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추석 선물 고르기, 실속과 품격 두루 갖춘 '생활용품·화장품' 눈길

▲ 해피바스 모델 걸스데이 혜리
▲ 해피바스 모델 걸스데이 혜리

추석 연휴 주간이 시작됐다. 고마운 이에게 전할 명절 선물을 계획하고 있다면 준비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바야흐로 여름에서 가을로 계절이 바뀌는 시기다. 환절기 민감해진 피부를 달래고 튼튼하게 만들어줄 스킨케어 화장품이 시의적절한 선물로 환영받을 때다. 새로운 계절에 걸맞은 이미지 변신을 위한 메이크업이나 향수 제품 또한 주는 이의 센스를 드러내기에 적절하다.

실속 만점의 명절 베스트셀러 선물을 찾는다면 헤어케어와 바디케어 제품들로 이뤄진 생활용품 세트를, 오래 기억에 남은 선물을 원한다면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제품을 눈여겨보자.

마침 화장품 업계가 준비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꼭 선물이 아니더라도 평소 필요한 화장품을 사기에도 좋은 때다.

# 늘 환영받는 생활용품으로 실속 있게

▲ 아모레퍼시픽이 선보인 추석 생활용품 선물세트. 첫째줄 왼쪽부터 미소 5호·7호·8호 세트. 둘째줄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생활용품 려(呂) 스페셜 기프트, 해피바스 기프트, 프레시팝 기프트.
▲ 아모레퍼시픽이 선보인 추석 생활용품 선물세트. 첫째줄 왼쪽부터 미소 5호·7호·8호 세트. 둘째줄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생활용품 려(呂) 스페셜 기프트, 해피바스 기프트, 프레시팝 기프트.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알뜰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은 품격과 실속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풍성한 구성의 선물세트와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의 베스트셀러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실속형 선물세트 10종과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 토탈 바디케어 전문 브랜드 '해피바스', 건강 샴푸 브랜드 '프레시팝'의 시그니처 제품들로 구성된 스페셜 선물세트 8종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인기품목에 한해 카드사 및 사전예약 할인, 추가 덤 프로모션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실속형 '미소 선물세트'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헤어케어 브랜드 려, 미쟝센, 프레시팝과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와 일리, 구강케어 브랜드 메디안의 베스트셀러 제품들만 선별해 9,000원대에서 30,000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으로 구성했다.

특히 '미소 선물세트' 4호와 6호, 7호는 국내 주요 카드사와 연계해 20%의 할인혜택을, 5호와 8호는 사전 예약 구매 시 구매 금액에서 20% 할인된 가격을 제공해 기존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 10개를 구입하면 1개를 덤으로 받는 1석 2조의 풍성한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부담이 적은 실속 선물이다. 또 추가 덤 혜택 없이 카드사 및 사전예약 할인 폭을 최대 30%으로 확대하는 방법도 선택할 수 있다.

스페셜 '브랜드 선물세트'는 고농축 한방성분으로 건강하고 풍성한 머릿결 관리에 도움을 주는 '려 선물세트' 6종, 천연 유래 성분과 자연의 풍부한 향을 담아 상쾌한 내추럴 바디케어를 제공하는 '해피바스 선물세트' 1종과 슈퍼푸드 성분의 에너지로 헤어에 생기를 선사하는 '프레시팝 선물세트' 1종으로 이뤄져있다.

'려 스페셜 기프트'는 건조한 가을 힘없이 뚝뚝 끊어져 빠지는 극 손상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함빛모 샴푸와 린스로 구성돼 식구가 많아 샴푸를 많이 사용하는 가족들에게 추천한다. 역시 사전예약을 통해 구입할 경우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동일상품 10세트 구입 시 1세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해피바스 기프트'는 천연 보습 원료와 식물 유래 오일 성분으로 자극 없이 깊고 촉촉한 보습효과를 선사하는 '아르간 딥 모이스춰 로션'과 '로즈 에센스 바디워시', '라벤더 에센스 바디워시'가 기본으로 포함돼있다.

'프레시팝 기프트'는 퀴노아, 호두 등 이름만 들어도 건강함이 느껴지는 슈퍼푸드의 함축된 영양을 모발에 제공하는 그레놀라 레시피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비롯해 라임과 녹차의 상쾌한 조합이 돋보이는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 비듬 완화에 도움이 되는 만다린 레시피 샴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 LG생활건강의 올 추석 생활용품 선물세트. 첫째줄 왼쪽부터 무한상사 선물세트, 리엔 2호 세트, 제주 샴푸바디 세트. 둘째줄 왼쪽부터 기분 좋은 3호 세트, 오가니스트 3호 세트, 기분 좋은 4호 세트. 셋째줄 왼쪽부터 명작 선 세터, 기분 좋은 1호 세트.
▲ LG생활건강의 올 추석 생활용품 선물세트. 첫째줄 왼쪽부터 무한상사 선물세트, 리엔 2호 세트, 제주 샴푸바디 세트. 둘째줄 왼쪽부터 기분 좋은 3호 세트, 오가니스트 3호 세트, 기분 좋은 4호 세트. 셋째줄 왼쪽부터 명작 선 세터, 기분 좋은 1호 세트.

LG생활건강 역시 실속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활용도가 높은 대표 생활용품을 다양한 가격대별로 풍성하게 선보였다. 가격은 최저 9,900원에서 최고 69,000원까지 다채롭다.

LG생활건강과 무한도전이 협업한 '무한상사 선물세트'는 부장샴푸, 차장컨디셔너, 대리바디워시, 사원펌핑치약, 인턴칫솔 등 위트 있는 패키지로 무한도전 팬들과 20대~30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리엔 2호'는 리엔 자윤 라인과 리엔 보양진 라인으로 구성돼있다. 자윤 샴푸는 모근 강화에 도움을 주고 보양진은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다. 모근과 탈모에 대해고민이 생기기 시작하는 중장년층들에게 선물로 적합하다.

'제주 샴푸바디세트'는 자연친화적인 성분과 고급스러운 향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으로 이뤄져있다. 각 제품은 청정 제주에서 자생하는 모발에 좋은 원료 사용했으며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를 무첨가한 순한 처방이 적용돼 트렌드에 민감한 이들을 위한 선물로 적합하다.

'기분좋은 3호'는 리엔 샴푸와 죽염 치약으로 구성돼 한방 제품의 특색을 살렸다. 여기에 트레이에 문양을 넣는 일명 스탬프트레이 공법을 활용, 미적 가치를 높였다. 자윤 샴푸는 모근강화에 도움을 주며 죽염치약은 대표적인 잇몸 전문치약 브랜드이다. 한방제품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오가니스트 선물세트'는 자연 컨셉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증가함에 따라 오가니스트 샴푸로 구성한 선물세트다. 오가니스트의 내추럴 컨셉을 반영한 패키지와 쇼핑백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선물로 적합하다.

'스칸디나비아세트II'는 북유럽의 숲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을 패키지와 구성품에 적용한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이다. 지난 설에 좋은 반응을 얻어 이번 추석에는 디자인과 구성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했다. 노르딕 패턴을 사용해 일반적인 샴푸, 치약 디자인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분 좋은 4호'는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이뤄진 세트다. 엘리스틴, 오가니스트, 페리오, 온더바디등 LG생활건강 대표 브랜드들의 활용도 높은 제품을 두루 담아 실속과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명작 선'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인 리엔, 페리오, 엘라스틴이 총망라 되어있는 종합세트다. 고급스러운 상자형으로 제작돼 VIP선물로 좋다. 가치와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패키지를 디자인한 이번 명절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생활용품 세트 제품이다.

'기분 좋은 1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중한 마음을 전달 할 수 있는 선물세트이다.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종이 쇼핑백을 활용해 고급스러움까지 높였다.

▲ 애경이 출시한 2016 추석 생활용품 선물세트. 사진 왼쪽부터 네이처링 자연제주 스페셜 by 케라시스, 케라시스 오드리 헵번 스페셜 1호, 케라시스 오드리 헵번 스페셜 2호.
▲ 애경이 출시한 2016 추석 생활용품 선물세트. 사진 왼쪽부터 네이처링 자연제주 스페셜 by 케라시스, 케라시스 오드리 헵번 스페셜 1호, 케라시스 오드리 헵번 스페셜 2호.

생활뷰티기업 애경은 천연 영양성분을 담은 내추럴 뷰티 선물세트 '네이처링 자연제주 스페셜 by 케라시스'를 출시했다. 생활용품도 성분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스마트소비자가 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한 생활뷰티 선물세트를 내놓은 것.

네이처링 자연제주 스페셜은 '사람이 더하는 건 가볍게, 자연이 더하는 건 풍부하게'를 컨셉으로 제주도를 대표하는 3대 꽃이라 불리는 귤꽃, 유채꽃, 동백꽃 추출물을 함유한 내추럴 뷰티 샴푸세트다.

각 제품은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위해 실리콘, 파라벤, 색소, 이소치아졸리논 등의 화학성분은 모조리 빼고 100%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른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도록 두피관리, 수분충전, 윤기 등 3가지의 샴푸와 린스, 트리트먼트로 구성돼 필요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애경이 세기의 여인 '오드리 헵번'의 아름다움에 대한 철학을 담아 선보인 '오드리 헵번 콜렉션'도 이번 시즌 눈에 띄는 선물 아이템이다. 외면의 아름다움은 물론 내면의 아름다움을 늘 강조한 오드리 헵번만의 가치를 제품 디자인과 기능에 연결시켜 선물세트로 재탄생시켰다.

오드리 헵번 콜렉션은 오드리 헵번을 대표하는 영화 속 이미지를 그대로 담았다. 특히 그녀의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제품 기능인 안티에이징과 연결시켜 선물을 받는 사람이 일상생활에서 그녀의 영원한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오드리 헵번 콜렉션은 오드리 헵번을 상징하는 업 헤어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모발의 볼륨감을 더해주는 '안티에이징 클리닉 샴푸'로 구성돼있다. 안티에이징 클리닉 샴푸는 모발과학 볼륨 스타일러(VOLUME STYLER™) 성분을 함유해 힘없이 가늘어진 모발 뿌리 부분에 볼륨을 더해줘 집중케어로 모발 뿌리부터 탄탄한 볼륨감을 더해 준다.

케라시스 오드리 헵번 스페셜 1호와 2호 등 총 2종이 나왔으며 오드리 헵번이 가장 아름다웠던 시절을 사진으로 담아 제품의 소장가치를 높였다.

▲ 아모스프로페셔널의‘녹차실감’ 라인과 ‘퓨어 스마트’ 라인.
▲ 아모스프로페셔널의‘녹차실감’ 라인과 ‘퓨어 스마트’ 라인.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명절 감사의 인사를 전할 수 있는 추석 선물로 베스트셀러인 '녹차실감' 라인을 제안했다. 점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숱이 적어지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제격인 '녹차실감' 라인은 녹차 액티브 성분이 강화돼 모근과 두피를 튼튼하게 해주는 '녹차실감 샴푸액'과 샴푸액과 함께 쓰면 더욱 효과적인 '녹차실감 인헨싱 토닉' 및 '녹차실감 불륨 미스트'로 이뤄져있다. 지성용, 중건성용, 민감성용으로 구분돼 받는 이의 두피 타입에 따른 맞춤 선물이 가능하다.

두피 트러블로 고민인 가족이 있다면 '센시더마 샴푸'가 안성맞춤이다. 이 제품은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고 선택적 세정작용을 통해 두피에 나쁜 노폐물만 제거해준다. 더불어 히알루론산과 자일리톨을 함유해 보습과 세정을 동시에 돕는 것이 특징이다. 온 가족의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한 선물로는 비듬과 각질 관리를 위한 데일리 케어 라인 '퓨어 스마트' 라인이 좋다. '퓨어 스마트 샴푸'는 복합 비듬 완화 성분이 함유돼 비듬을 예방해주며 허브 추출물이 피지 분비를 컨트롤 해 두피와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 피부 타입까지 고려한 스킨케어 선물로 세심하게

스킨케어 화장품은 받는 이의 피부타입을 고려해야하고 그나마도 각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쓰는 경향이 있으므로 신중히 살펴보고 선택해야한다.

▲ 리엔케이 다운 에이징 기획세트
▲ 리엔케이 다운 에이징 기획세트

코웨이코스메틱의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리엔케이가 선보인 '다운 에이징 기획세트'는 연령이나 피부 고민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환영받을 만한 구성이 돋보인다. 리얼 셀 100만개의 강력한 에너지가 절대 동안 피부로 가꾸어 주는 리엔케이의 베스트 셀러 '셀 투 셀 에센스'를 비롯해 강력한 수분 케어 효과로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에센셜 하이드라' 스킨케어 라인으로 이뤄져있다. 수분 밸런스와 세포 에너지를 함께 채워 종합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필요한 이들에게 좋다.

▲ LG생활건강 후 왕후세트
▲ LG생활건강 후 왕후세트

LG생활건강 궁중한방화장품 브랜드 후는 영친왕비 주칠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키지로 궁중문화 전파의 의미를 더한 후 왕후세트를 선보였다. 왕실의 상징인 붉은색에 연꽃문양을 가미해 화려함을 더했고 부귀를 상징하는 나비경첩을 장식해 예를 다하고 소장가치를 높였다.

구성 제품은 최고급 한방 스페셜을 표방하는 천기단 라인을 담아 귀한 분께 최고의 예우와 존경을 표할 수 있도록 했다. 천기단 라인의 밸런서부터 에센스, 로션, 아이크림, 크림, 앰풀까지 모든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풍성한 구성에 왕후의 신비스러운 아름다움을 향으로 완성한 향수인 '향리담 오 드 퍼퓸'까지 포함시켜 그 가치를 한껏 높였다.

▲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리치 기획세트
▲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리치 기획세트

아이오페는 2016년 한가위를 맞아 힘 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리치'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아이오페를 대표하는 안티에이징 크림인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리치'는 10여 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된 '바이오 셀레티노이드TM' 성분이 피부 건조부터 칙칙함, 잔주름, 탄력 저하까지 다양한 피부 노화 현상을 빈틈없이 관리해준다.

또 피부 활성에 도움을 주는 성분 '바이오 글리칸TM'이 피부 깊숙이 영양성분을 흡수시켜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촘촘히 끌어올려 힘 있는 피부를 만든다. 기획세트에는 이 제품과 더불어 슈퍼바이탈 소프너 엑스트라 컨센트레이티드, 에멀젼, 세럼, 아이크림이 포함시켜 실속을 더했다.

▲ 클레어스코리아 추석 선물세트 4종
▲ 클레어스코리아 추석 선물세트 4종

클레어스코리아는 매화 문양을 새긴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추석 선물세트를 내놨다.'게리쏭 기초2종세트'와 '게리쏭 기초3종세트', '게리쏭 크림 패키지'와 함께 화이트닝으로 유명한 '클라우드9 크림 패키지'까지 총 4종 구성.

'게리쏭 기초 2종 세트'는 마유크림과 에센스로 이뤄져있고 '게리쏭 기초3종세트'는 마유크림에 스킨과 로션을 더해 각각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게리쏭의 대표제품인 마유크림으로만 구성된 '게리쏭 크림 패키지'도 53%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각 세트의 핵심제품인 '게리쏭 9콤플렉스 크림'은 마유의 영양분과 보습 효과로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줘 가을철 건조한 피부에 적합하다.

'클라우드9 크림 패키지'의 '블랑드 화이트닝'은 멜라닌을 관리해주고 밝고 환한 피부를 가꾸는데 효과적이다. 클레어스코리아는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마스크팩과 구입 제품의 샘플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 비오템 꿀 크림 선물세트
▲ 비오템 꿀 크림 선물세트

비오템은 추석을 맞아 신제품 '꿀 크림'과 함께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여행용 5종 제품을 함께 구성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꿀 크림 제품 하나의 가격으로 모든 제품을 세트로 구매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센스 있는 선물을 전할 수 있다.

'꿀 크림'은 바르는 즉시 매끄러운 피부 결을 선사하며 피부 깊은 곳까지 영양을 채워주는 쫀쫀한 젤 타입 영양크림 제품이다. 비오템이 8년간의 탐험 끝에 발견한 강력한 영양 에너지 성분인 바다의 꿀 '씨슈가(Sea Sugar)'가 피부 속부터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탄력을 증진시키고 피부 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 키엘 스마트 안티에이징 세트
▲ 키엘 스마트 안티에이징 세트

키엘이 선보인 '스마트 안티에이징 세트'는 수퍼 스마트 크림과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로 구성돼있다. '수퍼 스마트 크림'은 리프팅, 탄력, 주름, 피부결, 보습의 5가지 피부 노화 현상을 한 번에 케어해 주는 키엘의 베스트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또 '아이리스 꽃광 에센스'는 강인한 생명력의 아이리스 꽃 뿌리 추출물을 함유한 워터 타입 에센스로 광채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스마트 안티에이징 세트 구매하면 여행용 사이즈 샘플 3종을 추가로 증정한다.

# 남자에게도 젊은 피부가 필요하다

▲ 윗줄 왼쪽서부터 코리아나화장품 세니떼 블랙쉴드 멀티솔루션 기획세트, LG생활건강 보닌 마제스타 선물세트, 아이오페 맨 2종 세트.
▲ 윗줄 왼쪽서부터 코리아나화장품 세니떼 블랙쉴드 멀티솔루션 기획세트, LG생활건강 보닌 마제스타 선물세트, 아이오페 맨 2종 세트.

코리아나화장품의 내추럴 코스메틱 브랜드 세니떼는 그루밍족을 위한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블랙쉴드 멀티솔루션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 세트는 토너와 에멀션, 에센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에센스인 멀티솔루션과 함께 번들거림 없는 남성용 선크림인 에코피칼 선 옴므 제품이 함께 구성돼있다.

'세니떼 블랙쉴드 멀티솔루션'은 남성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3 in 1 제품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느껴지는 풍부한 수분감을 바탕으로 벨벳처럼 부드러운 피부 결을 선사한다. 또 스킨케어 단계를 하나로 줄여주는 간편함을 통해 바쁜 남성 직장인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LG생활건강은 피부 장벽 강화, 피부 활력 부여, 피부 보호 3단계 시스템을 통해 남성의 노화고민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프리미엄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라인인 '보닌 마제스타' 선물세트를 내놨다.

보닌 마제스타 라인은 눈가 잔주름과 굵은 주름, 얼룩덜룩한 피부톤 등 다양한 노화현상이 눈에 띄기 시작하는 남성에게 제격이다. 고급스러운 우디 계열의 천연 샌달우드 오일이 가미돼 중후한 남성의 이미지를 표현해준다. 선물세트에는 플루이드와 에멀전 정품 및 샘플과 함께 크림, 클렌저가 함께 구성돼있다.

아이오페는 남성 피부 컨디션 및 노화 고민을 간편하게 해결해주는 '아이오페 맨 2종' 세트를 선보였다. 바이오 리독스 알파™ (Bio-redox α™) 성분이 함유돼 자극 받은 남성 피부를 한 번에 관리해주는 '맨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과 높은 보습력과 빠른 흡수로 산뜻한 느낌을 주는 '맨 에이지 트리트먼트 에멀젼'으로 이뤄져있다.

두 제품 모두 끈적임을 기피하는 남성들을 위한 깔끔한 제형이 특징으로 부모님, 친척, 형제 등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남성 맞춤형 선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