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능력시험도 끝나고 거리에 겨울색이 한층 짙어지면서 어느새 연말이 다가왔음이 느껴진다. 올 연말은 어수선한 시국 때문인지 그 어느 때보다 되짚어보고 정리할 게 많은 듯한 분위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말은 연말, 평소보다 모임이 많아지고 기분도 살짝 들뜨는 느낌이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함께 계절적 성수기를 맞은 화장품 업계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겨울의 초입을 보내고 있다.

# 화장품 쇼핑은 브랜드숍에서?!

▲ 잇츠스킨(왼쪽), 스위스퓨어
▲ 잇츠스킨(왼쪽), 스위스퓨어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잇츠스킨은 겨울에 대비한 화장품을 최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11월 정기세일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Hi Winter SALE’이란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킨케어 라인과 메이크업 라인의 제품들을 20%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특히 찬바람과 히터 열기로 인해 메마른 손 피부를 관리해줄 ‘프레스티지 끄렘 핸드 진생 데스까르고’가 20% 할인가에, 급격히 건조해지는 헤어에 풍부한 수분감과 영양감을 줄 수 있는 ‘잇 스타일 헤어 수분 에센스 미스트’ 역시 20% 할인가에 판매돼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속모델인 김연아가 출연하는 CF로 주목받고 있는 ‘플라워 셀’ 라인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세일 기간에는 석고 방향제 증정 프로모션도 동시 진행해 할인과 증정품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의 자연주의 브랜드 스위스퓨어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27일까지 ‘해피 위크 1+1’ 세일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제품 구매 고객들은 같은 제품을 하나 더 받을 수 있다.

제품군과 가격이 같으면 다른 제품을 선택해도 된다. 가령 ‘스위스퓨어 에버래스팅 타임 앰플’을 구매하면 같은 제품을 하나 더 받거나 동일 제품군의 같은 가격인 ‘스위스퓨어 허벌 블렌딩 앰플’이나 ‘페이셜 스킨 트리트먼트’등을 증정 제품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스위스퓨어 측은 텐션망과 CC크림의 만남으로 피부에 탄력 있게 밀착되는 ‘도우 텐션 CC 밤’과 크림 하나로 기초 스킨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는 ‘허벌 릴리프 커버 크림’ 등이 이번 행사의 주요 추천제품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뷰티넷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비누와 퍼프, 스펀지 등 일부 소품은 1+1 증정 대신 20~30% 할인이 적용된다.

# 새 매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 빌라쥬11팩토리(왼쪽), 메이크업포에버
▲ 빌라쥬11팩토리(왼쪽), 메이크업포에버

프랑스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EVER)는 18일 서울 도심의 중심인 광화문 D타워에 ‘메이크업포에버 광화문점’을 오픈한다.

브랜드의 첫 단독매장으로서 이곳에서 일반 백화점 매장과는 다른 특별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한다는 방침. 특히 메이크업포에버만의 DNA를 구현해놓은 단독 공간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 테스트와 전문 아티스트들의 프라이빗한 메이크업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설명이다.

또 매장 오픈을 기념해 18일부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고객 카드를 작성하면 ‘메이크업포에버 아티스트 젤 플렉시 립 글로스’ 정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뷰티&테이스트가 결합된 편집숍 빌라쥬11팩토리(VILLAGE 11 FACTORY)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매장의 성공적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가로수길에 매장을 선보인 빌라쥬11팩토리는 오픈 20일만에 2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방문, 일부 제품의 초도 물량이 완판됐고 다채로운 컨텐츠와 즐길 거리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빌라쥬11팩토리는 아가타, 미즈온, 류케이웨이브, GD-11, 블라블라 베이비 총 5개 브랜드의 전 제품을 30% 할인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18일에는 제품 구매고객 전원에게 ‘괴짜박사’ 캐릭터 모양의 솜사탕을 제공하고 류케이웨이브 시트마스크 1장을 구매하면 2매를 추가 증정한다.

# 수상의 기쁨, 고객과 나눕니다

▲ 메디힐(왼쪽), SNP화장품
▲ 메디힐(왼쪽), SNP화장품

엘앤피코스메틱의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은 헬스&뷰티 스토어 왓슨스가 주최한 ‘2016 HWB(Health Wellness Beauty) 어워즈’에서 베스트 마스크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메디힐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수상의 주인공인 ‘에어가드 호일랩 마스크’를 왓슨스 각 매장에서 반값에 판매한다. 더불어 다양한 마스크팩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메디힐에 수상의 영광을 안긴 ‘에어가드 호일랩 마스크’는 3중 구조의 에어가드 랩핑 마스크 원단을 사용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다. 공기가 피부에 닿는 것을 차단해주므로 에센스가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돼 마치 스파케어를 받은 듯 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 제품은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부여하는 ‘워터풀’과 피부 톤을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화이트풀’까지 2종으로 구성됐다.

동물 마스크팩으로 잘 알려진 에스디생명공학의 SNP화장품 역시 ‘2016 왓슨스 HWB(Health Wellness Beauty) 어워즈’에서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브랜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한 이벤트를 펼친다.

SNP화장품은 네이버 인기 웹툰인 ‘마음의 소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스크팩 4종, 핸드크림 4종, 온열 아이 마스크 2종, 미스트 2종, 수분크림, 컬러 립밤 2종, 마스카라 2종, 모이스처 쿠션 2종, 선 블러 쿠션 등 총 20종의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대표 상품인 ‘바다제비집 아쿠아 앰플 마스크팩’ 등을 통해 검증된 우수한 품질과 웹툰 ‘마음의 소리’의 두터운 팬층에 힘입어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뜨거운 인기를 얻었고 이번 수상의 영예도 안았다는 설명.

이에 SNP화장품은 다음달 30일까지 콜라보레이션 라인 중 쿠션과 핸드크림, 마스카라, 수분크림, 미스트를 30% 할인 판매하고 마스크팩은 ‘1+1; 판매하기로 했다. 3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마음의 소리‘ 캐릭터 피규어(조석, 애봉이, 조준)도 선물한다.

# TV를 보면 브랜드를 알 수 있어요

▲ 맥스클리닉(위), 바이오-오일(왼쪽), 라곰
▲ 맥스클리닉(위), 바이오-오일(왼쪽), 라곰

럭셔리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MAXCLINIC)은 배우 한혜진을 모델로 한 새 광고 방영을 기념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광고를 감상한 후 오는 30일까지 맥스클리닉 공식 홈페이지인 뷰티스페이스를 방문해 리뷰를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가려 스테디셀러 제품인 ‘로얄캐비어 오일폼’ 정품을 보내줄 예정.

맥스클리닉의 새 TV광고는 한혜진의 우아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미모와 함께 ‘한혜진, 맥스체인지하다’라는 강렬한 자막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CF가 방영되기 시작하면서 화면에 등장하는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 ‘반전 오일 클렌저’ ‘써마지 리프팅 스틱’ 등 맥스클리닉의 대표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는 한혜진이 실제 애용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한혜진팩’이란 애칭을 얻었으며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석고팩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유한양행이 수입·유통하는 브랜드 바이오-오일 또한 TV 광고 방송을 기념한 이벤트에 돌입했다. 이번 이벤트는 TV나 유튜브에서 바이오-오일 CF를 감상한 후 공식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방문해 ‘사계절 매끄럽고 ㅁㅁㅁ 피부 더 늦기 전에 시작하세요!’의 빈칸에 들어갈 문구를 댓글로 달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는 20일까지 계속되며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 2등 3명에게는 바이오-오일 60ml 정품 3개, 3등 5명에게는 KFC 징거버거세트 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헬시·뷰티 케어 브랜드 라곰(LAGOM)은 ‘화장대를 부탁해2’ 방송 출연을 기념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20일까지 브랜드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것. 라곰은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라곰 미니 키트’를, 7만원 이상은 ‘라곰 올인원 클렌저’ 정품을 10만원 이상은 앞선 두 제품을 모두 지급할 예정이다.

‘라곰 미니 키트’는 배우 차예련이 방송에서 소개한 클렌징 아이템 2종으로 이뤄졌으며 별도 제작 파우치를 함께 제공해 여행 혹은 출장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라곰 올인원 클렌저’는 얼굴은 물론 전신에 사용이 가능한 리퀴드 타입 제품으로 천연 유래 스위트 아몬드 오일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의 수분을 보호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 야심차게 준비한 신제품이 나왔어요!

▲ 바나브(왼쪽), 랩코스
▲ 바나브(왼쪽), 랩코스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바나브(VanaV)는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수상을 기념해 신제품 ‘핫앤쿨스킨핏(HOT&COOL SKIN FIT)’ 특가 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비자가 198,000원의 이번 신제품을 20% 할인가인 158,400원에 판매하는 이번 이벤트는 바나브 온라인 쇼핑몰에서 열린다.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며 선착순 100명에게만 혜택이 주어진다.

핫앤쿨스킨핏은 히팅(39℃)과 부스터(36℃) 2가지 온열모드와 쿨링(13℃)과 타이트닝(5℃) 2가지 냉각모드까지 총 4가지 모드로 구성돼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피부 온도를 다스려준다. 분당 10,000회의 미세 진동이 마사지효과를 극대화시켜 혈액순환 개선 및 화장품 유효성분 흡수를 돕는다.

랩코스(LAPCOS)는 신제품 ‘스킨 퍼스트 에센셜 오일’ 출시를 기념해 체험단 500명을 모집한다. 체험단에 참여하려면 오는 20일까지 랩코스 홈페이지에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500명에겐 ‘스킨 퍼스트 에센셜 오일 캐모마일’ 정품을 증정한다. 제품 체험 후 우수 후기자 3명에게는 랩코스와 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적립금 30만원을 증정하고 홈페이지 내 포토후기를 등록한 이들에게는 ‘5% 중복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신제품 ‘스킨 퍼스트 에센셜 오일’은 호호바씨 오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 천연 유래 오일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전달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최적화시켜준다. ‘8-플라워 넥타’ ‘캐모마일’ ‘비타C’ 3가지로 구분돼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뜻밖의 행운이라 더 즐거운

▲ 바노(왼쪽), 멜비타
▲ 바노(왼쪽), 멜비타

바노바기메디컬그룹의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바노(BANO)는 ‘2016 엠넷 아시아 뮤직 어워즈(MAMA)’의 공식 협찬사로 선정됐다.

매년 연말에 개최되는 MAMA는 세계인이 함께하는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로, 바노는 올해 홍콩에서 열리는 2016 MAMA에 공식 협찬하며 현장에서 브랜드 홍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객들에게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는 27일까지 브랜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2016 MAMA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SNS를 통해 아시아 10개국에 소개되는 MAMA+바노 영상을 공유하면 총 10명에게 MAMA 행사를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제공한다는 것. 또 바노 웨이보에서도 영상 공유 이벤트를 통해 MAMA 현장에서 화장품 증정 이벤트를 갖는다.

프랑스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멜비타는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해 꽝 없이 100% 당첨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중 서울 신사동 가로수 부티끄점을 비롯해 멜비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가 이벤트 대상. 구매고객은 직접 럭키드로우 상자를 고르고 쪽지를 열어 등수를 확인한 후 현장에서 바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은 건조한 계절에 꼭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돼있다. 1등 당첨 고객에게는 유기농 발아식물이 밤사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비오엑셀랑스 나투리 라프트 나이트 크림’을, 2등에게는 유기농 와일드 로즈 추출물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로즈 넥타 BB크림’을 선물한다. 또 3등은 매력적인 장미빛 펄이 들어있는 ‘로즈 립스’를, 4등은 멜비타의 한정판 노트 혹은 홀리데이 키링을 증정한다.

# SNS로 소통합시다~

▲ 하다라보(왼쪽), 르네휘테르
▲ 하다라보(왼쪽), 르네휘테르

고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하다라보(HADALABO)는 한겨울에도 수분 가득한 피부를 위해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모찌 피부 인증샷’ 이벤트와 홈페이지 투표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12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하다라보 고쿠쥰’을 사용해 모찌처럼 쫀쫀해진 피부를 표현한 인증샷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사진은 브랜드 모델인 정유미가 출연하는 하다라보 TV광고처럼 고쿠준 로션을 사용한 후 얼굴에 손을 붙였다 땔 때 피부가 쫀득하게 따라 올라왔다 떨어지는 장면을 촬영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고쿠쥰 로션’ 정품을 증정한다. 또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속보습VS겉보습’ 투표에 참여하면 5일간 사용해볼 수 있는 하다라보 제품 샘플을 받을 수 있다.

프랑스 프리미엄 두피·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는 극손상 모발로 인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솔루션을 알리기 위한 ‘압솔뤼 케라틴 캠페인’을 마련했다.

르네휘테르는 △수세미처럼 엉켜 빗질도 불가능한 상태 △샴푸할 때마다 엉키고 끊어지는 모발 △헤어숍에서 염색이나 펌이 불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은 상태 등 극손상 모발의 대표적인 고민들을 이해하기 쉬운 사례 이미지로 제안하고 식물 케라틴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한 ‘압솔뤼 케라틴 마스크’를 핵심 케어 제품으로 제시했다.

또 12월 말까지 브랜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압솔뤼 케라틴 마스크 15ml 샘플 100%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샘플킷 수령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SOS헤어케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정품을 추가 증정한다.

# 새내기 브랜드들의 힘찬 약진

▲ DLA(위), 땡큐파머
▲ DLA(위), 땡큐파머

클레어스코리아의 새로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DLA는 최근 ‘유진팩트’로 주목받고 있는 파운데이션 팩트 ‘더마데이션’ 정품 체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DLA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2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9컴플렉스에서 열리며 대상은 선착순 1천명이다.

이벤트 참여자는 소비자가 45,000원인 DLA 더마데이션 본품(리필 포함/21호)을 2,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제품 구입과 동시에 온라인몰의 기존 회원일 경우 2,500원, 신규 회원일 경우 3,500원의 적립금이 즉시 제공되므로 사실상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셈이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제품 수령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체험 후기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경품은 무료로 배송해주며 적립금은 9콤플렉스의 다른 상품 구입 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모던 감성 코스메틱 브랜드 땡큐파머(THANK YOU FARMER)는 론칭 1주년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베스트 어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땡큐파머는 지난 1년 동안 가장 많이 사랑을 받은 제품 6가지를 베스트 어워드 후보로 자체 선정했다. 이 가운데 베스트라 생각하는 제품에 투표하면 총 10명을 선정, 후보 제품 6종을 모두 선물한다.

베스트 어워드 후보로는 △아이슬란드 이끼추출물을 함유한 ‘백 투 아이슬란드 클렌징 워터’ △고농축 세럼 ‘미라클 에이지 리페어 세럼’ △촉촉한 물광 코팅 효과가 돋보이는 ‘트루 워터 딥 세럼’ 등이 올랐다.
투표는 이달 30일까지 할 수 있으며 쇼핑몰 회원 ID 1개 당 1회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새로 회원에 가입하면 가입 시점으로부터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1 DAY 50% 할인 쿠폰’과 ‘베스트셀러 9종 샘플 키트’ 등을 지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