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휘 모델 신민아
▲ 오휘 모델 신민아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10월에서 11월로 넘어가는 길목, 화장품업계는 간절기 피부관리 핵심인 '고보습' 관련 제품을 내놓고 시장 공략에 나섰다.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도 출시됐다. 좋은 원료 또는 독특한 콘셉트, 신개념 공법 등을 적용해 특별함을 내세운 신상 아이템을 알아보자.

# 건조한 가을 피부 촉촉하고 윤기 있게  

 
 

스킨푸드는 슈퍼 씨드의 풍부한 영양 에너지를 담은 '슈퍼 뉴트리 씨드 오일 라인' 4종을 출시했다. 가볍게 마무리되는 워터 제형의 오일부터 풍부한 영양감의 고보습 오일까지 피부 타입과 선호도에 맞춰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셀러리 씨드 오일, 석류 씨드 오일, 아마 씨드 오일 등 슈퍼 씨드 오일이 함유돼 있어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리엔케이는 매끈하고 촘촘한 동안 페이스 라인을 선사하는 '셀 볼류마이징 듀얼 크림 데이 & 나이트 솔루션'을 내놨다. 데이 솔루션은 밤타입의 산뜻하고 매끄러운 제형이 촉촉하게 흡수돼 피부 겉과 속의 볼륨을 강화해준다. 나이트 솔루션은 쫀쫀한 탄성 제형이 피부 재생과 동시에 즉각적인 콜라겐 공급에 도움을 줘 탱탱한 영양 볼륨을 선사한다.

빠이요는 프랑스 인기 제품 '시카 엑스퍼트'를 국내 론칭했다. 특히 프랑스 화장품 쇼핑의 필수 코스로 불리는 '몽쥬약국'에서도 인기 재생크림으로 꼽히는 아이템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세포성장인자와 센텔라 성분으로 피부에 진정과 치유 효과와 외부 자극에 손상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인공 향료와 파라벤이 첨가되지 않아 피부과 시술 후에도 자극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쿠탑은 신개념 동결건조 공법을 적용한 '페이셜 토핑볼 바이 버드네스트'를 선보였다. 피부에 눈부신 광채와 고밀도 탄력을 부여하는 신개념 고농축 영양탄력 에센스 토핑볼 제품이다. 고농축 영양 탄력 에센스를 급속 냉각시켜 건조하는 공법을 적용, 순수한 활성 유효 성분만을 그대로 안정화시켜 볼 형태로 구현했으며 여정자 성분을 서브마이크로캡슐화 한 고분자 캡슐을 한 알당 50억 개 함유해 고농축 트리트먼트 케어를 가능케 했다.

 
 

게리쏭은 홍삼 라인 '레드 진생'을 새롭게 론칭했다. 레드 진생 크림과 스킨 에센스, 아이크림 3가지로 구성된 이 라인은 피부 보습과 탄력 효과가 뛰어난 마유 성분과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홍삼 속 RG3성분이 만나 풍부한 영양감을 제공한다. 보습뿐 아니라 미백, 주름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오휘는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 효과로 메이크업 없이도 매끄럽고 화사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 에센스 '미라클 모이스처 퍼펙팅 피니셔'를 출시했다. 쉬폰세라마이드를 함유한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촘촘히 스며들어 피부결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주며 목련과 작약 추출물이 피부톤을 맑고 환하게 살려줘 타고난 듯한 화사함을 선사한다.

제이프라스는 3가지 종류로 구성된 '로얄 노미네이션 마스크팩'을 내놨다. '센텔라 스무딩 마스크'는 센텔라아시아티카와 식물성 에센스가 트러블 등으로 지친 피부에 도움을 준다. '골드 호일 마스크'는 검은콩과 검은 귀리에서 추출한 고농축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충분하게 공급해 이상적인 피부상태를 만들어준다. '아비신 리프래쉬 마스크'는 해양심층 발효추출물과 엄선된 성분들이 즉각적으로 광채와 상쾌함을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캘리포니아 알로에와 아프리카 시어버터 등을 담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리얼 네이처 하이드로겔 마스크' 10종을 선보였다. 자연 성분의 영양을 그대로 짜낸 농축 에센스가 마스크 시트 한 장에 듬뿍 담겨 있어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하이드로겔 타입의 마스크 시트로 뛰어난 밀착감과 쿨링감을 선사하는 것도 특징. 10종으로 구성돼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 가을 클렌징 키워드 '저자극·딥클렌징'

 
 

아로마티카는 유해성분 걱정 없이 온 가족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클렌저 '티트리 캐스틸 솝'을 출시했다. 천연 티트리 에센셜 오일이 피부 표면의 과다한 유분과 노폐물을 말끔히 씻어내고 울긋 불긋한 트러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합성 계면활성제를 배제하고 식용 등급의 코코넛 오일과 올리브 오일, 유기농 화장품에 허용된 알칼리제를 함유해 피부 안전성을 높였다. 지성이나 문제성 피부에 추천한다.

그라운드플랜은 '블랙 스노우 딥 클렌저'를 새롭게 내놨다. 미세한 블랙 펄 입자가 공기 중 산소와 만나 미세 거품을 만들고, 이 산소 거품이 피부 각질을 정돈하며 모공에 있는 잔여물을 깔끔하게 딥클렌징 해준 다는 게 이 제품의 콘셉트.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진주 추출물, 위치하젤 추출물 등 보습 성분이 다량 함유돼 딥클렌징 후에도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 가을 메이크업, 은은하게 매혹적으로 

 
 

투쿨포스쿨은 컨투어링 메이크업 베스트셀러 3개 제품을 하나에 담은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아트팔레트'를 한정 출시했다. 프랑스 조각가 로댕의 작품세계에서 영감을 받은 '바이로댕' 라인은 자연스러운 음영으로 섬세한 윤곽과 입체감을 구현할 수 있어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 각각 쉐딩, 하이라이터, 블러셔로 사용 가능한 9가지 컬러로 구성돼 컨투어링 메이크업뿐 아니라 아이섀도, 바디 쉐딩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어반디케이는 음영 메이크업을 위한 섀도 팔레트 '네이키드 얼티밋 베이직'을 론칭했다. 펄이 없는 부드러운 매트 벨벳 텍스처를 자랑하는 12가지의 뉴트럴 컬러로 구성됐다. 밝은 누드부터 따뜻한 블랙까지 실용도 높은 컬러들로 구성돼 쿨톤부터 웜톤까지 모든 피부톤에 잘 어울린다. 일상 속 데일리 메이크업은 물론 특별한 날을 위한 깊고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까지 연출이 가능하다.

라비오뜨는 '페탈 어페어 립 글로우 스틱'을 선보였다. 끈적임 없이 쫀쫀한 헬시 글로우 텍스처가 영롱한 글로시 효과와 함께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주는 제품. 특히 개인의 입술 수분 레벨에 따른 맞춤형 컬러 반응으로 본연의 사랑스러운 핑크빛 입술을 표현할 수 있다. 네추럴 씨드 오일 콤플렉스와 유기농 쉐어버터가 이중 보습막을 형성해 입술을 매끈하게 케어해준다.

 
 

스킨푸드는 생생한 과즙 컬러와 열매 오일이 만나 올 가을 촉촉하고 윤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비타 컬러 딜리셔스 오일 루즈' 8종을 내놨다. 라임 오일, 유자 오일, 석류씨 오일 3가지 열매 오일이 함유돼 입술에 빈틈 없이 밀착되며 메마르기 쉬운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색상은 버건디부터 말린 장미빛 컬러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고소해단감인줄', '보들해살구인줄' 등 제품명으로 재미를 더했다.

인가는 11번가와 콜라보레이션 한 신제품 '키스 온 더 립 타투' 버건디 색상을 선보였다. '타투' 콘셉트 제품으로 바르고 떼어내면 칙칙한 입술에 컬러를 입혀 오랜 시간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이 회사는 향후 11번가와 함께 공동 기획한 다양한 단독 상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코스메틱 리더는 총명탕 성분을 함유한 립 제품 '웨이크업 립밤'을 출시했다. 총명탕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허준의 <동의보감> 내경편에는 '총명탕은 다망(多忙, 건망증)을 치료하며 오래 복용하면 하루에 천 마디를 외울 수 있다'고 기록돼 있다. 회사 관계자는 "웨이크 립밤은 '입술에 바르는 총명탕'을 콘셉트로 수험생이나 취업준비생, 시험을 앞둔 이들에게 유용하다"며 "이밖에 입술 속 수분 보호, 보습막 형성 등 립밤의 기본 기능에도 충실했다"고 설명했다. 

# 2016 FW 메이크업 컬렉션 '선발대 출발' 

 
 

베네피트는 '걸스 걸스 걸스(Girls Girls Girls)'를 콘셉트로 화려함과 소녀스러운 감성을 동시에 담은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걸 팝(Girl pop!)'은 사랑스러움을 더해주는 핑크빛 립&아이 세트로, '단델리온' '포지틴트' '포지밤' '롤러래시'로 구성됐다. '키시 미시(Kissy Missy)'는 키스를 부르는 틴트&립스틱 세트다. 두 가지 컬러가 믹스된 '데아 리얼 더블 더 립' 2종과 '롤리틴트' '베네틴트'로 이뤄져있다.

루나는 2016년 F/W 컬렉션으로 '더 럭키 호로쇼'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패션디자이너 이도이와 팝아티스트 아트놈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인 '더 럭키 호로 아트쇼'의 테마를 적용했다. 이도이X아트놈의 콜라보레이션을 화장품 디자인에 적용했으며 패션 트렌드인 벨벳소재의 콘셉트 등을 반영했다. 트렌드 메이크업을 돕는 팩트 2종, 아이 팔레트, 풀래쉬 마스카라, 젤 에보니 펜슬, 런웨이 애나멜루즈, 런웨이 크림 립스틱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미샤는 '이탈프리즘' 컬렉션을 출시했다.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탈리아의 글로벌 화장품 제조업체 인터코스사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미샤 모던 섀도우' 10품목, '미샤 글램 아트 루즈 미니' 3품목 등 총 13품목으로 구성됐다. 모던 섀도우는 투명하게 반짝이는 펄과 선명한 색감으로 아름답게 빛나는 눈매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글램 아트 루즈 미니는 미니 사이즈 립스틱으로 감미로운 코랄, 밝고 경쾌한 핑크, 딥레드 컬러가 한정판으로 준비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