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라팜에스테틱 정혜정 원장
▲ 파라팜에스테틱 정혜정 원장

30년 전부터 왁싱을 시행해오던 필자는 한때 왁싱을 해야하는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 많은 의문점을 가졌었다. 나 자신이 브라질리언 왁싱을 경험해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많은 유학생이 방학을 이용해 한국을 방문하면 왁싱을 하기 위해 필자의 숍을 꼭 찾곤 했는데 왁싱을 시술하면서도 가지런하게 자란 털이 예뻐보여 '왜 왁싱을 하느냐'고 학생들에게 질문했던 기억이 난다.

이렇게 말하던 필자 역시 몇 년전부터 왁싱, 특히 브라질리언 왁싱의 마니아가 됐다. 따끔함과 통증이 있긴 하나 왁싱 후의 그 상쾌함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 보길 적극 추천한다.

생리기간동안, 생리후 10일간을 알러지로 고생하던 한 고객은 브라질리언 왁싱 후 알러지 반응이 사라지는 현상을 경험하기도 했다.

또 출산 준비 목록이라며 임신 중 브라질리언 왁싱을 예찬하는 임산부도 있다. 임산부의 경우 예민한 시기인 만큼 산모와 아기의 청결과 건강을 위해 출산 준비물 목록에 왁싱을 포함시키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브라질리언 왁싱은 미관상의 효과도 있지만 의학상의 이유나 청결 유지 등으로 각광을 받기도 한다. 생리전·후 분비물로 인해 붓거나 짖무르고 가려움이 동반되는 경우를 비롯해 출산전·후 임산부들에게도 청결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다.

흔히 시술하고 있는 왁싱 부위는 겨드랑이. 팔. 다리. 얼굴 인중. 눈썹, 헤어라인이며 최근들어 비키니라인, 브라질리언 왁싱 등이 인기가 높다. 이밖에도 머리를 묶을 경우 잔털이 보이지 않도록 목 뒷덜미 등도 왁싱을 하기도 한다.

*왁싱의 장점*
-생리 시 위생적이고 냄새를 줄이며 뒤처리가 청결하다.
-생리 시 알러지 반응이 사라진다.
-왁싱의 횟수가 많을수록 털의 양이 줄고 가늘어진다.
-셀프 왁싱 후 털이 자라면서 생기는 따끔거리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 각질 및 솜털까지 제거돼 깔끔하다.

요즘은 남성들의 브라질리언 왁싱을 에티켓으로 시행하고 있기도 한다. 지저분한 털로 인해 고민이라면 왁싱을 통해 청결함을 유지해 보길 바란다.
 

글_정혜정
뷰티의 메카 청담동에 위치한 파라팜에스테틱을 운영하고 있는 정혜정 원장은 모든 여성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며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근 정혜정 원장이 심혈을 기울이는 자궁건강관리 프로그램인 '힙톡스'는 여성 건강을 좌우하는 가장 근본적인 관리로 자궁 건강을 도와 하체 혈액순환 및 하체 슬리밍에 효과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정혜정 원장은 최근 온스타일 '더 바디쇼'에 자궁 전문가 테라피스트로 출연해 힙톡스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