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컨벤션센터… 천연뷰티산업 관련 75개 기업 및 기관 참가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제주 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가 11일 제주 서귀포 제주컨벤션센터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13일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천연화장품 산업의 전진기지이자 배후로서 제주의 역할과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피부, 헤어, 기능성화장품, 이너뷰티, 부자재 등 천연뷰티산업 관련 75개 기업 및 기관이 전시관을 운영해 국내 천연화장품 산업의 발전상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박람회는 국내 화장품기업 홍보 및 판매관, 특별주제관 등 전시관 운영과 함께 △7개국 26명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상담회 △제주화장품 원료 연구 관련 전문가 심포지움 △화장품기업 대상 마케팅 세미나 △국내·외 미용업계 전문인 대상 뷰티 워크숍 등 업계 종사자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일반 참관객 대상 이벤트도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특히 천연 기초화장품 및 메이크업 화장품 사용, 먹는 미용식품 시식, 피부 및 두피 건강 자가 진단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은 많은 참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K-뷰티 쇼, 가수 조성모의 축하공연, 시간대별 레크레이션, 참관객 경품 추천 행사 등 부대행사도 예정돼 있다.

주최 밎 주관사인 (사)제주바이오포럼, (주)누리커뮤니케이션 측은 "세계자연유산 지정에 빛나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8천여 종의 생물자원을 보유한 제주도는 천연화장품 개발 및 생산에 있어 환경적·지리적 우위 요소가 많다"며 "이번 박람회는 천연화장품 관련 제주의 역할과 가치를 재조명하고 국내 천연화장품 산업의 발전상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2016 제주 천연화장품·뷰티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