력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로즈 넥타 페이스 케어 라인' 4종을 선보였다. 이번 라인은 수분을 공급해주는 동시에 피부 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미셀라 토너', 가벼운 젤 타입으로 눈가를 생기 있고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프레쉬 아이 컨투어 젤', 천연 피그먼트와 100% 미네랄 필터가 피부톤을 밝고 고르게 가꿔주는 'BB 크림', 일반 온천수의 400배에 달하는 미네랄 보습인자가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크림'으로 구성돼있다.

스킨푸드는 유자 오일에 주목했다. 이 회사는 유자 오일의 빛과 수분으로 촉촉하게 빛나는 '빛광' 피부로 가꿔주는 '유자 오일 C 라인' 3종을 발매했다. 이 라인은 국내 유자명인 1호 박태화 명인이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전남 고흥 유자를 사용해 유자 추출물과 유자 오일을 담은 것이 특징. 끈적임 없이 깊은 보습감을 부여하는 2층상 '수분오일'과 젤에서 오일로 제형이 변하는 광채 '세럼', 식물성 오일이 20% 함유돼 풍부한 영양감을 느낄 수 있는 리치한 텍스처의 '크림'으로 라인업됐다.

이주에도 시트 마스크는 어김없이 출시됐다. 더우주는 환절기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 관리를 위해 보습은 물론 주름 개선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더우주 골드 호일레이어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외부 공기 접촉을 최소화하고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력을 높여주는 신개념 3중 구조 매트릭스 시트인 트리플 호일 매트릭스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사카로미세스 효모 원액이 60% 이상 함유돼 보습과 생기는 물론 윤광, 탄력까지 한 번에 관리해준다.

 
 

투쿨포스쿨은 코코넛의 영양을 가득 담은 페이스&바디 신제품 4종을 내놨다. '코코넛 밀키 오일 샤워', '코코넛 밀키 바디 스크럽', '코코넛 오일 세럼 아이패치', '코코넛 리치 립 케어'이 그것. 오일 샤워는 바디워시와 바디오일의 기능이 담긴 2 in 1 샤워오일이다. 바디 스크럽은 코코넛 껍질과 과육 등 자연유래 스크럽제가 함유돼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페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동시에 3중 보습케어를 제공한다. 아이 패치, 립 케어 역시 자연보습막을 선사해 빈틈 없는 영양감을 선사한다. 

헉슬리는 세안 후에도 수분을 그대로 유지해주는 고보습 선인장 클렌징 루틴 '클렌징 워터; 비 클린 비 모이스트'와 '클렌징 젤; 비 클린 비 모이스트' 2종을 론칭했다. 이 신제품은 사하라 사막에서 얻은 고귀한 원료인 선인장 시드 오일을 메인 성분으로 한다. 클렌징 워터는 각종 피부 유해요소와 메이크업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수분은 그대로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며 클렌징 젤은 풍성한 미세거품이 말끔하게 피부를 정화해주는 제품으로 당김 없는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스포츠 전문 선케어 브랜드 아웃런은 야외 운동 후 지치고 스트레스 받기 쉬운 피부를 케어하는 '애프터 스포츠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 라인은 운동 중 배출되는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내주는 '아웃런 애프터 스포츠 클렌저'와 운동 후 달아오르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는 '아웃런 애프터 스포츠 아이스팩'으로 구성됐다. 

[한정판] 콜라보레이션으로 소장가치를 더하다  

 
 

콜라보레이션 열풍도 여전했다. LG생활건강의 뿌리의 수분과 영양을 담은 루트테라피 뷰티 브랜드 비욘드 더레미디는 디즈니 정글북을 함께한 '뿌리 60크림 정글북 스페셜 기획세트'를 최근 선보였다. '정글 속으로'라는 컨셉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바삐 돌아가는 일상 속 지친 피부에 원시 그대로의 자연을 전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2배 더 커진 100ml 대용량 크림과 정글북 패턴이 새겨진 손수건을 정글북 캐릭터가 팝업 북처럼 나타나는 귀여운 상자에 담아 소장가치를 더했다.

비욘드는 인디밴드 옥상달빛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힐링 메시지를 캘리그라피로 패키지에 담은 '비욘드X옥상달빛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위로와 공감을 전달하는 가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힐링 인디밴드 옥상달빛의 가사를 재미있게 개사한 무공해 메시지 캘리그라피에 자연에 대한 사랑을 담아 동화를 그리는 에코 일러스트레이터 미아 차로의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비욘드의 대표 수분라인 '피토 아쿠아'와 인기 바디 라인 '딥모이스처'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홀리카 홀리카는 의욕 없고 게으르지만 귀여운 달걀 캐릭터, 구데타마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3종을 새롭게 발매했다. 이번 신제품은 '레이지&이지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 '스윗 코튼 세범 클리어 팩트' '스윗 코튼 포어 커버 파우더' 등 블랙헤드와 피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홀리카 홀리카 베스트셀러 3종을 대상으로 구성됐다. 구데타마의 깜찍한 모습과 게으름을 표현하는 메시지가 담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 뛰어난 제품력에 즐거움과 소장 가치를 더했다.

맥(MAC)은 영화 '스타 트렉'의 5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인 '스타 트렉'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우주가 그대로 담긴 것과 같이 신비롭고 강렬한 컬러의 프레스드 피그먼트 아이 섀도와 포인트 주기 좋은 슈퍼슬릭 리퀴드 아이 라이너, 은은한 펄이 가미된 립글로스와 매혹적인 컬러의 립스틱, 행성 표면의 마블링을 그대로 담아낸 듯한 아름다운 형상의 하이라이터 파우더 등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 모든 패키지에는 스타 트렉 고유의 스페셜한 로고가 새겨져 있다.

[메이크업] 바이올렛부터 레드 컬러까지, 입술에 가을을 머금다  

 
 

리리코스는 2016 FW 메이크업 라인 '마린 스타더스트 컬렉션'을 론칭했다. 이번 컬렉션은 잔잔하게 일렁이는 깊은 바다가 별과 태양을 만나 발산하는 아름답고 황홀한 분위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풍부한 컬러감과 다양한 텍스처로 바다의 별처럼 매끄럽고 촉촉하게 빛나는 동안 눈매를 연출해주는 아이섀도 팔레트 2종과 풍부한 발색의 립스틱에 립글로스를 덧바른 듯한 텍스처로 볼륨감 있는 입술을 완성해주는 립스틱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페이스샵은 레이어링 세럼이 겹겹이 쌓여 덧바를수록 촉촉함과 윤기, 선명한 발색력을 선사하는 '모이스처 터치 립스틱' 20종을 출시했다. 이 립스틱은 스쿠알렌 성분의 세럼 포뮬러가 덧바를수록 풍부한 보습감을 더해 환절기 건조해지기 쉬운 입술을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아울러 고밀도의 컬러 컴팩트 시스템으로 수정 화장 시에도 처음 바른 컬러를 뭉침 없이 선명하게 연출해준다. 대표 컬러는 수지 립스틱으로 유명세를 탄 '레드 판타지'다.

문샷은 신예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들의 개성과 컬러를 살린 새로운 시그니처 립스틱 '립핏'을 선보였다. 립핏은 깔끔한 립 라인이 돋보이는 풀(full) 발색 립 트렌드를 완벽하고 경쾌하게 실현시키며 2016 F/W 메이크업 트렌드를 제시한다. 일렉트로닉, 힙합, 모던락, 어쿠스틱 등 4가지 음악 장르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강렬한 16가지의 컬러 쉐이드는 시간이 지나도 변색 없이 높은 지속력을 자랑한다.

올리브영의 셀프 스타일링 브랜드 웨이크메이크는 극강의 컬러로 압도적인 발색을 선사하는 립스틱 '루즈 봄브 매트'와 아이섀도 팔레트 '16+ 컬러 봄브 아이즈'를 내놓고 가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루즈 봄브 매트는 극강의 컬러로 선명하고 풍부한 발색을 연출하는 매트 립스틱으로 10종 구성이다. 16+ 컬러 봄브 아이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최대균의 노하우가 담긴 16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매트나 새틴, 글리터 등 제형 혼합으로 다양한 텍스처를 표현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는 믹스&매치가 가능하다.

리엔케이는 팬톤이 발표한 2016년 FW 시즌 트렌드 컬러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메이크업 컬렉션 '셀슈어 벨벳 컬러 립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 신제품은 평범한 일상 속에서도 자연스럽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컬러로 구성돼있다. '로즈우드' 컬러는 톤다운된 코랄 컬러로 차분한 이미지의 우아한 여성룩을, '레드 라이크'는 브라운톤의 딥 레드컬러로 감각적이고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