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부터 7년간 지원 이어오며 국내 피부연구 역량향상 도모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신진 피부과학자를 응원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이 어제 10일 오후 서울시 서초구 피부과학연구재단에서 ‘2016년 아모레퍼시픽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지원 프로그램 후원금 수여식’을 열고 선정된 피부과학자들에게 연구지원비를 전달했다.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지원 프로그램’은 국내 피부연구 역량 제고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아모레퍼시픽과 재단법인 피부과학재단이 협약을 맺어 2010년부터 진행되어 온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피부과학연구재단에서 선정한 네 명의 신진 피부과학자들의 연구 과제를 대상으로 매년 2000만원씩 2년간 연구비를 지원해, 기초 피부과학 연구를 후원하는 것을 그 내용으로 한다.

올해는 울산대학교병원 최유성 교수의 ‘기저세포암의 발생에서의 epithelial mesenchymal interaction에 관한 연구’, 인천성모병원 김혜성 교수의 ‘미세먼지가 세포 자가포식과 피부 노화에 미치는 영향’, 성바오로병원 김정은 교수의 ‘염증성 피부질환에서 Notch 신호전달 경로의 염증조절복합체에 의한 선천면역반응 조절 연구’, 서울아산병원 이우진 교수의 ‘피부 NK/T-cell lymphoma 에서의 programmed death-1 발현 양상 및 이에 따른 생존자료 분석, 환자 유래 PDX model 구축’ 연구가 후원 과제로 선정되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영호 메디컬뷰티연구소장은 수여식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피부과학연구재단과 함께 지난 7년간 이어온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지원이 더 나은 국내 기초 피부과학 연구 여건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다양한 학술 교류 활동을 통해 아름다움으로 전 세계를 변화시키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지난 1954년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한 이래 여러 기술 혁신을 선도해온 바 있으며 국내외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들과 폭넓은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해 고객과 시장 동향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