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밤 제 1회 청담컬렉션, 큰 호응 속 성료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청담동 헤어 디자이너들이 모여 만든 헤어쇼는 무엇이 다를까?

지난 22일 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국내 유일 하이엔드 헤어 컬렉션인 ‘제 1회 청담컬렉션’이 큰 호응을 얻어 눈길을 끌고 있다.

청담 헤어디자이너위원회(CHDC)가 주최하고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한국이 후원 한 청담컬렉션이 라뷰티코아, 엔끌로에, 아쥬레, 위드뷰티살롱, 이희 헤어&메이크업, 컬처앤네이처, 포레스타, 제니하우스가 참가한 가운데 관람객 약 1,200여명의 호응 속에 막을 내린 것.

이번 청담 컬렉션의 주제는 ‘청담미인의 낮과 밤(Day&Night)으로 각각 4팀으로 나뉘어서 청담미인의 낮과 밤을 표현했다.

‘청담미인’은 최신 한류 트렌드의 중심지 청담동에서 만날 수 있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여성을 지칭하는 신조어다.

이날 컬렉션의 첫 무대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을 주제로 청담미인을 보여준 이희 헤어&메이크업으로 시작되었으며 컬처앤네이처는 예술과 일상의 접점, 청담동의 하이 트렌드와 컬처를, 포레스타는 세련되고 시크한 스타일로 청담동만의 소셜 파티에 어울리는 헤어 룩을 연출했다.

 
 
또한 제니하우스에서는 현실에서 상상만 했던 화려한 청담미인으로 거듭나는 여성을 그대로 재현했고 라뷰티코아는 ‘청담을여는 사람들’이라는 테마로, 엔끌로에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꿈 속 청담미녀를 형상화했다.

이어 아쥬레는 ‘푸르게 변화하는 청담’을 콘셉트로 표현했고 위드뷰티살롱은 한국의 전통미를 새롭게 재해석해 전통 미인의 이미지를 세련된 ‘청담미인’으로 탄생시켰다.

 
 
마지막으로 참가 살롱들의 콜라보레이션 피날레 무대인 2017 S/S 헤어 트렌드 ‘엘레강스 리믹스(Elegance Remix)’ 컬렉션으로 많은 관중들의 환호 속에 ‘제 1회 청담컬렉션’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청담컬렉션 관계자는 “국내의 헤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토탈 뷰티의 메카 청담동으로 거듭나고자 대표로 꼽히는 청담살롱들과 함께 처음으로 청담컬렉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첫 회를 기점으로 매 해 다른 주제의 청담컬렉션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