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랑스파&노블스토리(수원점) 이해숙 원장
▲ 랑스파&노블스토리(수원점) 이해숙 원장

100세 시대가 도래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수원피부관리실 랑스파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에서도 달라진 양상을 실감하곤 한다.

불과 10여 년 전까지만 해도 좋은 피부, 날씬한 바디라인이라는 큰 틀에서의 케어를 원하는 고객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에는 목적성 케어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커졌고 구체화 됐음을 실감할 수 있는데, 더욱 놀라운 것은 그 중심에 '골반'이 있다는 사실이다.

우리 신체에 나타나는 많은 불균형의 문제는 순환 저하에 기인하고 그 원인은 골반 비대칭에서 찾을 수 있다. 현대인의 고질병인 비만을 비롯해 양상이 다양해지는 피부 트러블, 습관적 부종 등은 모두 골반 불균형과 무관치 않다.

우리 몸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는 골반은 위로는 척추를 받치고 있고 아래로는 두 다리와 연결됐 있다. 정상적인 골반은 수평상태의 양팔저울과 같다. 하지만 미세한 골반 틀어짐만으로도 수평의 균형은 무너지면서 한쪽은 기울어지고 반대쪽은 올라가게 된다.

마치 기울어진 양팔저울처럼 척추를 받치고 있고 두 다리와 연결돼 있는 골반의 미세한 틀어짐이 온 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은 자명한 사실이다. 골반이 벌어지거나 틀어지는 등의 불균형은 혈액 및 림프 순환 저하로 이어질 수 있는데, 특히 림프 기능의 저조는 수분과 독소의 빠른 배출이라는 노폐물 처리에 빨간불이 켜졌음을 의미한다.

체내 축적된 노폐물은 지방과 결합하여 단단한 셀룰라이트를 생성하게 된다. 이렇듯 순환 저하로 인한 정체 현상은 피부 트러블이나 어깨 및 쇄골의 비대칭 그리고 부종 및 셀룰라이트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순환 저하가 불러올 수 있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골반 집중 관리를 통해 몸 속 순환을 개선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 등으로 골반관리는 반드시 필요하며 모든 피부 및 바디 관리에 있어서 우선시 돼야 한다.

건강함이 배제된 아름다움은 그 의미가 퇴색될 수밖에 없기에 100세 시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해서는 나를 가꾸고 지켜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리고 그 시작에는 '골반관리'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길 바란다.

글_이해숙
메디스파 스토리W 전문점,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수원피부관리실 '랑스파&노블스토리(수원점)'을 운영 중이다. 현재 수원여대 미용예술과 외래교수이며 26년의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 1회관리만으로 더 환하게! 더 젊게! 더 바르게!'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여성들의 골반 관리로 특히 유명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