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애경 포인트
▲ 사진 애경 포인트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가을과 겨울의 중간지대인 간절기는 쌀쌀한 날씨 탓에 피부 수분을 빼앗겨 피부결이 거칠어지고 각질이 일어나 메이크업을 하기에 어려운 계절이다. 보습력이 떨어지면 피부 각질이 일어나 스킨케어 제품을 발라도 흡수가 어렵고 화장이 잘 받지 않아 들뜨게 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세안단계부터 수분관리에 신경을 써 피부 속 건조를 해결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화장품 브랜드 포인트 관계자는 "피부 컨디션이나 세안 시간대에 따라 클렌저 제품을 달리 쓰는 것도 피부보호를 위한 방법"이라고 제안했다.

#아침 클렌징, 약산성 세안제로 자극 없이 

아침은 저녁과 달리 유분이 많이 쌓여있지 않아 세정력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각질과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저녁 세안의 목적이 짙은 메이크업과 노폐물 제거라면 아침 세안은 저자극이면서 필요한 유분은 남겨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것이 목적이다.

'포인트 모닝 스타트 클렌저'와 같이 밤 사이 쌓인 피부를 제거하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한편 피부와 유사한 pH 약산성 처방을 한 세안저를 활용하면 피부 자극 및 건조함 걱정 없이 부드러운 세안이 가능하다.

# 데일리 오일 마사지, 붓기 완화 효과 

아침 클렌징 이후에는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페이스 오일과 두 손을 이용해 눈, 이마, 볼, 턱 선, 코 순서로 마사지 하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줘 붓기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먼저 눈 주위의 부기는 검지, 중지, 약지 손가락 세 개를 사용해 마치 피아노를 치듯 살짝 눌러주는 느낌으로 마사지하고 중지로 힘을 조절해 관자놀이를 눌러주며 눈썹 위로 크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이마는 엄지를 뺀 네 개의 손가락으로 둥글게 롤링해주고 턱선을 따라 마사지 하면 노폐물과 부기가 많이 빠져 턱선이 예쁘게 살아난다. 마지막으로 코 옆을 위아래 방향으로 마사지하면 얼굴 처짐을 방지할 수 있다.

# 저녁 클렌징, 짙은 메이크업 깨끗하게 세정 

저녁 클렌징 시에는 피부를 깨끗하게 세정하는 것에만 목적을 두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붓기와 혈액순환을 위해 일부러 얼굴 마사지를 하는 것은 마치 발을 만진 손으로 얼굴을 마구 문지르는 것과 같은 효과로, 1차 세안 시 나온 각종 노폐물이 함께 피부에 흡수될 수 있어 깨끗한 세안에만 집중해야 한다. 

또한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한 방법으로 클렌징 오일을 자주 활용하는데, 오일을 닦아낼 때는 화장솜보다는 젖은 상태의 물티슈가 유용하다. 얼굴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