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 왕홍 마케팅으로 면세점에서 인기 상한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쯤 되면 차세대 한류 화장품”

애경의 홈쇼핑 인기 제품인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이하 ‘에이지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면세점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는 발표가 나와 주목된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12월 면세점에 처음 진출한 이후 월평균 70.9%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불과 10개월 만에 단일품목 기준으로 누적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것.

특히 중국 국경절이 있었던 지난 10월 매출은 전월대비 27.2% 증가한 41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면세점 진출이후 가장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국경절 연휴기간(10월1일~10월7일)에는 수요가 공급을 앞지르며 품절사태를 빚으며 일시적으로 일인당 3개까지 구매제한을 두기도 했다는 것이 애경 측의 설명이다.

 
 
애경은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폭풍성장을 하고 있는 주요 요인으로 ‘왕홍 마케팅’의 성과를 꼽고 있다. 애경은 올해 ‘에이지 20’s’와 ‘루나’(LUNA)를 중국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방안으로 중국 SNS 스타인 ‘왕홍’(網紅, ‘왕뤄홍런’의 줄임말로 인터넷스타의 중국식 표현)을 대상으로 ‘애경뷰티데이’와 재한중국인을 대상으로 소비자서포터즈 ‘천금단’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애경은 올 들어서만 2차례의 ‘애경뷰티데이’를 통해 ‘원조’ 에센스 팩트로 우리나라 소비자에게 인정받은 뛰어난 품질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애경뷰티데이에 참여한 왕홍들은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나 함유된 독특한 제형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탄탄한 제품력에 대한 왕홍들의 솔직한 체험후기는 중국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됐다.

면세점에서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를 구매하는 중국 소비자의 대다수가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됐다고 답했을 정도다.

한편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 해 연말 HDC신라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63 등 시내면세점 입점을 시작으로 지난 5월 신세계면세점 입점이후 롯데면세점, 두타면세점 등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