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우, 김도현, 송창의, 윤형렬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흥행돌풍 예감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실베스터 스텔론(Sylvester Stallone)의 ‘록키(ROCKY)’를 오는 11월 뮤지컬로 만난다.

할리우드의 스타 실베스터 스텔론의 대표 영화 ‘록키’가 2012년 뮤지컬화 된 후 4년 만에 신구, 신성우, 김도현, 송창의, 윤형렬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 우리나라에서 아시아 초연을 갖는다.

1976년 개봉한 영화 ‘록키’는 실베스터 스텔론이 무하마드 알리의 권투경기에 큰 감동을 받아 단 사흘 만에 집필을 완성하고 스스로 주인공인 ‘록키 발보아’역으로 출연한 작품이다.

 
 
당시 몇 편의 영화 출연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던 스텔론은 이 영화에 출연함으로써 엄청난 유명세를 얻게 된다.

영화는 1976년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편집상 등 3개 부문을 수상했고 스텔론 역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이후 영화 ‘록키’는 2006년까지 약 30년 동안 6편의 시리즈가 만들어지며 큰 인기를 얻어 왔다.

영화 ‘록키’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록키’는 실베스터 스텔론이 직접 제작에 참여했으며 2012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초연되어 호평을 받았다.

이후 2014년 3월 뮤지컬 ‘록키’는 브로드웨이의 윈터가든씨어터(Winter Garden Theater)에 당당히 입성했으며 초연을 위해 2001년 이후 최대의 장기히트작 뮤지컬 ‘맘마미아’가 윈터가든 씨어터를 록키에게 내어주고 공연장을 옮기는 이변을 낳기도 했다.

또한 뮤지컬 ‘록키’는 2014년 토니어워드(Tony Award)에서 남우주연상, 안무상, 조명상, 무대디자인상의 4개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무대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작품성과 함께 배우들의 탁월한 실력으로 주목 받아 온 뮤지컬 ‘록키’의 이번 아시아 초연은 초호화 배우 군단을 자랑한다.

무명의 복서 ‘록키 발보아’역에는 최근 TVn ‘디어마이프렌즈’에 출연하는 등 방송과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활약을 보이는 배우 ‘신성우’와 드라마,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다재다능한 배우 ‘김도현’이 출연한다.

 
 
또한 다방면의 활동과 함께 “공연계 흥행의 보증수표”로 통하는 배우 ‘송창의’가 일찌감치 출연을 결정짓고 트레이닝에 돌입했으며 탄탄한 연기력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모두 겸비한 공연계 스타 ‘윤형렬’이 합류하며 4인4색 ‘록키’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록키’의 조력자인 ‘미키 골드밀’역에는 수식이 필요 없는 최고의 배우 ‘신구’가 깊은 구력을 발휘하는 배우 ‘김진태’, ‘송용태’와 함께 극의 중심축을 책임 진다.

 
 
이어 ‘록키’와 숙명의 대결을 펼치는 ‘아폴로 크리드’역에는 뮤지컬배우 ‘조휘’와 ‘박은석’이 캐스팅 되었으며 ‘록키’의 유일한 구원이자 사랑, 순수한 영혼을 지닌 ‘애드리안’역에는 ‘최우리’와 ‘김지우’가 캐스팅 되어 관심을 모은다.

이외에도 김하라, 김병호, 백민정, 황만익, 홍경수 등의 배우들과 약 20여 명의 앙상블이 보여줄 무대가 기대된다.

이번 아시아 초연에 참여하는 스텝도 화려하다. 최근 다수의 작품을 통해 스타 연출가로 손꼽히는 ‘노우성’과 대중음악과 공연음악을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음악감독 ‘김성수’의 조화가 기대된다.

또한 ‘마타하리’, ‘드라큘라’,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등을 거치며 국내 최고의 인기 디자이너로 급부상한 무대디자이너 ‘오필영’이 이 작품을 어떻게 구현 해 낼지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뮤지컬 ‘록키’는 오는 11월 1일부터 신도림 디큐브아트센터에서 공연되며 9월 22일 오후 2시 각 예매처를 통해 티켓예매가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