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스, 성공 매장 노하우 공유 위한 교육 진행

H지역 K헤어샵은 카카오헤어샵 론칭 초기부터 신규 서비스를 적극 활용했다. 그 결과 입점 2달 만에 매출이 4천만원 가량 오르며 지역상권의 리딩 헤어샵으로 자리매김했다.

상권 1위 사수를 위해 카카오헤어샵을 선도적으로 도입했던 K지역 L헤어샵은 2달간 예약 건수가 517건에 달하며 매출이 약 2천만원 정도 상승하면서 주변 헤어샵과의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

서비스 신뢰도가 낮았던 S지역 L헤어샵은 초기 2달간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소홀했던 정보등록 등을 강화시키며 활성화 작업을 시작한 끝에 20일 만에 예약 100건, 600만원의 매출 증대의 성과를 이뤘다.

 
 

미용실 고객관리 솔루션 운영업체인 하시스가 이들 매장의 카카오헤어샵 활용 성공 비법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하시스는 다음 달까지 매주 화요일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카카오 교육장에서 일선 헤어샵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헤어샵 핵심 운영방법과 성공매장들의 마케팅 사례를 교육한다고 밝혔다. 

‘배운 대로 실행하면 매출이 따라온다’ 교육 주제에 걸맞게 카카오헤어샵 입점 매장들이 더 빠른 성장을 위해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파하겠다는 설명.

하시스 관계자는 “카카오헤어샵 운영이 아직 어렵고 서툰 입점 헤어샵들을 위한 교육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예약고객이 늘고 매출 증대효과를 볼 수 있는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쉽게 풀어나고 있다”며 “실제로 교육 참여 후 배운 대로 실천한 결과, 예약이 급증하는 헤어샵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성공 매장의 핵심 비결은 샵 정보를 꼼꼼하게 등록하는 한편 카카오헤어샵에서 제공하는 툴을 활용해 마케팅 집중도를 높인 것이다. 나아가 카카오헤어샵 내 헤어샵 페이지 유입 고객들을 놓치지 않는 세부 전략을 착실히 실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하시스는 활성화 교육 외에도 카카오헤어샵을 통한 성장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티스토리 채널도 오픈했다. 이 채널에서는 △예약을 부르는 노하우 △활용방법 △성공사례 등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