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성수기인 가을 시장을 개막을 맞아 각 화장품 브랜드가 시즌 주력 제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그 어느 때보다 신제품 출시가 잦다보니 게 중에는 컨셉 혹은 기능이나 효과가 겹치는 아이템들이 꽤 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꼼꼼히 확인하고 비교해 선택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 여자의 변신은 입술로부터 시작된다 : 랑콤 Vs 스킨푸드

▲ 랑콤 뉴(NEW) 압솔뤼 루즈(위), 스킨푸드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
▲ 랑콤 뉴(NEW) 압솔뤼 루즈(위), 스킨푸드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

랑콤은 3가지 텍스처 및 37종의 가을 컬러로 이뤄진 '뉴(NEW) 압솔뤼 루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립스틱은 케이스 상단의 골드 로즈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본체와 뚜껑이 분리돼 사용이 편리하다. 또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시크한 블랙 메탈 컬러를 케이스의 메인 색상으로 채택,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텍스처는 매끄럽게 발리며 광택과 볼륨감을 선사하는 크림(Cream) 타입과 입술에 부드럽고 보송보송하게 밀착돼 완벽한 발색을 표현하는 매트(Matte) 타입, 가볍고 촉촉한 타입의 쉬어(Sheer) 3가지로 이뤄져 선호하는 질감을 취향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컬러는 강렬하고 선명한 '레드 클릭'과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딥 핑크 계열의 '릴리 로즈', 지난해 가을부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마르살라 컬러 '100일 마른 장미' 등 올 가을 인기 색상을 총망라했다.

스킨푸드가 내놓은 신제품 '비타 컬러 후르츠 롤스틱'은 코어(core)와 아우터(outer)로 구성돼있어 한번 슥 바르는 것만으로도도 손쉽게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투톤 립스틱이다. 코어는 입술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비비드한 컬러의 쫀쫀한 텍스처이며 아우터는 입술 본연의 컬러처럼 자연스러운 컬러와 소프트한 크리미 텍스처로 이뤄져있다. 두 가지 농도의 컬러감과 텍스처가 입술에 볼륨 레이어링 효과를 줘 풍부하고 완성도 높은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또한 보습에 좋은 올리브오일, 아보카도오일, 코코넛오일, 딸기씨오일 등이 함유돼 주름이나 각질 부각 없이 촉촉하게 발리며 오랜 시간 지속되는 선명한 컬러감이 특징이다. 색상은 1호 오디품은단아롤, 2호 체리품은설렘롤, 3호 자두품은앙큼롤, 4호 블루베리품은귀염롤, 5호 자몽품은생기롤, 6호 사과품은단호롤, 7호 살구품은당당롤, 8호 복숭아품은쑥스롤 등 다양한 롤케익 컨셉의 8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 인기 아이템을 대용량·한정판으로 : 데코르테 Vs 프리메라

▲ 데코르테 모이스처 리포솜 리미티드 에디션(왼쪽), 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리미티드 에디션
▲ 데코르테 모이스처 리포솜 리미티드 에디션(왼쪽), 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리미티드 에디션

고세코리아의 프레스티지 코스메틱 브랜드 데코르테는 '모이스처 리포솜 리미티드 에디션'의 대용량 버전 제품을 한정 판매한다. 모이스처 리포솜은 1992년 발매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NO.1 수분 에센스'로 사랑받고 있는 데코르테의 스테디셀러다. 보습력과 피부 친화력이 뛰어난 인지질 성분의 다중층 리포솜이 퀼리티 높은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오랫동안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특히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기존 40ml, 60ml에서 1.5~3배 늘어난 85ml로 출시돼 용량 대비 가격은 낮춰 보다 합리적이다.

프리메라 또한 슈퍼블랙씨드의 풍부한 발아 에너지를 그대로 담은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을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내놨다. 프리메라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은 항산화 효능이 풍부한 흑미, 흑콩, 흑깨 3가지 슈퍼블랙씨드의 발아 에너지가 피부의 힘을 탄탄하게 끌어올려 맑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차별화된 발아 기술과 슈퍼블랙씨드의 발아 에너지가 만나 탄생한 피토-스프라움™을 비롯해 모든 성분이 천연 유래이며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인 에코서트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했다.

#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라 : 미샤 Vs 클라우드9

▲ 미샤 니어스킨 더스트리스 시리즈 4종(왼쪽), 클라우드9 레이 360° 선 프로텍터
▲ 미샤 니어스킨 더스트리스 시리즈 4종(왼쪽), 클라우드9 레이 360° 선 프로텍터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브랜드숍 미샤는 미세먼지를 비롯한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니어스킨 더스트리스(Dustless)' 시리즈를 선보였다. 더스트리스 시리즈는 버블 팩투폼, 클래리파잉 토너, 디펜스 세럼, 디펜스 선블록까지 4품목으로 구성돼있다. '미샤 니어스킨 더스트리스 버블 팩투폼'은 팩처럼 얼굴에 바르고 3~5분 후 물을 묻히면 폼클렌저로 변해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프랑스 아즐레 클레이를 함유한 더스트 바인딩 포뮬러가 피부 표면의 먼지를 흡착하고 양이온 미세거품이 모공의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클래리파잉 토너'와 '디펜스 세럼' '디펜스 선블록'은 음이온 성분이 피부를 음전하 성향의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하는 점이 특징이다. 디펜스 세럼은 특허 출원한 더스트 미러 베이스가 피부에 음전하 방어 체계를 만들어주고 디펜스 선블록은 식물추출물이 천연 이오닉 필름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한다.

클레어스코리아의 화이트닝 스페셜티 브랜드 클라우드9은 피부 손상을 유발하는 자외선과 일상생활의 다양한 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레이 360° 선 프로텍터'를 출시했다. 자외선을 반사하는 무기 미네랄 성분과 자외선을 산란시켜주는 유기 차단 성분의 복합 필터링 시스템이 적용된 2중 자외선 차단 제품으로서 특히 태양의 UVA와 UVB를 비롯한 다양한 일상생활 속 빛을 꼼꼼하게 차단해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 온도를 높이는 다양한 빛과 외부 자극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더욱 편안하고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특히 치아씨추출물, 밀배아오일, 스쿠알란, 해바라기씨오일 등 6가지 보습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가벼우면서도 수분감 가득한 제형으로 백탁 현상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 바디 피부도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하다 : 일리 Vs 빠이요

▲ 일리 울트라 리페어 인텐스 로션(왼쪽) 빠이요 고마쥬 오쉬크르 레렉상 & 월 드 두쉬 레락상뜨
▲ 일리 울트라 리페어 인텐스 로션(왼쪽) 빠이요 고마쥬 오쉬크르 레렉상 & 월 드 두쉬 레락상뜨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바디케어 브랜드 일리가 극건성 바디 피부를 위해 개발한 '울트라 리페어 라인'은 디-판테놀 콤플렉스(D-Panthenol Complex™)가 핵심성분이다. 디-판테놀 콤플렉스에는 혁신적인 보습 성분으로 알려진 판테놀이 5% 고함량으로 배합돼 피부 속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고 피부 장벽이 튼튼해지도록 돕는다.

함께 함유된 해송자(잣) 오일 역시 보습효과가 뛰어나 건조한 환경에서도 피부 속부터 촘촘히 차오르는 보습감을 선사한다. 새 라인은 '울트라 리페어 모이스춰 워시' '울트라 리페어 모이스춰 로션' '울트라 리페어 인텐스 로션' '울트라 리페어 모이스춰 크림'까지 총 4종으로 이뤄져있다. 이들 제품은 5가지 유해의심 성분을 배제하고 약산성 제형을 띠고 있어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뷰티가 수입·유통하는 프랑스 에스테틱 브랜드 빠이요는 바디용 각질 케어 스크럽 제품인 '고마쥬 오쉬크르 레렉상'과 리치한 오일 제형의 순한 바디 클렌저 '월 드 두쉬 레락상뜨'를 나란히 내놨다. 두 제품은 심신 안정과 피부 탄력에 좋은 자스민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백차가 주원료로, 환절기 메마르고 예민해진 바디 피부를 깔끔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고마쥬 오 쉬크르 레락상'은 자스민과 백차성분을 기본 베이스로 하며, 설탕 스크럽 알갱이로 완벽한 각질 제거가 가능하며 자스민, 백차 성분과 함께 아몬드 오일, 비타민E 등의 성분이 피부의 유수분 막을 강화해 스크럽 과정에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월 드 두쉬 레락상뜨'는 고운 입자의 오일로 형성한 거품이 남다르게 부드러운 사용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글리세린 성분을 강화해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 키덜트의 취향을 저격하다 : 토니모리 Vs 잇츠스킨

▲ 토니모리 포켓몬 에디션 핸드크림 8종(왼쪽), 잇츠스킨 세서미 스트리트 스페셜 에디션
▲ 토니모리 포켓몬 에디션 핸드크림 8종(왼쪽), 잇츠스킨 세서미 스트리트 스페셜 에디션

토니모리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인기 캐릭터인 포켓몬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포켓몬 에디션'을 발매했다. 올해로 탄생 20주년을 맞은 포켓몬은 전 세계에서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로 최근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 GO'의 인기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포켓몬과의 약 1년여 간의 협의 끝에 탄생한 '토니모리 포켓몬 에디션'은 쿠션, 블러셔, 폼클렌징, 핸드크림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있다.

깜찍한 피카츄 얼굴이 눈길을 사로잡는 '피카츄 미니 커버 쿠션 SPF50 PA+++'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꿀광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또 생생한 컬러가 특징인 '피카츄 미니 쿠션 블러셔'는 컬러에 맞춘 피카츄 표정을 패키지에 담아 귀여움을 더했다. '포켓몬 폼 클렌저'는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이상해씨 등 4가지 캐릭터 패키지를 활용해 보습, 브라이트닝, 수분, 모공 케어에 특화된 성분을 각각 담아 사용자의 피부 고민에 맞춰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푸린과 토게피, 꼬부기와 피카츄 등 캐릭터의 컬러를 활용한 패키지가 돋보이는 '포켓몬 핸드크림' 8종도 함께 나왔다.

잇츠스킨은 '세서미 스트리트'의 캐릭터들과 콜라보레이션한 '세서미 스트리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세서미 스트리트'는 미국의 어린이를 위한 텔레비전 교육 프로그램과 그 무대인 가상의 거리 이름으로, 40년 이상에 걸쳐 14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널리 사랑받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들의 귀여운 모습과 다양한 컬러감을 잇츠스킨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파워10 포뮬라'와 '마카롱 립밤' 제품 패키지에 다양하게 표현했다.

'세서미 스트리트 X 파워10 포뮬라 스페셜 에디션'은 파워10 포뮬라 이펙터 라인 중에서도 베스트 제품인 YE, GF, VC에 세서미 스트리트의 베스트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을 패키지에 반영하고 세서미 인형과 함께 제품을 구성했다. 또 잇츠스킨의 마카롱 립밤과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컬러를 매칭시켜 탄생한 '세서미 스트리트 X 마카롱 립밤 스페셜 에디션'은 통통 튀는 매력의 세서미들이 앙증맞은 마카롱에 들어가 있어 폭넓은 연령대의 관심을 받고 있다.

# 화사하고 밝은 피부로 한 톤 더 UP : 더페이스샵 Vs 메디힐

▲ 더페이스샵 로즈 블룸 톤업 크림(왼쪽), 메디힐 라보케어 워터풀 톤업 크림 & 수딩 톤업 크림
▲ 더페이스샵 로즈 블룸 톤업 크림(왼쪽), 메디힐 라보케어 워터풀 톤업 크림 & 수딩 톤업 크림

더페이스샵은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를 선호하는 최근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로즈 블룸 톤업 크림'을 발매했다. 핑크빛의 부드러운 생크림 제형의 이 제품은 바르자마자 산뜻하게 흡수돼 보습감을 선사하고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준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순금은 마이너스 이온을 통해 피부를 정화시키고 진정하는데 효과적이고 거칠어져 생기를 잃은 피부를 밝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또 다른 핵심 성분인 다마스크 장미꽃 추출물 성분은 끈적임 없이 산뜻한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여기에 2번 발효과정을 거치며 보습력이 더욱 강해진 발효 히알루론산 성분이 풍부한 수분감을 더해준다.

메디힐의 기초케어 브랜드 라보케어는 무색소 톤업 크림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바르는 즉시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어 스킨케어 하나만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대신할 수 있다. 색소 없이도 칙칙한 피부나 울긋불긋한 홍조성 피부의 톤 보정이 가능하며 사용 후 씻지 않고 바르고 자도 되는 데이&나이트 크림이다.

'라보케어 워터풀 톤업 크림'은 핑크 칼라민 파우더로 생기 없이 칙칙한 피부를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고 '라보케어 수딩 톤업 크림'은 스피루리나와 녹차파우더로 붉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홍조성 피부를 커버해준다. 두 제품 모두 바르는 즉시 즉각적으로 얼굴 톤을 환하게 밝혀줘 자신 있는 민낯 연출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피부장벽 재건과 피부 흔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 손상 모발에 프로페셔널의 테크닉을 : 아윤채 Vs 올라잇

▲ 아윤채 스칼프 리밸런싱 라인 신제품 3종(왼쪽), 올라잇 로즈힙 씨드 모이스처라이징 오일
▲ 아윤채 스칼프 리밸런싱 라인 신제품 3종(왼쪽), 올라잇 로즈힙 씨드 모이스처라이징 오일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아윤채는 뛰어난 두피 탈모케어 기능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상품 '스칼프 리밸런싱 라인'에 신제품 3종을 추가했다. 매일 사용해 두피를 강화해주는 '에너자이징 세럼'과 탈모 집중케어를 위한 고농축의 '에너자이징 이펙터 앰플' 그리고 두피 자극 없이 볼륨 스타일을 연출해주는 '더 볼류마이저'가 그것으로 이들 제품은 산뜻한 사용감과 함께 주성분인 인삼이 모근을 강화해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준다.

'스칼프 리밸런싱 에너자이징 세럼'은 모근 강화 성분인 인삼 진액과 함께 약쑥 추출물과 의이인 추출물이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청량감을 부여함으로써 열감을 완화해준다. 탈모가 어느 정도 진행됐다면 인삼진액과 효모 발효액 콤플렉스가 들어있는 '스칼프 리밸런싱 에너자이징 이펙터 앰플'로 두피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스칼프 리밸런싱 더 볼류마이저'는 즉각적인 뿌리볼륨과 함께 모발에 힘을 부여해 볼륨을 살려줄 수 있는 스타일링 미스트다.

커커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라잇은 손상된 모발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로즈힙 씨드 모이스처라이징 오일'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염색 후 자외선으로 인해 탈색이 일어날 수 있는 모발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핵심성분인 로즈힙은 야생에서 자란 장미의 열매로 '생명의 과일'이라 불릴 만큼 풍부한 영양을 지니고 있다. 특히 우수한 재배 환경을 갖춘 남미에서 채취한 로즈힙을 활용, 비타민E와 비타민F 성분이 풍부하다. 더불어 100% 생분해되는 단상자 속에는 꽃의 씨앗이 내장돼 제품 사용 후 단상자를 땅 속에 뭍으면 꽃이 피어난다는 재미있는 스토리까지 지니고 있다.

# 명작과 함께 소장가치를 높이다 : 비욘드 Vs 맥

▲ 비욘드 더레미디 뿌리 60크림 정글북 스페셜 기획세트(왼쪽), 맥 스타트렉 컬렉션
▲ 비욘드 더레미디 뿌리 60크림 정글북 스페셜 기획세트(왼쪽), 맥 스타트렉 컬렉션

LG생활건강은 뿌리의 수분과 영양을 담은 루트테라피 뷰티 브랜드 비욘드 더레미디 디즈니 정글북을 함께한 '뿌리 60크림 정글북 스페셜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정글 속으로' 라는 컨셉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바삐 돌아가는 일상 속 지친 피부에 원시 그대로의 자연을 전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뿌리60 크림 정글북 스페셜 기획세트'에 2배 더 커진 100ml 대용량 크림과 정글북 패턴이 새겨진 손수건을 정글북 캐릭터가 팝업 북처럼 나타나는 귀여운 상자에 담아 소장가치를 더했다.

뿌리60 크림은 강력한 에너지 저장고라 불리며 자석처럼 수분을 끌어당기고 저장하는 능력을 지닌 백합, 수선화, 은방울꽃의 알뿌리 추출물 60%, 천연 유래 성분 78%를 함유해 뿌리의 수분과 영양을 담아 사계절 내내 흔들리지 않는 든든한 보습력을 전달한다. 부드럽게 발리는 순간 빠르게 흡수되는 제형이며 끈적임없이 산뜻하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은 스타트렉 50주년을 기념해 '스타트렉 컬렉션'을 한정 발매했다. 반세기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을 보유한 '스타트렉'은 SF의 전설이자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영화. 이번 '스타트렉 컬렉션'은 최근 개봉한 '스타 트렉 비욘드'와 함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취지로 특별 제작됐다.

우주를 그대로 담은 듯 신비롭고 강렬한 컬러의 프레스드 피그먼트 아이섀도와 포인트를 주기 좋은 슈퍼슬릭 리퀴드 아이 라이너, 은은한 펄이 가미된 립글라스와 매혹적인 컬러의 립스틱 그리고 실버·골드·그린의 쉬머링한 컬러로 구성된 네일 라커까지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하이라이터 파우더인 '트립 더 라이트 판타스틱 파우더'는 행성 표면의 마블링을 그대로 담아낸 아름다운 형상과 컬러감으로 얼굴에 자연스러운 윤기와 광채를 선사한다.

# 완벽하게 커버하고 촉촉하게 마무리하다 : 라네즈 Vs 에스쁘아

▲ 라네즈 비비쿠션 안티에이징(왼쪽),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에센스 컴팩트 & 페이스 프라임 토핑 파우더
▲ 라네즈 비비쿠션 안티에이징(왼쪽),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에센스 컴팩트 & 페이스 프라임 토핑 파우더

라네즈 판상 형태의 커버 입자와 탄력 엘라스토머가 배합된 커버핏 콤플렉스™가 두드릴수록 탄력 있게 밀착돼 잡티를 완벽히 커버하고 미세 요철과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메워주는 '비비쿠션 안티에이징'을 내놨다.

이 제품에는 라네즈 독자 성분인 다이나믹 콜라겐EX가 함유돼 피부의 탄력을 케어하고 매끈하고 탱탱하게 연출해준다. 이와 함께 빛을 크게 굴절시켜 윤기가 우수한 옵티컬 오일이 피부 안쪽에서 우러나는 듯 고급스러운 윤광을 오래 유지해준다. 뉴트럴과 쿨, 2가지 톤으로 총 8종의 색상이 나왔다.

에스쁘아는 크림 타입 컴팩트 파운데이션 터치하는 순간 수백만 개의 촉촉한 보습 입자가 터져 나오는 멜팅 드롭 에센스™가 360도 광채 테일러드 스킨을 완성해주는 '프로 테일러 에센스 컴팩트 SPF50+ PA+++'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미네랄워터가 들어있으며 빛을 반사해 덧바를수록 화사하고 투명한 커버력을 부여하는 광채 코팅 피그먼트와 고함량 커버 파우더가 빛으로 테일러링된 360도 광채 피부를 연출해준다.

프로 아티스들의 솔루션을 담아 개인의 피부에 맞춰 골라 쓸 수 있는 3가지 타입의 만능 파우더 '페이스 프라임 토핑 파우더'도 함께 나왔다. 피부 타입에 따라, 원하는 피니시에 따라 파우더 타입과 사용량을 조절, 부분별로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화장품 못지않은 비누로 피부를 건강하게 : 라벨영

▲ 라벨영 리얼아토솝(왼쪽)과 리얼내츄럴솝
▲ 라벨영 리얼아토솝(왼쪽)과 리얼내츄럴솝

라벨영은 기능성 비누 2종을 잇따라 내놨다. 최근 선보인 '리얼아토솝'은 건조로 인한 피부 가려움과 붉은 기를 순하게 진정시켜주는 아토피 피부 전용 저자극 비누다. 식물성 베이스로 만들어져 자극이 없고 피부에 유해한 스테로이드 및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아 건강한 세정이 가능하다. 아토피 피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아로마테라피 성분인 라벤더와 로즈마리, 달맞이꽃 에센셜오일이 함유돼있다.

아기부터 성인까지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 전용비누 '리얼내츄럴솝'도 기대를 모은다. '응애비누'란 애칭이 붙은 이 제품은 각종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함으로써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로 되돌려준다. 주성분인 미네랄 솔트는 엄마 뱃속의 양수와 유사한 성분으로, 바이러스균으로부터 아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 바다포도추출물과 해양심층수, 수분 성분을 아낌없이 담아 울긋불긋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가을 피부 지키는 장미의 힘 : 빌리프 Vs 멜비타

▲ 빌리프 로즈젬마 컨센트레이트 오일(왼쪽), 멜비타 로즈 넥타 페이스 케어 라인 4종
▲ 빌리프 로즈젬마 컨센트레이트 오일(왼쪽), 멜비타 로즈 넥타 페이스 케어 라인 4종

LG생활건강은 어린 센티폴리아 로즈 꽃잎을 그대로 담은 '빌리프 로즈젬마 컨센트레이트 오일'을 발매했다. 이번 신제품은 장미의 효능 성분 함량이 최대가 되는 개화 직전 봉오리 단계의 장미 꽃잎을 싱싱한 상태에서 바로 건조시켜 한 장 한 장 엄선해 담아 피부에 바르는 순간 편안함과 생기를 부여한다.

특히 센티폴리아 로즈의 생명력을 섬세하기 담아내기 위해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인퓨전 추출법을 사용했다. 인퓨전 추출법은 도구나 열을 가하지 않고 오일에 원료를 그대로 담가 숙성시켜 유효 성분만 효과적으로 뽑아내므로 장미의 에너지를 고스란히 피부에 전달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이 제품에는 비타민C,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동백꽃, 해바라기 등에서 얻은 천연오일이 탄탄한 보습막을 만들어준다.

프랑스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멜비타가 내놓은 '로즈 넥타 페이스 케어 라인' 4종 제품에도 독자적인 추출법을 통해 얻은 장미를 핵심 성분으로 배합해 넣었다. 세계 각국 청정지역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고품질 장미의 말린 꽃잎을 뜨거운 물에 담근 뒤 초음파공법으로 유효성분을 추출해내는 오가닉 로즈 인퓨전 추출법으로 보다 밀도 있는 보습력을 구현한 것이다.

새 라인은 피부 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로즈 넥타 미셀라 토너', 가벼운 젤 타입으로 눈가를 생기 있고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로즈 넥타 프레쉬 아이 컨투어 젤', 천연 피그먼트와 100% 미네랄 필터가 피부 톤을 밝고 고르게 가꿔주는 '로즈 넥타 BB 크림', 미네랄 보습인자가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로즈 넥타 크림'으로 구성돼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