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장품학회(IFSCC)에서 ‘나노 에멀젼 친환경 신기술’ 발표 큰 호평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화장품 한류와 함께 대한민국 화장품 제조 분야 역시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전문 제조사인 코스맥스가 '16 세계화장품학회(IFSCC) 에서 국내 화장품 제조 업체 중 유일하게 신기술을 발표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IFSCC(International Federation Societies of Cosmetic Chemists)는 세계 화장품 분야의 최대의 학술대회로 화장품 과학자들의 올림픽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1959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됐다. 화장품 연구개발의 트렌드를 견인하며 올해는 29회째로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회는 ‘지속성장과 친환경 이슈’에 대해 전 세계 57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74건의 구두발표와 300여 포스터 발표가 있었다.

이중 우리나라는 코스맥스가 '저 에너지 공법을 이용한 나노 에멀젼 제조'에 대한 내용을 구두 발표해 참석한 과학자로 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스맥스는 지난 2014년 액정디스플레이(LCD) 기술을 융합한 ‘액정 화장품’이라는 새로운 기술개발 및 양산화에 성공했다. 이후 국내외 특허 등록 등 많은 학문적인 성과 이외에도 보건 신기술(NET)인증 및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

구두 발표 이외에도 액정상 에멀젼과 클렌저, 유•무기 하이브리드 다공성 미립구 소재개발, 적외선 차단평가 기술개발, 욱리인의 피지분비 억제효과 연구 등 코스맥스의 헤리티지 연구내용 5건의 포스터 발표가 추가로 이뤄졌다.

이와 관련 코스맥스 R&I센터 유권종 원장은 “그동안 화장품업계에서는 친환경 제조 기술에 대해서 많은 숙제를 안고 있었다”며 “이번 코스맥스가 발표한 내용은 향후 화장품 제조분야의 기술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의미 있는 기술”이라고 전했다.

한편 내년에 치르는 IFSCC는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전 세계에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에서도 글로벌 화장품 신기술을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