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청룡영화상 후보자(작) 발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6년 한국영화의 한 해를 마무리할 제37회 청룡영화상 영광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오는 11월 25일 오후 8시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되는 제37회 청룡영화상이 후보자(작)를 발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 한해 관객과 평단의 사랑을 받은 총 21편의 한국영화가 최종 후보작에 올라 치열한 경합이 예상되는 가운데 총 18개 부문의 시상에 대한 후보자(작)이 발표된 것.

3일 발표된 후보자(작)는 청정원 인기스타상과 청정원 단편영화상, 한국영화 최다관객상을 제외한 15개 부문으로 2015년 10월 9일부터 2015년 10월 9일까지 개봉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영화계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설문조사와 네티즌 투표 결과를 종합하여 2016년 한국영화를 빛낸 작품과 열정적인 영화인들을 엄선한 결과다.

특히 올해 영화상에서는 영화 <곡성>이 최우수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여우조연상, 신인여우상 등 총 11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그 뒤를 바짝 쫓아 1000만 영화 <부산행>이 9개 부문(10개 후보), <아가씨>가 8개 부문, <밀정>이 7개 부문에 후보로 올라 치열한 경합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터널>과 <내부자들>이 6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고 <검은 사제들>과 <아수라>가 5개 부문의 후보가 됐다. 뒤이어 <동주>가 4개 부문에, <굿바이 싱글>과 <덕혜옹주>가 2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검사외전><그물><글로리데이><귀향><나홀로 휴가><날, 보러와요> <스틸 플라워><우리들> <죽여주는 여자> <최악의 하루>가 각각 1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올해는 특히 최우수작품상 부문에 <곡성><내부자들><동주><밀정><부산행><아가씨> 등 6개 작품이 후보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영화상의 최대 꽃이라고 하는 남녀 주연상을 누가 받을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독 올래는 남우주연상 후보가 쟁쟁하게 포진되어 관심을 모은다. <곡성>의 곽도원과 <밀정>의 송강호, <내부자들>의 이병헌, <아수라>의 정우성, <터널>의 하정우가 치열한 접전을 벌일 전망이다.

여우주연상에는 <아가씨>의 김민희, <굿바이 싱글>의 김혜수, <덕혜옹주>의 손예진, <죽여주는 여자>의 윤여정, <최악의 하루>에 한예리가 이름을 올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