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소 부위 집중 케어 화장품 ‘인기’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향한 여성들의 염원은 영원하다. 때문에 스킨케어에 적잖은 공을 들이고 까다로운 식이요법과 혹독한 운동까지 일상으로 받아들인다. 때론 프락셀, 아쿠아필, 레이저토닝까지 피부과 시술도 마다하지 않는다. 하지만 가격적인 면과 부작용을 생각한다면 여간 부담스러운 것이 아니다.

이를 감안해 최근 화장품업계는 문제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들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트러블 완화나 미백, 피부 자생력 강화 등 그 기능도 다채롭다. 이들 스팟 제품을 잘 활용하면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맑고 고운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라벨영이 선보인 ‘쇼킹효과레시피 스팟 토닝버전 프리미엄’은 기미와 주근깨, 잡티 등 얼룩덜룩한 피부 부위에 집중적인 화이트닝 관리 효과를 부여한다. 미백 효능이 빼어난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자작나무, 닥나무, 산자나무 등 자연 유래 성분이 들어있으며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기미, 주근깨, 잡티 개선효과를 입증했다.

CNP차앤박화장품이 발매한 ‘에이클린 스팟 피니셔’는 여드름성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국소부위 집중 케어 제품이다. 나이트 전용 제품으로서 성난 피부에 효과적인 아젤라익애씨드가 고농축 함유돼 과잉 피지를 조절해주며 스팟 부위를 자극 없이 신속하게 진정시켜준다.

유니베라도 기미 케어에 탁월한 미백 기능성 화장품 ‘W389 크리스탈 화이트 스팟 코렉팅 에센스’를 내놨다. 이 제품에는 멜라닌 케어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도라지 난초와 뛰어난 항산화능의 보골지(콩과 식물 Psoralea corylifolia의 열매)를 조합한 성분이 들어있다. 유니베라가 독자 개발한 이 성분은 이미 생성된 기미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한편 기미를 만들어내는 인자를 사전에 차단해 기미의 재생성을 억제해준다. 이 제품 또한 공인임상시험을 통해 그 효능을 확인했다.

이니스프리의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는 제주 미역귀를 발효해 저분자화한 바이오 씨플랜트 사이언스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피부에 자생 에너지를 전달하고 피부가 스스로 건강해지도록 도와주며 쫀득한 밀착력과 강화된 보습을 통해 피부에 조금만 발라도 깊숙이 흡수된다. 이를 통해 피부 방어력을 증진시키고 탄탄하게 마무리해준다.

빌리프가 출시한 ‘더 트루 디콕션-얼티미트 브라이트닝 스팟 케어’는 고농축 유효성분이 효과적으로 전달돼 칙칙한 고민부위를 더욱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미백 기능성 스팟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부드럽고 쫀쫀한 텍스처가 바르는 즉시 부드럽게 스며들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