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퀸즈시크릿 여의도점 송양숙 원장
▲ 퀸즈시크릿 여의도점 송양숙 원장

젊은 시절 발등에 뜨거운 국을 엎어 3도 화상을 입었던 친정어머니는 수십 년이 지난 지금도 화독으로 틈만 나면 화상부위를 심하게 긁으신다.

또 어린 시절 재래식 화장실에 빠진 이후 아토피 피부가 돼 청년시절까지 가려움증에 호된 고생을 하다 결혼을 하고 좋아졌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위와 같은 경우는 물리적인 외부영향으로부터 단기간에 피부에 독소가 쌓여 생긴 아토피 현상으로 볼 수 있지만, 임신 중 변비가 심했거나 직업적으로 중금속에 많이 노출되거나 또는 독소가 많은 모체로부터 그 독을 물려받아 선천적으로 아토피 피부가 되는 경우도 있다.

최근엔 오랜 기간 잘못된 식습관이나 먹는 물, 주거환경 등에 의한 성인 아토피 피부염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평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몸이 차고 땀이 잘 안나는 사람은 독소를 몸 밖으로 내보내지 못하기 때문에 뾰루지가 잘 나고 식습관과 생활환경이 좋지 않으면 피부 면역력이 떨어져 트러블 피부가 되기 쉽다.

친정어머니의 경우 일반 물에 데인 화상이였다면 몇 십년이 지난 지금까지 정신 없이 긁어댈 만큼 가렵지 않았을 것이다. 화상 당시 국 속에 들어있던 이물질이 침투된 채 그대로 아물어 버려서 지금까지 그 여파가 이어지는 것 같다. 만약 소독을 잘 한 상태에서 아물었다면 이렇게 오랫동안 고생을 하진 않았을 것이다.

화장실에 빠졌던 지인의 아토피 증세가 청년시절이 지나 서서히 없어진 것은 좋은 생활습관으로 인해 신체환경이 개선되면서 '디톡스'가 되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피부는 제2의 허파(폐)라고 일컬어 질 만큼 인체의 중요한 호흡기관이며 배출과 흡수가 자유로운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눈, 코, 입이 뚫려 있어도 전신의 피부를 다 막아 놓으면 40여분 만에 사망을 하게 된다. 그만큼 피부의 호흡과 배출작용은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전신의 피부와 오장의 흐름을 깨끗이 하고 소중하게 다루지 않으면 언제라도 세균과 독소에 노출되어 건강과 생명에 위협을 받을 수 있다.

위의 두 가지 사례와 비슷한 경우로 페인트칠 아르바이트를 장기간 했다가 심각한 아토피 피부염으로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을 만난 적이 있다. 생활환경이 여의치 않아 체계적인 관리를 못하고 있는 상태였지만 필자의 많은 설득 끝에 수소테라피로 디톡스를 하기로 했다. 

그동안 임상과 논문을 통해 수소효과가 검증된 바가 있기 때문에 이 경우 원인이 된 페인트의 독성이 해결되면 충분히 개선될 수 있으리라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필자는 예전부터 늘 생각해오던 '근본개선의 건강 미인 만들기'라는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얼마 전 수소스파를 꾸미고 수소테라피를 시작했다. 

현재 트러블 피부, 아토피 피부, 질병 예방 관리를 위한 '수소디톡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수소수와 미네랄로 디톡스를 하고 수소흡입으로 독성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온열스파를 통해 기초체온을 올리는 방법으로 고객들을 케어해 보니 트러블 피부는 물론이고 모든 관리에 효과가 종전보다 빠르고 고객들의 반응도 좋았다.

특히 수기관리보다 슬리밍에 효과가 빠르고 뱃살 빠지는 속도가 빨라 복부비만으로 허리 라인이 실종된 경우, 성인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경우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어 보람 또한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수소테라피와 같이 속 건강까지 케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에스테틱업계에 도입돼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알려졌으면 한다.

글_송양숙

메디컬스파 스토리W 전문점 '퀸즈시크릿' 여의도점을 운영 중이다. 영등포 KBS별관 근처에 위치한 퀸즈시크릿은 피부, 체형, 비만관리 전문숍이며, '근본개선을 통한 건강한 미인 만들기'를 모토로 여의도 내 직장여성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케어하고 있다. 트러블 케어, 수소테라피, 아토피케어, 복부비만관리 전문가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